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한국방문위원회, 외국인 관광객 환대기간 맞이하여 환대센터 운영     - 명동, 동대문, 남대문 등 관광특구 및 관광객 주요 방문지 7곳에 설치 - 전통놀이 체험 및 지역별 테마 살린 참여프로그램 선보일 예정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외국인 관광객 특별 환대기간을 맞이해 13일부터 22일까지 열흘간 환대센터(임시 관광안내소)를 운영한다. 환대센터는 명동, 동대문, 남대문, 이태원, 광장시장 등 관광특구와 남산, 홍대입구 등 관광객 주요 방문지 7개소에 설치된다. 환대센터에서는 영·중·일어는 물론, 최근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관광객을 배려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언어 지원을 통해 한국 관광 안내와 각 지역별 테마를 반영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포토이벤트, 엽서이벤트,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환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뿐만 아니라, 쇼핑(명동), 패션(동대문), 전통문화(남대문), 세계문화(이태원), 음식문화(광장시장), 서울전경·랜드마크(남산), 젊음(홍대) 등 환대센터 운영지역별 특별프로그램과 사물놀이, 전통국악, K-Pop 등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공연 등을 준비하여 다양한 즐길거리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환대센터에서는 방한 외국인에게 관광안내, 통역 등 편의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한국인의 친절과 미소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며 “환대센터를 찾은 외국인들에게 우리의 환영 메시지가 잘 전달되어, 친절한 대한민국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 밖에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내내 서울을 비롯한 부산, 강원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이동형 이벤트 센터를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 및 문화행사는 물론 각종 할인혜택 정보를 제공해 한국 관광의 즐거움과 편의를 더할 예정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문주 과장(02-6272-7307 / onlyou6@vkc.or.kr)   사진_지난5월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맞아 설치한 환대센터에서 길찾기를 돕고 있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
작성일 : 2017/10/12 | 조회 : 142
한국방문위원회,‘도쿄 한일축제한마당’에서 환대캠페인 펼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한국의 친절 문화 알려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9월 23일(토), 일본 도쿄 치요다구 히비야 공원 일대에서 열린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에 참가해, 한국의 친절 문화를 알리는 ‘K스마일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쳤다. 본 행사는 한일축제한마당 한국 측 실행위원장인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과 일본 측 실행위원장인 일한경제협회 사사키 미키오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으며, 박삼구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일 양국은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서, 꾸준한 교류를 지속해왔고 한일축제한마당이 그 대표행사로서 자리매김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내년에는 한일 상호교류 1천만 명 시대를 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을 앞두고 이희범 평창조직위원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특별 축사를 통해 다가오는 평창올림픽을 소개하여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함께 나아가자,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K스마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한국관광홍보관 부스를 운영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중심 테마로 K스마일 캠페인 로고와 올림픽 마스코트를 활용한 타투 스티커 체험존 및 평창 동계올림픽 가상현실(VR) 체험존을 운영하고, 룰렛이벤트, 에코백 만들기 이벤트,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와의 사진촬영 등 관람객과 함께하는 이벤트가 다수 진행됐다. 특히,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특별 공연으로 한국방문위원회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한국국제교류재단 대학생 30여 명이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응원가에 맞춰 플래시몹을 실시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남아람씨(22, 세종대학교)는 “관람객들에게 평창올림픽과 한국 관광을 소개할 수 있어 무척 뿌듯하다. 앞으로 미소국가대표 활동에 더욱 열심히 참가하여 한국의 친절 전도사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관광홍보관을 찾은 일본인 세키노 카오리씨(45)는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어 즐거운 경험이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평창에 꼭 방문해보고 싶다”며 바람을 전했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와 함께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계기로 전개 중인 환대캠페인을 일본에 널리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이 친절올림픽으로 세계인에게 기억될 수 있도록 관광업계 종사자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방문위는 9월 2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 전시관에서 개최된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7(Tourism Expo Japan 2017)”에 참가하여 일본여행사와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B2B 상담회와 함께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코리아투어카드 및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한국 관광을 적극 홍보하는 데 주력했다.   사진 1) 23일 개최된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에서 한국측 실행위원장인 박삼구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이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는 도쿄 치요다구 히비야공원일대에서 24일까지 계속된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2)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플래시몹을 공연 중인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한국국제교류재단 소속 대학생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3)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 한국관광홍보관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워하는 일본인 관람객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4) 한국방문위원회가 21~24일 도쿄 빅사이트 전시관에서 열린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7’에 참가하여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과 코리아투어카드,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한국 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방문의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한국을 방문해서 여행 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한일축제한마당 2017 한일 양국 정부가 한일 국교정상화 40주년이던 2005년을 ‘한일 우정의 해’로 지정한 후,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매년 가을 열리는 최대 규모의 한일문화교류행사이다. 서울에서는 2005년부터 도쿄에서는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Tourism Expo Japan) 2017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일본 최대 여행 상품 박람회이다. 올해는 154개국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년도 참가업체 수는 총 1,181개 업체로, 참관객 수는 총 185,800명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문주 과장 (02-6272-7307 / onlyou6@vkc.or.kr)
작성일 : 2017/09/26 | 조회 : 242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평창에서 올림픽 성공 응원 - 한국방문위원회, 강원 평창에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발대식 개최 -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00명 플래시몹 펼치며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15일(금) 강원 평창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평창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에는 수도권과 강원권에서 선발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100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미소국가대표로서 평창올림픽 성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친절과 환대 의식 확산에 앞장서게 된다.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종목이 열리는 용평리조트 잔디광장 앞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플래시몹’에 함께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도지혁씨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은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달려 있다. 우리 대학생들이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성원을 이끌어내는 데 앞장서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들은 곧바로 강릉으로 이동하여 강원도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강릉 중앙시장과 성남시장 일대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을 펼쳤다. “2016~2018 한국방문의 해”엠블럼을 새긴 패널을 들고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며, 타투 체험,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부채 만들기, 친절서약 인증샷 찍기 등의 이벤트로 시장을 찾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중앙시장 상인 김월순씨는 “오늘 하루 생기발랄한 대학생들이 이렇게 시장을 찾아와 올림픽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올림픽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강릉의 친절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오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가 펼친 K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상인들과 시민들이 평창올림픽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면 한다.”며 “전통시장 상인을 비롯한 강원도민들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을 친절올림픽으로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9월 5일부터 강원지역 14개 전통시장 1,677개 점포 상인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와 함께 도내 2,200여개 식당에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보급하고 있으며, 4,000여명의 운수종사자 대상 친절교육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를 찾은 외국인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손님 맞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2009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16기까지 총 1,500명이 활동하였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는 이후‘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붐을 조성하고‘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 chj1014@vkc.or.kr)       <사진 1>  15일 한국방문위원회 17기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응원하며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2>  15일 한국방문위원회 17기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플래시몹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3>  15일 한국방문위원회 17기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가진 발대식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작성일 : 2017/09/20 | 조회 : 245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 환영만찬 행사 개최   - 50개국 400여명 해외바이어 대상 환영 메시지 전달 및 교류 자리 가져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12일(화) 오후 7시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세빛섬에서‘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석한 해외바이어 400여명을 대상으로 환영만찬을 개최했다.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공식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환영만찬에는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 안준호 서울특별시 관광체육국장 등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인사들(유용종 한국호텔업협회 회장, 록산느 태국 저니랜드 대표, 더글러스 보글 미주 센트리시티 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및 서울시 홍보영상 상영, 환영 인사, 축사 및 건배사, 페인터스 히어로의 축하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의 장으로 한국 관광 상품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한국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해외 바이어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적극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재)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 한국여행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관광 관련 국내․외 1,200여개 관광업체가 참가하여 관광상품을 거래하는 B2B 비즈니스의 장이다. 총 50개국에서 온 400명의 해외 바이어들은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금일(13일) 관광설명회 및 비즈니스 상담에 참여하고, 14~15일에는 서울 3개 코스(14일)와 지방 12개 코스(14~15일)로 나누어 팸투어에 참여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문의처] 마케팅팀 임효진 과장 (02-6272-7316 / jin0709@vkc.or.kr)   사진1.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이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2.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참가자들이 만찬을 즐기고 있다 사진3.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가한 관계자들  
작성일 : 2017/09/14 | 조회 : 199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평창에서“하나된 열정!”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100명, 강원 평창에서 발대식 - - 강원지역 전통시장 찾아가 상인대상‘K스마일 캠페인’전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9월 15일(금)부터 16일(토)까지 이틀간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기 위해 평창에서 열리는 이번 발대식에는 수도권과 강원권에서 선발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 100명이 참여한다.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미소국가대표로 활동하게 될 이들은 미소국가대표로서의 친절 선서를 한 이후,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종목이 열리게 될 용평리조트 스키장 앞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플래시몹’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강릉으로 이동하여 강원도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중앙시장과 성남시장 일대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친절 체험이벤트를 진행하며, 친절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한국방문위원회가‘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 5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강원지역 14개 전통시장(1,677개 점포) 상인 대상의‘찾아가는 친절 교육’과 함께 진행하여 그 효과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7기는 평창올림픽 기간을 포함하여 활동하는 만큼 강릉, 평창, 정선 등 올림픽 개최도시를 중심으로 더욱 적극적인 친절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우리 국민 모두가 미소국가대표로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여, 평창동계올림픽이 친절올림픽으로 세계인에게 각인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고로 위원회는 강원도와 함께 도내 2,200여개 식당에 외국어 메뉴판을 제작·보급하고 있으며, 4,000여명의 운수종사자 친절교육을 통해 친절문화 확산에 힘써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를 찾은 외국인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손님 맞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란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2009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16기까지 총 1,500명이 활동하였다. 이번 미소국가대표 17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붐을 조성하고‘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 chj1014@vkc.or.kr)    
작성일 : 2017/09/12 | 조회 : 197
50개국 400여명 해외바이어 대상 ‘코리아투어카드’알려요!   -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국내외 1,200여 관광업체 대상 본격 홍보 - 코리아투어카드 1월 말 판매 시작, 약 7개월간 10만장 판매 돌파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11일)부터 시작되는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를 통해 국내외 관광업계 1,200여 업체를 대상으로 코리아투어카드를 본격 알린다. 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 한국여행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금일부터 9월 15일(금)까지 열리며 개막식, 트래블마트, 전시․홍보부스, 환영만찬, 팸투어 등의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서울국제트래블마트 참석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인 국내외 관광업체를 대상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캠페인을 알리고 이와 더불어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50개국에서 온 400명의 방한상품 기획자인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실시한다. 지난 1월 출시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 ‘코리아투어카드’는 출시 7개월 만에 10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 참가한 해외바이어들과 함께 외국인들이 해외에서 한국여행을 준비하는 시기부터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2017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코리아투어카드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관광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여행 하면 필수구매품목으로 코리아투어카드가 떠오를 수 있도록 일본, 중국뿐 아니라 동남아, 구미주 등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는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를 통한 방한 상품 연계 홍보, 수도권 5개시도와의 공동 프로모션 실시, 8월 전국 지자체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등 코리아투어카드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국내외 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코리아투어카드를 알리고, 관광업체들과 연계하여 프로모션 및 판매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내부적으로는 지자체와 연계하여 지방의 혜택을 추가 발굴하고 추천 관광루트를 개발하여 코리아투어카드 하나로 편리한 지방관광까지 가능토록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처] 마케팅팀 임효진 과장 (02-6272-7316 / jin0709@vkc.or.kr)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 : 코리아투어카드는 (재)한국방문위원회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를 기념하여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출시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로, 전국권역의 지하철, 버스, 택시 등 교통기능과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쇼핑,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130개 기업, 2천여 개 매장의 혜택을 제공한다. 코리아투어카드는 현재, 편의점(CU, 7-ELEVEN), 항공사(제주항공, 에어서울, 홍콩익스프레스), 공항철도, 지하철 자판기(서울교통공사), 은행(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4,000원(충전금 별도)에 판매되고 있다.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koreatourcard.kr)에서 확인가능하다.       사진1. 2016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내 한국방문위원회 홍보부스에서 상담 진행하는 모습 사진2. 코리아투어카드를 구매하는 외국인 관광객 사진3. 코리아투어카드 보는 외국인 관광객
작성일 : 2017/09/11 | 조회 : 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