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친절올림픽으로 만드는 데 함께 하겠습니다”   - 한국방문위원회,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성료 - - 배우 홍종현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 평창올림픽 앞두고 한국의 친절 알리는 데 앞장 다짐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23일 낮 12시 서울 중구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그랜드홀에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앞두고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이날 행사에서, 한국방문위원회는 출입국/세관, 교통, 숙박, 쇼핑, 식당,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다양한 접점에서 외래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57명의 우수종사자들을 제14기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했다. 행사는 한국방문위원회 미소국가대표 사업 소개와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의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플래시몹으로 시작됐다. 이어 한경아 사무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창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관광 일선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미소와 친절”이라며 “오늘 위촉된 미소국가대표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친절과 환대 문화 확산에 앞장서 준다면 평창올림픽이 친절올림픽으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미스터 스마일”로 불리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영상 축사를 통해“영국 속담에 ‘친절한 말이 왕관보다 낫다’라는 말이 있다. 미소국가대표 여러분들의 친절이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왕관을 씌워주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며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미소국가대표들이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오인숙 충남 공주 문화관광해설사는 “공주시와 백제문화를 알리는 문화관광해설사로 일하면서 특히 일본인 관광객들로부터 친절하게 설명을 해줘 고마웠다는 이메일을 종종 받는다. 오늘 그런 노력들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보람이 느껴진다.”며 위촉소감을 밝혔다. 배윤혜 인천공항 출입국관리사무소 서기보는 “출입국관리사무소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오는 첫 관문인 만큼, 앞으로 미소국가대표라는 이름에 걸맞게 더욱 친절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한류스타 배우 홍종현이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돼, 친절서약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을 해외에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며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홍종현은 명예미소국가대표 위촉 소감을 통해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과 한 자리에 서게 돼 영광”이라며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만큼 한국의 친절을 널리 알리는 데 함께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번 종사자 미소국가대표에는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추천을 받아 위촉된 우수 호스트도 포함돼 있다. 방문위는 이를 계기로 에어비앤비와 함께 방한 외래객 편의 서비스 개선과 한국 관광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손님 맞이 준비를 함께 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위촉된 미소국가대표들은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참여 이벤트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친절올림픽으로 만드는 데 앞장서게 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0년부터 매년 방한 외래객 대상의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으며, 이날까지 855명이 위촉되어, 각자의 분야에서 친절캠페인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chj1014@vkc.or.kr ☏02-720-7325)   사진 1: 한국방문위원회가 23일 서울 중구 티마크그랜드호텔 명동에서 개최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에서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관광산업 우수 종사자들과 명예미소국가대표 배우 홍종현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2: 한국방문위원회가 23일 서울 중구 티마크그랜드호텔 명동에서 개최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에서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관광산업 우수 종사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3: 한국방문위원회가 23일 서울 중구 티마크그랜드호텔 명동에서 개최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에서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배우 홍종현이 위촉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4: 23일 서울 중구 티마크그랜드호텔 명동에서 한국방문위원회가 개최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에서 한경아(오른쪽)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과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배우 홍종현(왼쪽)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작성일 : 2017/11/23 | 조회 : 9
“평창동계올림픽, 친절올림픽으로 만들겠습니다” - 한국방문위원회, 관광 접점 우수종사자 57명 미소국가대표로 위촉 - - 한류스타 배우 홍종현, 명예미소국가대표로 미소와 친절 확산 다짐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3일 낮 12시 서울 중구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그랜드홀에서 ‘2017 하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앞두고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출입국/세관, 교통, 숙박, 쇼핑, 식당,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다양한 접점에서 외래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57명의 우수종사자들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될 예정이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의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플래시몹으로 시작되는 이번 위촉식에는“미스터 스마일”로 불리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영상 축사를 통해 미소국가대표 위촉 축하 메시지와 함께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한류스타 홍종현을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여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미소와 친절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이번 종사자 미소국가대표에는 숙박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추천을 받아 위촉된 우수 호스트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위원회는 이번 위촉을 계기로 에어비앤비와 함께 방한 외래객 편의 서비스 개선과 한국 관광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손님 맞이 준비를 함께 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위촉되는 미소국가대표들은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참여 이벤트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친절올림픽으로 만드는 데 앞장서게 된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관광산업에 있어 인적서비스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소국가대표 여러분이 앞장서서 외국인 관광객에게 친절과 환대 문화의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해 준다면,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을 이끄는 주역이 될 것”이라며 행사의 뜻을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0년부터 매년 방한 외래객 대상의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855명(23일 위촉예정자 포함)이 위촉되어, 각자의 분야에서 친절캠페인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chj1014@vkc.or.kr, ☏02-720-7325)   사진 1_ 2017 상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   사진2_ 명예미소국가대표 홍종현  
작성일 : 2017/11/22 | 조회 : 34
한국의 겨울이 더욱 즐거워지는 이유! 내년 1~2월 외국인 대상‘코리아그랜드세일’개최   - 항공사, 호텔, 쇼핑,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 폭넓은 혜택 제공 - 2018 평창동계올림픽기간과 맞물려 스페셜 겨울 축제 분위기 조성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이하 방문위)가 겨울철 외래관광객 방한 촉진과 소비지출 증대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내년 1월 18일(목)부터 2월 28일(수)까지 개최한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스페셜 겨울 축제’를 콘셉트로 ▲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 ▲ 한국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 홍보 ▲ 중소상공인 참여 확대에 초점을 맞춘다. 행사기간 중에는 ‘동계스포츠’, ‘나이트라이프’, ‘K컬처’, ‘K푸드’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및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스키리조트, 아이스링크, 실내 스노우 파크 동계스포츠 체험을 비롯해, 찜질방•노래방•공연장•클럽‧바•카페•골목 맛집 등 중소상공인의 폭넓은 참여를 유도해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적극 알리고 외국인 대상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문위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Tourist Service Center)’는 강원도 올림픽 개최지를 중심으로 지역축제와 관광지를 순회하며, 외국어 통역 및 기타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위는 또한 위원사인 ‘구글코리아’와 함께 중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진행해 이들의 행사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업계는 벌써부터 외국인의 주목을 끌 만한 혜택을 내놓고 있다. 먼저 항공업계에서는 제주항공과 에어서울이 해외발 한국행 전 노선의 항공권을 각각 최대 95%, 92%까지 할인 판매하고 특히 제주항공은 항공권 구매자 대상 추첨을 통해 인기한류스타 ‘동방신기’의 이미지가 들어간 교통카드를 증정한다. 롯데호텔은 홈페이지에서 2박 이상 예약한 외국인에게 롯데면세점 4만원 선불카드를 제공하며, 롯데면세점은 1달러 이상만 구매해도 기념품을 증정하고 구매금액대별 할인을 제공한다. 두타면세점도 구매금액에 따라 총 11만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지급해준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외국인 전용 대중교통 기간권 Mpass를 3,000원 할인해준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외국인 손님을 잡기 위한 혜택을 선보인다. 제이준코스메틱에서는 마스크팩 두 개를 구입하면 한 개를 무료로 주고 아이소이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핸드크림을 무료로 증정한다. 문화‧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그레뱅뮤지엄, 트릭아이뮤지엄, 박물관은 살아있다가 각각 입장료를 약 20%씩 할인해준다. 이 밖에도 방문위는 올 1월에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를 코리아그랜드세일기간 중 적극 프로모션하고 ‘핸즈프리서비스’(Hands Free Service, 호텔-공항간 짐 배송 및 주요거점에서의 짐 보관 서비스) 이용료를 최대 50% 할인하는 등 개별관광객(FIT) 대상 편의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행사기간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과 겹치는 만큼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이 쇼핑뿐만 아니라 스포츠, 관광,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한국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금까지 지속 성장을 거듭한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양적 성장에 걸맞은 질적 성장을 이루어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문위는 일본, 홍콩, 베트남, 태국, 인도, 영국 등 전 세계를 무대로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알리기 위한 해외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방문위는 앞으로도 외래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항공사, 면세점, 백화점, 글로벌 카드사, 한국관광공사 등의 해외네트워크를 통한 홍보마케팅을 적극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한중관계가 개선되면서 당장 연말부터 중국관광객의 방한수요가 서서히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 속에 정부와 업계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이 보다 많은 외래관광객을 유치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이제 100일도 채 남지 않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맞물려 겨울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현준 (hjk@vkc.or.kr / 02-6272-7305)   이미지1.  2018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제공하는 외국인 대상 혜택 사진2. 2017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 사진3. 동계스포츠 가상현실(VR) 체험   ※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 1) 영어(ENGLISH) : http://www.koreagrandsale.co.kr/en/ 2) 일본어(日本語) : http://www.koreagrandsale.co.kr/jp/ 3) 중국어 간체(简体中文) : http://www.koreagrandsale.co.kr/cn/ 4) 중국어 번체(繁體中文) : http://www.koreagrandsale.co.kr/tw/ 5) 한국어 : http://www.koreagrandsale.co.kr/ko/
작성일 : 2017/11/13 | 조회 : 147
일본 하네다에서도 하나 된 열정!!   - 한국방문위원회, 평창 G-100 기념 하네다공항 내 한국관광홍보관 2차 운영- - 하네다공항 이용객 대상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선보여-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G-100을 기념하여 한국관광공사, 한국공항공사, 강원도,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조직위원회와 함께 11월 1일(수),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 한국관광 홍보관을 오픈하였다. 하네다공항 국제선 여객터미널 5층에 설치된 한국관광 홍보관은 오늘부터 12월 21일(목)까지 51일간 운영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은 물론‘2016~2018 한국 방문의 해’홍보를 위한 관광 콘텐츠 전시와 더불어 내방객 대상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개막일인 금일에는 평창 G-100을 기념하여, 올림픽 개최일자를 맞추는 스탑 워치 이벤트와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와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를 진행,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에게 코리아투어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기간 내 상시 운영되는 동계스포츠 VR 체험 이벤트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과 한국관광의 매력을 뽐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일본 하네다공항 내의 한국관광 홍보관 운영은 평창동계올림픽과 도쿄하계올림픽을 앞두고 한일간 관광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보탬이 될 것”이라며, “2016-2018 한국방문의해 캠페인과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전 세계인에게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를 비롯한 5개의 참여기관은 앞서, 지난 5월 하네다공항에 한국관광 홍보관을 설치하여, 총 61일간 평창올림픽과 한국관광을 홍보한 바 있다. [문의처] 홍보팀 권지연 과장 (02-720-7341 / jykwon@vkc.or.kr)     사진 1_하네다공항 내 한국관광홍보관을 찾은 일본인 방문객들이 수호랑과 반다비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2_하네다공항 내 한국관광홍보관을 찾은 일본인 방문객이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3_하네다공항 내 한국관광홍보관에서 타임워치 이벤트에 참여한 일본인 방문객이 경품으로 코리아투어카드를 받고 있다.   사진 4_하네다공항 내 한국관광홍보관을 찾은 일본인 방문객이 코리아투어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작성일 : 2017/11/02 | 조회 : 147
“한국을 다시 찾게 하는 힘, 친절과 미소입니다”   - 줄리안, 장위안, 로빈이 출연하는 K스마일 교육 영상 제작, 확산 - 서비스매뉴얼 및 다국어 언어카드 30여만장 배포로 K스마일 확산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친절문화를 범국가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쇼핑과 숙박 부문 K스마일 교육 영상을 제작 완료하고 47개 캠페인 협력단을 비롯하여 관련업계 및 국민들에게 확산할 계획이다. 영상에는 TV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출연으로 국민적 인기를 모은 줄리안 퀸타르트(벨기에), 장위안(중국), 로빈 데이아나(프랑스)가 등장해 외국인으로서 한국에서의 인상 깊었던 경험을 소개한다. 로빈은 “전통시장에서 처음 본 음식의 재료가 궁금했는데 사장님이 통역 어플을 활용해 영어로 알려주고 맛도 보게 해줘 그 음식에 도전할 수 있었다.”고 전한 친구의 일화를 이야기한다. 장위안은 “가족들이 한국에 방문했던 어느날 밤에 조카가 갑자기 감기가 심해져 당황했는데, 호텔 직원이 따뜻한 차와 차가운 물수건을 준비해주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는 자신의 체험을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출연자들은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힘은 작은 친절과 미소”임을 강조한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K스마일 교육 영상과 서비스매뉴얼은 우리 국민들과 관광업 종사자가 외국인에게 작은 친절을 베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평창동계올림픽이 친절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친절문화를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관광접점 현장에서 점검할 핵심사항과 서비스 성공 키워드를 담은 서비스매뉴얼 9종(글로벌 에티켓, 세관, 출입국, 관광안내, 버스, 택시, 쇼핑, 숙박, 식당)의 내용도 최신화하고 관광부문 종사자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이미 올해 17만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매뉴얼 책자를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했으며, 지난해 제작을 마친 K스마일 교육 영상 3종(일반국민·택시·식당)도 14만 명에게 확산했다. 이와 더불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원도 지역 주요 외래객 접점 종사자 12만명을 대상으로 영어·일본어·중국어 회화법을 담은 언어카드를 제작·배포하여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K스마일 교육 영상과 서비스매뉴얼은 캠페인 홈페이지(www.k-smile.org)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문주 과장(02-6272-7307/ onlyou6@vkc.or.kr)      사진 1) 전통시장 상인 대상의 맞춤형 교육영상 캡처 이미지   사진 2) 접점별 서비스매뉴얼 9종 이미지  
작성일 : 2017/10/31 | 조회 : 140
“한국관광 알리미가 되어보시겠어요?”   한국방문위원회, 전 세계 외국인 대상 2018 평창동계올림픽 G-100 기념 온라인 이벤트 개최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오는 11월 1일부터 약 3주간 전 세계 외국인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G-100을 기념한 온라인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관광 알리미가 되어보시겠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외국인은, 한국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자유 콘텐츠를 만들어 본인의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후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기간은 오는 11월 1일(수)부터 22일(수)까지 약 3주간이며, 선발자는 심사를 통해 12월 4일(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 알리미로 선발된 외국인 4명에게는 한국행 왕복 항공권과 4박5일 간의 한국 체류비용이 제공된다. 선발자들은 외국인 대상의 한국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열리는 1월에 한국을 방문하여 서울에서 한류•문화체험, 쇼핑 등을 즐기고, K트래블버스를 타고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지역을 둘러본다. 이후 이들은 본국으로 돌아가 평창동계올림픽 및 한국관광을 알리는 콘텐츠를 본인의 소셜미디어에 올려 한국관광 알리미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이경희 한국방문위원회 홍보팀장은“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사전 붐 조성을 위해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과 한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문의처 : 홍보팀 사윤정(02-6272-7306, syj@vkc.or.kr)  
작성일 : 2017/10/30 | 조회 :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