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소개

관광산업과 외래 관광객 유치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전 세계는 지금 관광시장에서 우위 선점을 위한 국가 간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2010-2012 한국방문의해’ 캠페인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외래관광객 1천만명 목표 달성에 기여한 바 있는 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캠페인 경험을 지속 활용하고,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메가이벤트를 계기로 관광산업의 양적 성장에 부합하는 질적 발전 기반 확립을 위해 ‘2016~2018 한국방문의해‘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민간부문이 사업을 주도하고 공공부문이 협력하며, 민과 관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관광산업 내 유일한 민관협력 공공법인으로 친절캠페인 및 외국인 개별관광객(FIT) 중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방문위 사진

비전 및 목표

Vision

엠블럼 및 CI


JPG 파일 다운로드AI 파일 다운로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대표하는 심벌인 K의 형상은
대한민국의 영문 이니셜을 디자인하여 세계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로써 인지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지난 2010-2012년 진행된 한국 방문의 해 사업과의 연계성과
확장성을 담아 끊임없이 뿜어 나오는 한국의 매력과 미래지향적인
한국의 이미지를 담아 디자인을 입혔으며, 한국이 품고 있는
다채로운 문화를 한국 전통 색동저고리로 그 의미를 경쾌하게
표현하였다.

새롭게 개발된 이번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은 관광객을 맞이하는
우리 국민의 친절한 마음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물한다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예부터 정성을 다해 선물을 감싸던
보자기의 매듭과 꼬임을 모티브로 K를 형상화 하였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대표하는
심벌인 K의 형상은 대한민국의 영문 이니셜을 디자인하여
세계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로써 인지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지난 2010-2012년 진행된 한국 방문의 해 사업과의
연계성과 확장성을 담아 끊임없이 뿜어 나오는 한국의
매력과 미래지향적인 한국의 이미지를 담아 디자인을
입혔으며, 한국이 품고 있는 다채로운 문화를 한국 전통
색동저고리로 그 의미를 경쾌하게 표현하였다.

새롭게 개발된 이번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은
관광객을 맞이하는 우리 국민의 친절한 마음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물한다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예부터 정성을 다해 선물을 감싸던 보자기의 매듭과
꼬임을 모티브로 K를 형상화 하였다.

한국방문위원회 CI

JPG 파일 다운로드AI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