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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 미소국가대표, 평창에서 올림픽 성공 응원 - 한국방문위원회, 강원 평창에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발대식 개최 -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00명 플래시몹 펼치며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15일(금) 강원 평창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평창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에는 수도권과 강원권에서 선발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10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미소국가대표로서 평창올림픽 성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친절과 환대 의식 확산에 앞장서게 된다.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종목이 열리는 용평리조트 잔디광장 앞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플래시몹’에 함께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도지혁씨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은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달려 있다. 우리 대학생들이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성원을 이끌어내는 데 앞장서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들은 곧바로 강릉으로 이동하여 강원도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강릉 중앙시장과 성남시장 일대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을 펼쳤다. “2016~2018 한국방문의 해”엠블럼을 새긴 패널을 들고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며, 타투 체험,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부채 만들기, 친절서약 인증샷 찍기 등의 이벤트로 시장을 찾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중앙시장 상인 김월순씨는 “오늘 하루 생기발랄한 대학생들이 이렇게 시장을 찾아와 올림픽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올림픽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강릉의 친절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오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가 펼친 K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상인들과 시민들이 평창올림픽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한다.”며 “전통시장 상인을 비롯한 강원도민들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을 친절올림픽으로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9월 5일부터 강원지역 14개 전통시장 1,677개 점포 상인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와 함께 도내 2,200여개 식당에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보급하고 있으며, 4,000여명의 운수종사자 대상 친절교육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를 찾은 외국인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손님 맞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2009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16기까지 총 1,500명이 활동하였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는 이후‘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붐을 조성하고‘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 chj1014@vkc.or.kr)       <사진 1>  15일 한국방문위원회 17기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응원하며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2>  15일 한국방문위원회 17기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플래시몹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3>  15일 한국방문위원회 17기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가진 발대식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작성일 : 2017/09/20 | 조회 : 13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 환영만찬 행사 개최   - 50개국 400여명 해외바이어 대상 환영 메시지 전달 및 교류 자리 가져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12일(화) 오후 7시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세빛섬에서‘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석한 해외바이어 400여명을 대상으로 환영만찬을 개최했다.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공식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환영만찬에는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 안준호 서울특별시 관광체육국장 등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인사들(유용종 한국호텔업협회 회장, 록산느 태국 저니랜드 대표, 더글러스 보글 미주 센트리시티 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및 서울시 홍보영상 상영, 환영 인사, 축사 및 건배사, 페인터스 히어로의 축하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의 장으로 한국 관광 상품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한국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해외 바이어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적극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재)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 한국여행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관광 관련 국내․외 1,200여개 관광업체가 참가하여 관광상품을 거래하는 B2B 비즈니스의 장이다. 총 50개국에서 온 400명의 해외 바이어들은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금일(13일) 관광설명회 및 비즈니스 상담에 참여하고, 14~15일에는 서울 3개 코스(14일)와 지방 12개 코스(14~15일)로 나누어 팸투어에 참여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문의처] 마케팅팀 임효진 과장 (02-6272-7316 / jin0709@vkc.or.kr)   사진1.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이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2.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참가자들이 만찬을 즐기고 있다 사진3.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가한 관계자들  
작성일 : 2017/09/14 | 조회 : 71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평창에서“하나된 열정!”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100명, 강원 평창에서 발대식 - - 강원지역 전통시장 찾아가 상인대상‘K스마일 캠페인’전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9월 15일(금)부터 16일(토)까지 이틀간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평창에서 열리는 이번 발대식에는 수도권과 강원권에서 선발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100명이 참여한다.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미소국가대표로 활동하게 될 이들은 미소국가대표로서의 친절 선서를 한 이후,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종목이 열리게 될 용평리조트 스키장 앞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플래시몹’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강릉으로 이동하여 강원도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중앙시장과 성남시장 일대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친절 체험이벤트를 진행하며, 친절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한국방문위원회가‘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 5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강원지역 14개 전통시장(1,677개 점포) 상인 대상의‘찾아가는 친절 교육’과 함께 진행하여 그 효과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는 평창올림픽 기간을 포함하여 활동하는 만큼 강릉, 평창, 정선 등 올림픽 개최도시를 중심으로 더욱 적극적인 친절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우리 국민 모두가 미소국가대표로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여, 평창동계올림픽이 친절올림픽으로 세계인에게 각인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고로 위원회는 강원도와 함께 도내 2,200여개 식당에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보급하고 있으며, 4,000여명의 운수종사자 친절교육을 통해 친절문화 확산에 힘써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를 찾은 외국인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손님 맞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란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2009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16기까지 총 1,500명이 활동하였다. 이번 미소국가대표 17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붐을 조성하고‘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 chj1014@vkc.or.kr)    
작성일 : 2017/09/12 | 조회 : 75
50개국 400여명 해외바이어 대상 ‘코리아투어카드’알려요!   -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국내외 1,200여 관광업체 대상 본격 홍보 - 코리아투어카드 1월 말 판매 시작, 약 7개월간 10만장 판매 돌파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11일)부터 시작되는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를 통해 국내외 관광업계 1,200여 업체를 대상으로 코리아투어카드를 본격 알린다. 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 한국여행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금일부터 9월 15일(금)까지 열리며 개막식, 트래블마트, 전시․홍보부스, 환영만찬, 팸투어 등의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서울국제트래블마트 참석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인 국내외 관광업체를 대상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캠페인을 알리고 이와 더불어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50개국에서 온 400명의 방한상품 기획자인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실시한다. 지난 1월 출시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 ‘코리아투어카드’는 출시 7개월 만에 10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가한 해외바이어들과 함께 외국인들이 해외에서 한국여행을 준비하는 시기부터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코리아투어카드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관광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여행 하면 필수구매품목으로 코리아투어카드가 떠오를 수 있도록 일본, 중국뿐 아니라 동남아, 구미주 등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는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를 통한 방한 상품 연계 홍보, 수도권 5개시도와의 공동 프로모션 실시, 8월 전국 지자체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등 코리아투어카드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국내외 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코리아투어카드를 알리고, 관광업체들과 연계하여 프로모션 및 판매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지자체와 연계하여 지방의 혜택을 추가 발굴하고 추천 관광루트를 개발하여 코리아투어카드 하나로 편리한 지방관광까지 가능토록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처] 마케팅팀 임효진 과장 (02-6272-7316 / jin0709@vkc.or.kr)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 : 코리아투어카드는 (재)한국방문위원회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를 기념하여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출시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로, 전국권역의 지하철, 버스, 택시 등 교통기능과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쇼핑,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130개 기업, 2천여 개 매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코리아투어카드는 현재, 편의점(CU, 7-ELEVEN), 항공사(제주항공, 에어서울, 홍콩익스프레스), 공항철도, 지하철 자판기(서울교통공사), 은행(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4,000원(충전금 별도)에 판매되고 있다.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koreatourcard.kr)에서 확인가능하다.       사진1. 2016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내 한국방문위원회 홍보부스에서 상담 진행하는 모습 사진2. 코리아투어카드를 구매하는 외국인 관광객 사진3. 코리아투어카드 보는 외국인 관광객
작성일 : 2017/09/11 | 조회 : 66
지자체들, 지역관광 활성화의 열쇠 '코리아투어카드'에 뜨거운 관심 보여 - 한국방문위원회, 지자체 대상 코리아투어카드 사업설명회 개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 오후 2시, 서울시 용산구 서울역에 위치한 공항철도 회의실(AREX-6)에서 지자체를 대상으로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총 12개 지자체(서울특별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의 관광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자세한 사업 소개를 듣고, 코리아투어카드를 활용한 지역 소재 관광지 홍보와 연계 사업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 지방분산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전라남도 담당자는 “전라남도의 대표 여행지인 여수, 순천에서 코리아투어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업체를 적극 독려할 예정이다. 코리아투어카드를 소지한 개별여행객들이 앞으로 더욱 자주 전라남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연계해 활용하겠다.”말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코리아투어카드는 증가하는 외국인 개별여행객에게 한국의 편리한 교통을 이용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방한 여행 필수 품목이다.”라며, “오늘 참석하신 지자체와 연계하여 향후 코리아투어카드를 한국의 대표관광카드로 키워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문의처] 마케팅팀 임효진 과장 (02-6272-7316 /jin0709@vkc.or.kr)   ※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 : 코리아투어카드는 (재)한국방문위원회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를 기념하여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출시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로, 전국권역의 지하철, 버스, 택시 등 교통기능과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쇼핑,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130개 기업, 2천여 개 매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올 1월 말에 출시한 코리아투어카드는 현재, 편의점(CU, 7-ELEVEN), 항공사(제주항공, 홍콩익스프레스, 에어서울/9월 이후 판매개시), 공항철도, 지하철 자판기, 은행(우리은행, 신한은행/9월 이후 판매개시)에서 4,000원(충전금 별도)에 판매되고 있으며, 약 6개월동안 8만 7천여 장이 판매되어 외국인 관광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2017.7.31. 기준).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koreatourcar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_1 코리아투어카드 사업설명회_ 사업소개> <사진_2코리아투어카드 사업설명회_ 사업소개>
작성일 : 2017/08/29 | 조회 : 196
한국방문위원회, 해외 언론인 대상 초청 간담회 실시   - 몽골, 오스트리아, 페루 등 해외 언론인 대상 평창동계올림픽 연계 주요사업 소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9일 서울 중구 외신지원센터에서 해외 언론인을 대상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연계 주요 추진 사업을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해외문화홍보원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몽골, 오스트리아, 체코, 페루 등 8개 국가, 14명의 언론인들은 이 날 간담회를 통해, 코리아투어카드와 코리아그랜드세일 등 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편의제공 사업을 비롯하여,‘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과 연계한‘2016~2018 한국 방문의 해’2차년도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진 질의응답과 인터뷰 시간에는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사업 및 캠페인에 대한 질문을 쏟아내며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들 언론인들은 지난 27일 입국해 서울광장, 미래창조과학부 평창ICT동계올림픽추진팀, 경복궁 등을 취재했으며, 오는 9월 2일까지 국내에 머물며 한국방문위원회, 인천경제자유구역청, DMZ,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등을 방문하여 평창동계올림픽 준비현황 등을 취재한 뒤 출국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과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이 실질적인 방한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등 위원사들의 해외네트워크 채널을 활용하여 평창동계올림픽과 2016-2018 한국방문의해 주요사업을 알리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5월과 7월에도 해외홍보문화원과 함께 브라질, 터키,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한국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 언론인 및 해외 주요 뉴스통신사 등을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민간참여 확대를 통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항공사, 호텔, 은행 등 30개 위원사들의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캠페인의 홍보마케팅을 확산하고 있다. [문의처] 홍보팀 권지연 과장 (02-720-7341 / jykwon@vkc.or.kr)   <사진 1_ 해외 언론인 대상 간담회>   <사진2_초청 간담회 후 기념촬영, 해외 언론인들과 한국방문위원회 관계자들>
작성일 : 2017/08/29 | 조회 :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