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짐 없는 한국 여행, 핸즈프리서비스로 즐기세요! - 한국방문위원회, 수하물 배송/보관업체 대상, 핸즈프리서비스 사업설명회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수하물의 배송과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핸즈프리서비스(Hands Free Service) 참여기업 모집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핸즈프리서비스(Hands Free Service)는 한국방문위원회가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기간에 추진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편의제공 사업이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여행 시 수하물의 배송과 보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편한 한국 여행을 통해 방한 만족도와 재방문을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지난해부터 핸즈프리서비스 사업에 참여해온 수하물 배송 및 보관업체인 라온, 베이팩스, 짐좀 외에 프리미엄패스, 마이박스, 짐프리, 네모스토리지, 로앤스, 스토리지월드, 프리러그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여 핸즈프리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2016년부터 핸즈프리서비스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수하물 배송 서비스 업체 짐좀의 김희진 이사는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여 “핸즈프리서비스 사업에 참여하면서 해외 홍보 마케팅 활동에 한국방문위원회 채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한국방문위원회와 협력하여 기업의 이익도 높이고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질적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희 한국방문위원회 홍보팀장은 “IT강국인 한국은 이미 스타트업 업체들을 비롯한 다양한 업체들이 수하물의 보관과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한국방문위원회에서는 이들을 위한 해외 마케팅 홍보 지원을 실시하는 한편, 이러한 한국의 우수한 서비스가 많은 외국인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핸즈프리서비스 사업 참여를 통해 해외 홍보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핸즈프리서비스 홈페이지(www.khandsfree.com)를 통해 상시 신청 가능하다. ※ 핸즈프리서비스 : 개별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여행할 때 짐 없이 보다 편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한국방문위원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핸즈프리서비스를 통해 관광객은 숙소에 체크인하지 않고 바로 여행에 나설 수 있다. 크게 수하물 배송 서비스와 보관 서비스로 나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관광객들은 짐을 들지 않고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문의처] 홍보팀 김용 주임 (02-720-7323 / ykim@vkc.or.kr)   [사진1] 핸즈프리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성료   [사진2] 핸즈프리서비스를 이용하는 관광객
작성일 : 2017/08/17 | 조회 : 43
한국방문위원회, 일본 니가타현과 K스마일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일본 니가타현(현지사 요네야마 류이치)은 7월 28일(금), 일본 니가타 현청에서 양 기관의 관광 콘텐츠 및 친절문화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2020 도쿄하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등 양국에서 연이어 개최되는 메가 이벤트를 앞두고 대표적인 동계 스포츠 종목 스키의 발원지이자, 일본 환대문화(오모테나시)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니가타현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광 서비스 개선을 위한 양 기관의 다양한 사업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대학생미소국가대표 교류프로그램, K스마일 콘텐츠 확산 등을 통해 환대 메시지 전파는 물론, 글로벌 수준의 친절문화 정착 및 일본시장 신수요 창출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둔 시점에서 친절 서비스의 중요성은 크다”며, “일본 니가타현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만의 친절과 환대를 널리 알려 더 많은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니가타 현청의 타카이 모리오 부지사는 “K스마일 캠페인의 첫 해외 협약을 니가타현과 맺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번 계기를 통해 상호 방문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문주 과장 (02-6272-7307 / onlyou6@vkc.or.kr)   [사진] 니가타현 업무협약 체결 후 상호 기념품 전달 모습  (좌-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우-니가타 현청 타카이 모리오 부지사)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방문의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한국을 방문해서 여행 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일 : 2017/07/31 | 조회 : 202
강원도 스마일 택시 기대하세요! - 한국방문위원회, 강원도와 함께 도내 운수종사자 4000여 명 친절교육 진행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다시 타고 싶은 택시·버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주제로 오늘(25일)부터 2개월간 정선군을 시작으로 올림픽 경기 개최 도시인 강릉, 평창을 포함하여 강원도 각 시·군의 운수종사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위원회, 강원도,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에서 운수종사자들은 친절캠페인 교육영상 및 서비스 매뉴얼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받게 되며, 친절교육 이외에도 친절서비스 실천을 다짐하는 친절서약에도 참여한다. 25일에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종합복지회관에서 제1회 친절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수강한 택시운전 종사자 박대성씨(남, 58세)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등 지역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 많은 운수종사자들은 예전 관행에 머물러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새로운 변화에 맞는 새로운 친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교육이 적어도 1년에 한 번 정도는 실시되어, 운수종사자들이 태도와 자세를 새롭게 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라고 교육에 대한 소감을 나타냈다. 교육에 참가한 종사자들은 주최기관이 준비한 친절트리에 친절서약 카드를 붙이며, ‘새로운 친절’에 대한 의지를 되새겼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외에도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간 강릉, 평창, 정선 소재의 15개 전통시장 내에 점포 상인을 대상으로도 ‘찾아가는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올림픽을 앞둔 강원도 곳곳에 친절문화를 확산해 나가는 한편, 약 2,200여개 식당에 외국어 메뉴판도 제작, 보급하여 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를 찾은 외국인이 불편함 없이 강원도를 관광할 수 있도록 손님맞이 준비를 적극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문주 과장 (02-6272-7307 /mailto:onlyou6@vkc.or.kr)   <사진 1. 강원도 운수 종사자가 친절서약 카드를 걸며 친절 서비스를 다짐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다시 타고 싶은 택시·버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주제로 오늘(25일)부터 2개월간 강원도 각 시·군의 운수종사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 <사진 2. 강원도 운수 종사자들이 친절교육에 앞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다시 타고 싶은 택시·버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주제로 오늘(25일)부터 2개월간 강원도 각 시·군의 운수종사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   <사진 3. 강원도 운수 종사자 80명이 정선군 고한읍 종합복지회관에서 친절교육을 받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다시 타고 싶은 택시·버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주제로 오늘(25일)부터 2개월간 강원도 각 시·군의 운수종사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   <사진설명4. 사진설명3과 동일 >  
작성일 : 2017/07/25 | 조회 : 170
‘친절’은 국경없는 만국 공통어!   (재)한국방문위원회, 일본 니가타현과 K스마일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일본 니가타현(현지사 요네야마 류이치)은 오는 7월 28일(금), 일본 니가타현 관광사무소에서 양 기관의 관광 콘텐츠 및 친절문화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과 ‘2020 도쿄하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등 양국에서 연이어 개최되는 메가 이벤트를 앞두고 대표적인 동계 스포츠 종목 스키의 발원지이자, 일본 환대문화(오모테나시)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니가타현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광 서비스 개선을 위한 양 기관의 다양한 사업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대학생미소국가대표 교류프로그램, K스마일 콘텐츠 확산 등을 통해 환대 메시지를 전파함은 물론, 글로벌 수준의 친절문화 정착 및 일본시장 신수요 창출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둔 시점에서 친절 서비스의 중요성은 크다”며, “일본 니가타현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우리만의 친절과 환대를 널리 알려 더 많은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문주 과장 (02-6272-7307 / onlyou6@vkc.or.kr)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방문의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한국을 방문해서 여행 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일 : 2017/07/25 | 조회 : 115
“200일 앞으로 다가온 세계인의 축제! 함께 준비해요”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2018 평창동계올림픽 G-200 기념 전체 홍보활동 전개 -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플래시몹, 친절서약 등 다양한 활동 펼쳐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80여명이 24일 오후 서울 한강공원 여의지구 일대에서‘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개막 200일을 앞두고 올림픽 붐 조성과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가 지난 21일부터 한 달간 운영하는‘2018 평창빌리지 in 한강몽땅축제’와 연계해 개최되었으며, 행사의 백미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응원가에 맞추어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KT의 대학생 서포터즈‘모바일 퓨처리스트’50명 등 총 130명이 동시에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플래시몹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밖에도‘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과‘2016~2018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는 거리홍보와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 외국인을 친절과 미소로 맞이하겠다는 친절서약 이벤트, 쇼트트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올림픽 종목 체험존, 동계올림픽 종목 퍼즐 맞추기, 전통부채 채색 이벤트 등 내외국인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최지우 씨(22)는“올림픽 개최를 200일 앞둔 지금 우리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활동으로 올림픽에 대한 관심이 좀 더 커졌으면 한다.”면서“플래시몹도 준비하고,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앞으로도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조그만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는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2009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400여 명이 활동해왔다. 현재 서울, 강원도 소재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6기 100명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친절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mailto:chj1014@vkc.or.kr)     [사진1] (재)한국방문위원회 소속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시민들과 함께 7월 24일(월) 한강공원 여의지구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G-200’을 기념하여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종목 짝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2] ‘2018 평창동계올림픽 G-200’을 기념하기 위해 한강공원 여의지구에서 펼쳐진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전체활동 부스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타투체험, 부채만들기 등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3] (재)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및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약 100여 명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G-200’을 기념하여 한강공원 여의지구에서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4] (재)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약 100여 명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G-200’을 기념하여 올림픽 성공 개최를 함께 응원하고 있다.
작성일 : 2017/07/24 | 조회 : 102
 한국방문위원회-성남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위한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외국인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실시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11일) 성남시(시장 이재명)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방한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의 참여기업을 공동 확대함은 물론, 우리나라 최대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 <코리아세일페스타>에도 참가하여 외국인 관광객이 성남시에 더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성남시가 7월 중 중국 창사시와 서울 강남구에 각각 개소 예정인 성남시 의료관광 홍보센터를 활용하여 성남시의 관광 정보 및 한국방문위원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는 등 공동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성남시와의 협약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지역의 우수한 관광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광역뿐만 아니라 기초 자치단체와의 협업을 통해서 좀 더 외국인 관광객이 편하게 지방 곳곳을 여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민간부문이 사업을 주도하고 공공부문이 협력하는 관광산업 내 유일한 민관협력 조직으로 민간부문의 참여확대 및 28개 위원사와의 협력네트워크를 활용하여‘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성남시는 2013년 조례제정을 시작으로 외국인 의료관광객 모객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입출국 픽업 서비스, 통번역 서비스, 예약 서비스 등의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처] 마케팅팀 박혜정 주임 (02-6272-7318 / tina@vkc.or.kr)
작성일 : 2017/07/11 | 조회 :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