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2017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 개최- 이벤트센터 제막, 외국인 대상 경품이벤트 및 K팝 축하공연으로 행사 시작 알려 - 인천국제공항 입국객 대상 환영 이벤트,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K스마일 캠페인도 전개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오는 1월 20일(금) 오전 11시 30분, 동대문 두타몰 앞 광장에서 외국인 대상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의 개막식을 개최한다. 개막식은 페인터즈 히어로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두타몰 입구에 위치한 코리아그랜드세일 이벤트센터 제막식과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등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외국인 관광객 대상 경품이벤트와 주요 참석내빈 대상 동계스포츠 가상 체험(VR), 보이그룹 ‘소년 24’의 K팝 공연이 본행사로 이어진다. 한편,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을 기념하여 공항에서의 환영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20일(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제선 1층 입국장 게이트에서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행사 안내 홍보물을 배포하고, 한복 도우미들이 환영 메시지를 전달해 쇼핑관광축제의 분위기를 더한다. 이와 함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00명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과 연계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어울림 광장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내외국인 대상 ‘K스마일 캠페인’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는 이벤트 부스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K스마일 캠페인의 메시지를 담은 피켓과 포토월 등을 활용해 친절문화 확산에 힘쓰며 ‘코리아그랜드세일’과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홍보할 계획이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1월 20일(금) 개막을 시작으로 2월 28일(화)까지 숙박, 쇼핑, 뷰티,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할인혜택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며, 특히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유니온페이와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 금일 개막식이 열린 이벤트센터에서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상설운영 될 예정으로, 매일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영어, 일어, 중국어 통역지원 및 행사안내, 무료인터넷 등의 관광 편의서비스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권지연 과장(jykwon@vkc.or.kr / 02-720-7341)
작성일 : 2017/01/16 | 조회 : 318
외국인 대상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개최 - 2018평창동계올림픽 사전 홍보 및 동계스포츠 연계 홍보로 시너지 제고 - 항공사, 호텔, 백화점, 테마파크 등 다양한 기업에서 혜택 제공과 더불어 외국인대상 관광 편의제공에도 힘써 - 중소상공인의 참여 확대 및 다양한 해외 마케팅 지원 실시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오는 1월 20일(금)부터 2월 28일(화)까지 겨울철 외래관광객 유치 및 소비지출 증대를 위한 외국인 대상의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개최한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여 앞두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올림픽 및 동계스포츠 홍보에 집중한다. 강원도 스키 리조트 업체는 리프트, 관광곤돌라 이용료 및 장비대여료 최대 50% 할인혜택을 앞세워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하고, 동대문에 설치․운영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이벤트센터에서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콘텐츠를 활용한 동계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더불어 작년 12월에 선포한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와도 연계해 올림픽 페스티벌, 화천산천어축제 등 동계올림픽과 강원지역의 겨울축제를 적극 소개해 행사기간 동안 많은 외국인들이 강원도를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주요 혜택으로 대한항공은 에어텔(항공+숙박) 특가상품을 구성하여 중국 주요 온라인매체에 혜택을 소개하고,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유럽노선 등의 노선에 최대 60% 할인, 제주항공은 해외발 한국행 항공권 최대 91% 할인을 제공한다. 신라스테이는 객실료 최대 50% 할인과 디럭스룸 선착순 무료 업그레이드를, N서울타워는 입장권 30% 할인, 더페이스샵과 롯데하이마트는 외국인 주요 인기품목 할인 및 1+1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그랜드앰배서더서울, 올마스크스토리, 갤러리아면세점63, 두타면세점, 신세계백화점, 현대아이파크몰 등 숙박, 쇼핑, 뷰티,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할인혜택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쇼핑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센터도 3개소에서 운영된다. 외국어 통역 및 관광정보, 무료인터넷/와이파이, 휴대폰 충전 등의 관광 편의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센터를 동대문과 명동에 설치, 운영하며 롯데백화점 본점 앞에서는 중국 춘절연휴와 연계해 1월 20일(금)부터 31일(화)까지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Tourist Service Center)를 활용한 이동형 이벤트센터도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잠실 롯데월드몰, 명동 신세계백화점, 용산 아이파크몰, 홍대 상상마당 등에서 운영한다. 특히, 이벤트센터에서는 행사 기간 중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스페셜 테마위크(Special Theme Week)를 진행한다. 살거리주간(Must-Buy Week)에는 구매금액별 선물을 증정하고, 볼거리주간(Must-See Week)에는 마당극과 국악공연 등 전통적인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즐길거리주간(Must-Do Week)과 먹거리주간(Must-Eat Week)에도 스키나 봅슬레이를 체험해보는 가상현실 콘텐츠를 포함해 에드워드 권, 최현석, 김수진 요리사 등이 개발한 ‘2018평창동계올림픽’ 맞이 특선한식 30선을 소개하고 한국 인기 먹거리 시식이벤트를 여는 등 주간별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1월 20일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에 맞춰 외국인 대상의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를 출시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더하고, 짐 걱정 없이 쇼핑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백화점, 호텔, 공항, 서울 시내 주요 거점 간의 수하물 배송 및 보관 서비스인 ‘핸즈프리서비스(Hands Free Service)’ 이용료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지역의 숨은 맛집, 카페 및 로드샵, 중저가 숙박시설 등 중소상공인의 행사 참여확대를 위한 노력도 이어진다.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사인 ‘구글코리아’와 함께 디지털마케팅 교육(1월 13일)을 실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상품홍보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며 농어촌지역의 체험마을들은 다채로운 문화체험거리로 행사에 참여해 외국인의 발길을 지방으로 이끌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1년여 앞둔 기간에 개최하는 만큼 올림픽 및 동계스포츠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다”며, “외국인들에게 코리아그랜드세일 뿐 아니라 한국의 매력적인 겨울의 모습을 함께 알려 더 많은 외국인들이 올림픽에 관심을 갖고 한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누리집(vkc.or.kr)에서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의 개최를 기념해 1월 9일(월)부터 20일(금)까지 ‘나만의 필수 쇼핑 아이템’이라는 이름의 내외국인 대상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내국인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외국인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필수 쇼핑 아이템’과 추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되고, 외국인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한국에서 사고 싶은 쇼핑 아이템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월 24일(화)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선물키트와 호텔 숙박권, 아이패드,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현준 (hjk@vkc.or.kr / 02-6272-7305)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 1) ENGLISH : http://www.koreagrandsale.co.kr/en/ 2) 日本語 : http://www.koreagrandsale.co.kr/jp/ 3) 简体中文 : http://www.koreagrandsale.co.kr/cn/ 4) 繁體中文 : http://www.koreagrandsale.co.kr/tw/ 5) 한국어 : http://www.koreagrandsale.co.kr/ko/
작성일 : 2017/01/09 | 조회 : 310
청년 외교대사 되어 친절한 한국 알립니다! - (재)한국방문위원회,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5기 발대식 개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단장 박기태)는 금일(12월 27일) 오전 10시 반,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5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민간 외교대사로서 오프라인 활동 부문 155명, 온라인 활동 부문 236명으로 총 391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및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K스마일 캠페인 및 한국 문화관광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민간 외교대사로서 작은 친절과 미소가 가진 힘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K스마일 캠페인 실천사항 및 글로벌 에티켓 강연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한국 홍보 전략 및 스토리텔링 비법 등의 교육을 함께 실시하였다. 강연 외에도 국립중앙박물관 소속 해설사의 박물관 투어 및 문화해설 시간을 통해 우리 역사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재)한국방문위원회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위하여 지도, 엽서 등 다양한 홍보물품을 공동으로 제작하여 지급하였다. 참가자들은 2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약 두 달 간 여섯 가지 미션을 부여받아,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관광, 역사 등 폭넓은 분야의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한국의 친절 문화를 확산해 나가는 민간 외교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정수진 (jsj@vkc.or.kr / 02-720-7335) ◆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는 대학생들의 글로벌 에티켓을 함양하고 한국 홍보 역량을 높임으로써, 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는 청년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재)한국방문위원회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함께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국내 거주뿐 아니라 해외 어학연수 및 여행 예정인 외교대사 학생들은 한국문화 및 관광산업에 대한 홍보 스터디를 구성해 한국 홍보 노하우 및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의견을 교환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지난 1기부터 14기까지 약 6,500여명의 대학생이 활동하였다.
작성일 : 2016/12/27 | 조회 : 392
“한국의 친절과 정으로 외국인 관광객 맞이하겠습니다!” - 한국방문위원회, 관광 접점 우수종사자 132명 미소국가대표로 위촉 - - 총 8개 관광 접점별 대표 소감 발표 및 다짐 대형볼 퍼포먼스 실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12월 19일) 15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132명의 출입국/세관, 교통, 식당, 숙박, 쇼핑,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관광접점 우수종사자들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되었으며, 8개 접점별 대표의 소감 발표에 이어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것을 다짐하는 대형볼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음식업 종사자 엄옥형(61세, 女)씨는 “미소국가대표로서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 음식 맛에 감탄하고 한국인들의 따뜻한 정(情)에 감동할 수 있도록 진심어린 미소로 그들을 맞이하겠다.” 고 위촉 소감을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위촉된 미소국가대표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친절한 대한민국 알리기에 적극 앞장설 계획” 이라며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앞에 둔 지금, 더욱 많은 국민들이 K스마일 캠페인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매년 방한 외래객 대상의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유관기관, 민간기업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위촉되는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금일 위촉된 132명을 포함해 현재 총 548명이 위촉되어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종사자미소국가대표 대표자 기념촬영> <종사자미소국가대표 위촉식 단체촬영> <미소국가대표 머플러를 펼쳐 보이며 참가자들과 친절서약을 다짐 중인 한경아사무국장과 김홍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정수진(jsj@vkc.or.kr, ☏02-720-7335)
작성일 : 2016/12/19 | 조회 : 400
“친절한 대한민국 알리기, 미소국가대표가 앞장서겠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 관광 접점 우수종사자 132명 미소국가대표로 위촉 - - 출입국/세관, 교통, 숙박, 쇼핑, 식당, 관광안내, 관광경찰 총 8개 접점별 대표 선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오는 12월 19일(월) 15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한다.이번 위촉식에서는 총 132명의 출입국/세관, 교통, 식당, 숙박, 쇼핑,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관광접점 우수종사자들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다. 이날 행사는 8개 접점별 대표의 위촉식과 더불어 위촉자의 소감 발표와 축하공연, 미소국가대표 영상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위촉된 미소국가대표들은 향후 관광현장에서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적극 참여하여 ‘친절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매년 관광 접점에서 방한 외래객 대상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다. 2010년부터 매년 유관기관, 민간기업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현재 총 413명이 위촉되어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정수진(jsj@vkc.or.kr, ☏02-720-7335)
작성일 : 2016/12/13 | 조회 : 348
친절과 미소를 노래로 전파하다 - (재)한국방문위원회, 캠페인송 통해 케이스마일 캠페인 확산 - - 캠페인송 공유·퀴즈 등 다채로운 대국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따뜻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는 국민 참여 친절캠페인, ‘케이스마일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캠페인송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스마일 캠페인송은 경쾌한 멜로디와 쉬운 노랫말로 케이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미소와 친절을 건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먼저, 오는 11월 8일(화)부터 30일(수)까지 캠페인송의 확산을 위한 ‘케이스마일, 미소를 노래하다’ 이벤트를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oreasmilesonyou)을 통해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케이스마일 캠페인송을 타이포그래피 영상과 함께 감상한 후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캠페인송 영상 공유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와 함께 케이스마일 마이크로사이트(http://www.k-smile.org)에서 진행되는 미소서약에 동참하고 직접 겪은 친절 경험을 남기면 이벤트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130명을 선정하여 상품권, 식음료쿠폰 등 푸짐하고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 당첨자는 12월 5일(월) 마이크로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이외에도,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누리집(www.vkc.or.kr)을 통해서도 11월 21일(월)부터 30일(수)까지 캠페인송 가사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 ‘알SONG달SONG 케이스마일이 궁금해!’를 진행하며, 퀴즈 응모자 중 50명을 추첨해 음료쿠폰을 제공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송을 통해 대한민국 곳곳에 친절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환대문화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전 국민이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정수진 (02-720-7335 / jsj@vkc.or.kr)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일 : 2016/11/07 | 조회 : 6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