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한국방문위원회, 해외 언론인 대상 간담회 실시- 한국 방문의 해 주요사업 및 동계올림픽 연계 K스마일 캠페인 홍보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30일 서울 외신지원센터에서 한국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방한한 해외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해외 주요 언론인들을 초청해 한국의 매력을 알리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의 취지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연계 추진사업 등이 소개됐다.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스웨덴, 브라질, 터키 등 모두 3개국 3개 방송에서 8명의 외국인 언론인들이 참석했으며, 한국방문위원회는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한 K스마일 캠페인과 코리아그랜드세일, 코리아투어카드 등‘2016~2018 한국 방문의 해’2차년도 주요 추진사업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해당 언론인들은 5월 21일(일)부터 6월 3일(토)까지 한국스포츠개발원,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알펜시아 스포츠파크, 창덕궁과 월드IT쇼, 정선아리랑, 강릉 단오제, 강릉코스탈클러스터 등 서울과 강원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센터 등을 방문 취재한 후 돌아갈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한국관광의 매력을 조명하는 방송프로그램 방영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해외 언론인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을 통해 한국을 알리는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홍보팀 권지연 과장 (02-720-7341 / jykwon@vkc.or.kr ) <사진1 한국특집다큐제작 해외 언론인 대상 간담회 기념촬영> <사진2 외신기자단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 (중간) >
작성일 : 2017/05/30 | 조회 : 511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기념 일본 하네다공항 내 한국관광 홍보관 개관식 개최 -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박삼구 위원장 등 한일 관광업계 주요인사 참석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5월 18일(목)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한국관광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을 비롯,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 홍보관 개관에 힘을 모은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 한국공항공사 성일환 사장,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이 함께했다. 또한, 주일한국대사와 일본관광청 차장, 일본정부관광국 이사장, 일본여행업협회 이사장 등 한일 양국의 관광업계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관식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일 양국의 민요 연주,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의 올림픽 퀴즈로 이어져 개관식에 함께한 공항 이용객들의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참석한 내빈들과 함께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여 2개월간의 홍보관 운영 시작을 기념했다. 금일 개관한 홍보관은 7월 17일(월)까지 하네다공항 국제선 4층 이벤트홀에서 운영되며, 평창동계올림픽과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컨텐츠를 전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일어, 영어가 가능한 전문 요원이 한국 관광에 대한 정보 및 동계 스포츠와 관련된 VR체험도 제공한다. (재)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은 “한국관광 홍보관 개관은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한일관광 교류 활성화의 물꼬를 트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관광 홍보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동계올림픽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이어 열리는 2017 일본 한국문화관광대전(5.18~5.21)에도 참가하여 일본인 방한시장 회복을 위한 시장다변화 전략 실천에 머리를 맞대고, K-CON 2017 JAPAN에 한국방문위원회 부스를 마련하여 일본인 대상 한국 방문의 해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문의처] 마케팅팀 임효진 과장 (02-6272-7316 / jin0709@vkc.or.kr) <사진1>한국과 일본 주요인사들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기념 한국관광홍보관 개막식에서 테잎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 <사진2>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기념 한국관광홍보관 개막식 기념촬영_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 네번째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다섯번째 한국공항공사 성일환 사장,여섯번째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일곱번째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여형구 사무총장 <사진3> 한국관광홍보관 앞에서 주요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4> 한국관광홍보관에서 일본인 관광객들이 체험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작성일 : 2017/05/18 | 조회 : 691
"한국 다시 오고 싶어요"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성료 - 4만 2천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서비스 제공 -- 동남아 방문객 전년 대비 165%로 크게 증가 - - 환대센터 언어통역서비스 만족도 가장 높아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서울특별시가 지난달 28일부터 10일간 진행한 ‘2017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 속에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봄 여행주간과 근로자의 날, 노동절, 골든위크 등이 겹치는 주요 방한시기에 개최된 환대주간 동안 서울시내 7개의 주요 관광특구(명동, 남대문, 동대문, 종로청계, 홍대 등)에서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환대센터가 운영되었으며, 모두 4만 2천여 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환대센터를 찾았다. 환대센터에서는 관광편의 서비스 제공을 포함 한글네임택 만들기, 관광지 VR체험, 한복 체험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과 태권도 퍼포먼스, K팝 커버댄스, 전통공연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였다. 또 동남아권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동, 홍대, 동대문 환대센터에 해당 언어권 안내 인력을 추가 배치해 효과적인 다언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환대주간 기간에는 위원회 소속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참여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친절한 한국’ 알리기에 힘썼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가 환대센터를 방문한 개별관광객 2천 3백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 방문 및 환대센터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4%가 한국을 다시 찾고 싶다고 응답했으며 재방문 이유로는 쇼핑(24%)과 친절(20%), 음식(20%), 다양한 관광지(19%) 등을 꼽았다. 특히 방문객들이 환대센터에서 경험한 가장 만족스러운 서비스는 언어통역(54%)인 것으로 드러났다. 응답자의 성비는 여성 54%, 남성 46%였으며, 연령대는 30대(34%)와 20대(34%)의 비율이 높았다. 국적별 방문 비율은 중국인 관광객이 가장 높았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일본(38%)과 동남아(20%) 순으로 나타났다. 동남아 국적 관광객의 증가율은 전년 대비 165%로 크게 상승했다. 지역별 환대센터 방문율은 명동(25%)과 강남 마이스(19%)가 가장 높았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환대주간에는 예년에 비해 동남아 및 일본 국적 개별관광객들의 비중이 크게 증가했으며, 관광객들이 주된 재방문 이유로 ‘친절’을 꼽았다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라며, “다가오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의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 (02-720-7325 / chj1014@vkc.or.kr)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설문 주요 결과 참여인원 : 2,328명 성 별 : 여성(54%), 남성(46%) 연 령 별 : 30대(34%) 〉 20대(34%) 〉 40대(18%) 〉 50대(8%) 〉 기타(6%) 국 적 별 : 일본(38%) 〉 동남아(20%) 〉 중국(16%) 〉 미국(8%) 〉 기타(18%) ① 방문목적 ․ 관광(63%)>쇼핑(20%)>의료(6%)>출장(5%)>친구/친지방문(3%)>기타(3%) ② 한국 관광에 대한 만족도 : 98% 만족 ③ 한국 재방문 의사 : 그렇다(94%) > 아니다(6%) ④재방문요인 : 쇼핑(24%) > 친절(20%) > 음식(20%) > 다양한 관광지(19%) > 접근성(5%) > 문화/예술/공연(5%) > 의료 등 기타(7%) (복수응답) ⑤ 환대센터 제공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 만족(99%) > 불만족(1%) ⑥ 환대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만족스러운 서비스 ․ 다양한 언어통역(54%) > 이벤트 및 체험프로그램(22%) > 편의시설(13%) > 피해신고처리 (4%) > 기타(7%) (사진1 환대주간 환대센터에서 외국인 길찾기를 돕고있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사진2 환대주간 환대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
작성일 : 2017/05/11 | 조회 : 639
2017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개막 -명동 거리에서 개막식 연계 K스마일 캠페인 실시- -10일간 서울 내 7개 관광특구 환대센터에서 관광안내 및 체험이벤트 진행-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4월 28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방한 집중 시기(노동절 및 골든위크)를 맞아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와 ‘2017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하며 이에 앞서 금일(27일) 오전 11시, 환대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명동 일대에서 개최했다. 개막식은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환대주간 기념 축사와 재방문 외국인 감사전달식, 환대실천 서포터즈 발대식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개막식 세리머니로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서울시관광협회 남상만 회장, 서울특별시 관광체육국 안준호 국장 등 민관을 대표하는 관계자들과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에어서울 승무원, 환대실천 서포터즈가 함께 명동 거리를 걸으며 시민과 외래관광객에게 복주머니와 K스마일 캠페인 기념품을 배포하는 퍼레이드를 벌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약 10일간 진행하는 환대주간 동안 관광특구 및 주요관광지 7개 지역(종로청계, 명동, 남대문, 동대문패션타운, 이태원, 강남마이스, 홍대)에 환대센터를 설치해 외국어 통역 및 관광정보안내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환대센터를 찾은 외래관광객들은 편의 서비스를 포함해 한글네임택 만들기, 관광지 VR체험, SNS 공유이벤트, 한복 체험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과 태권도 퍼포먼스, K팝 커버댄스, 난타 등의 거리공연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동남아권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명동, 홍대, 동대문 환대센터에서는 해당 언어권 안내 인력이 추가 배치되어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의 관광편의를 돕는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지난 해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동안 6만 5천 명이 넘는 외래관광객들이 환대센터를 방문하여 관광서비스를 제공받았으며, 만족도 역시 매우 높았다.”며 “이번 환대주간 운영을 통해‘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둔 우리의 친절과 미소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더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은 외래관광객의 방문이 집중되는 기간 동안 각종 편의 서비스 및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관광 만족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성공적인 환대주간 운영에 앞서 한국방문위원회,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서울시 관계자 및 관련 관광특구 내 쇼핑/음식/숙박 등 관광업 종사자들은 미소와 친절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고 불법/부당행위를 근절하고자 4월 중순 K스마일 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다.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 (02-720-7325 / chj1014@vkc.or.kr) <사진1. 2017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개막식을 맞아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첫줄 우측에서 4번째)과 행사 주요참석자들이 환대실천 세레머니를 실시하고있다.> <사진2. 2017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개막식을 맞아 K스마일 캠페인을 진행중인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외국인 관광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작성일 : 2017/04/27 | 조회 : 735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학생 미소국가대표가 응원합니다!” - 수도권 및 강원도 내 대학생 100명,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 친절문화 확산에 앞장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4월 22일(토) 오전 9시,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6기 발대식’을 개최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앞두고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은 미소국가대표 친절 다짐을 시작으로, 친절 문화 강연,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으며,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중구 명동 일대에서 한복을 입고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해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특히, 이번 16기 미소국가대표는 강원권역에 K스마일 캠페인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강원도 지역 대학생들을 함께 선발하였으며, 총 100명의 대학생들이 20개 팀(수도권 17개, 강원도 3개)으로 나뉘어 올림픽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친절캠페인을 알리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선발된 16기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는 강릉, 평창, 정선 등 올림픽 개최도시를 대상으로 더욱 적극적인 친절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전 국민과 업계 종사자들도 미소국가대표로서 캠페인에 동참하여 성공적인 친절 문화 확산을 함께 이뤄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란 (재)한국방문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2009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15기까지 총 1,400명이 활동하였으며, 이번 미소국가대표 16기는 다가오는 5월부터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6기 발대식_단체사진> <외국인 관광객에게 K스마일 캠페인을 알리고 있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명동 K스마일 캠페인 단체사진>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 chj1014@vkc.or.kr)
작성일 : 2017/04/24 | 조회 : 639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맞이 K스마일 캠페인 실시- 명동 상인 및 관광통역안내사 등 150명, 친절문화 확산에 동참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지난 17일(월) 오전 11시, 명동일대에서 봄시즌 환대주간을 앞두고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 및 관광특구 상인들과 함께 ‘관광 활성화를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방문위원회(사무국장 한경아), 서울특별시(관광체육국장 안준호), 중구청(구청장 최창식), 명동관광특구협의회(회장 김병희), 남대문경찰서(서장 강언남), 다동 무교동 관광특구협의회(회장 양영철)를 포함한 지역 상인 및 관광통역안내사, 명예관광보안관 등 약 150여명의 관계자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K스마일 캠페인 홍보문구가 새겨진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명동 일대에서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글로벌 에티켓 교육자료와 홍보물을 각 점포에 배포하며 친절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27일(목) 환대주간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28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10일간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함께 ‘2017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의 노동절, 국내 연휴 등이 겹쳐 관광객이 집중되는 이 기간 동안 서울시내 각 관광특구에 설치된 환대센터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이벤트 등의 즐길거리와 함께 서울 관광정보 및 관광통역안내 서비스 등의 관광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들의 여행만족도를 더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외국인 관광객을 직접 맞이하는 지역 상인들과 함께 대대적인 친절캠페인을 실시한 만큼, 이번 환대주간 동안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친절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친절문화 확산에 더욱 힘써 한국관광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 (02-720-7325 / chj1014@vkc.or.kr) <사진_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맞이 K스마일 캠페인-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우측 여섯번째)>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일 : 2017/04/17 | 조회 : 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