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하늘 높이 훨훨 날다 -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한국 방문의 해 해외홍보에 동참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국적 항공사들과 손잡고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국내외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공동홍보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대한항공(2대), 아시아나항공(3대), 제주항공(1대) 등 각 항공사는 비행기 기체 외부에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을 5월 중에 모두 부착할 예정으로, 엠블럼이 부착된 비행기들은 한국 방문의 해가 종료되는 2018년까지 전 세계 여러 노선을 누비며, 한국 방문의 해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제주항공의 경우,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국내외 신드롬을 일으킨 배우이자 최근 제주항공의 새 모델로 발탁된 송중기의 사진과 엠블럼을 기체에 함께 부착하여 주목도를 높였다. 이밖에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은 해외 광고에 ‘한국 방문의 해’ 엠블럼을 노출하는 등, 한국 방문의 해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하여 외국인들의 한국 방문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둔 손님맞이 태세의 일환으로, 전국버스연합회 소속 버스에도 엠블럼을 부착하여 전 국민 대상 한국 방문의 해를 홍보할 예정으로, 추후 택시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세계인이 다시 찾는 코리아’라는 비전 아래 외래 관광객 2천만 명 유치 조기 달성과 그에 부응하는 질적 발전을 목표로 추진되는 캠페인으로 앞으로 한국방문위원회는 전 세계에 캠페인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엠블럼 확산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홍보팀 임효진 대리 (02-6272-7316 / jin0709@vkc.or.kr)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엠블럼 부착사진 > < 대한항공 엠블럼 부착사진 > < 아시아나항공 엠블럼 부착사진 >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697
좀 더 편리해진 K트래블버스로 지금 떠나세요! - 홈페이지 개편 기념, 외국인 동반 내국인 탑승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열려 - - 이벤트 기간 탑승객 전원 대상 캐릭터 홍보대사 ‘타요’ 웰컴 어메니티 세트 증정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오는 16일 서울-지방 간 외국인 전용 버스여행상품인 K트래블버스(K-Travel Bus)의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공개한다.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는 첫 화면에 K트래블버스의 모든 상품과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이미지화했고, 예약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들이 이전보다 쉽고 편하게 예약 및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 비자, 마스터, 유니온페이 등 신용카드와 알리페이, 텐페이, 페이팔 등 외국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K트래블버스 이용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하여 외래관광객들이 서로의 여행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오픈을 기념하여 외국인과 동행하는 내국인에게도 6월말까지 한시적으로 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서도 무료 탑승기회와 더불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한편, 2인 이상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4인 이상 예약 시 20%, 6인 이상 예약 시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과 맞추어 차량 내부의 편의도 꾀했다. 버스 내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으로 탑승객들의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이벤트 기간 탑승객 전원 대상 K트래블버스 캐릭터 홍보대사인 ‘꼬마버스 타요’ 어메니티 키트를 증정한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발이 되어줄 K트래블버스는 공식 누리집(www.k-travelbus.com)을 통해 원하는 코스와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강원, 대구, 전남, 경북,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과 올해의 관광도시인 통영 등 6개 권역으로 매주 출발하며, 상품가격은 미화 145~170 달러로 교통과 숙박, 외국어 통역 가이드, 관광지 입장료 및 체험료 일체가 포함된다. 참고로, K트래블버스는 서울로 집중되는 방한 외래 관광객들에게 지방 이동 편의를 제공하여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제공으로 외래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기 위하여 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와 대구시, 강원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동남권관광협의회(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등 8개 광역자치단체가 함께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문의처] 홍보팀 장선영 대리 (02-6272-7344 / jsy@vkc.or.kr) < K트래블버스 광고시안 >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434
외국인 관광객, 친절한 대한민국에 무한감동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요~” - 10일간 진행한 ‘2016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성료 - - 외국인 2천 여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한국 관광 만족도 90% 크게 웃돌아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노동절 및 골든위크를 맞아 지난 4월 29일부터 10일간 진행한 ‘2016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성료하고,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시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범국민 친절캠페인 ‘K스마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시내 6개 주요 명소(명동, 남대문, 동대문, 종로청계, 이태원, 홍대)에 임시관광안내소를 설치하여 다양한 서비스와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임시관광안내소에는 통역서비스와 더불어 관광안내, 포토존, 복주머니 접기 및 전통놀이 체험, 버스킹 공연(태권도, 난타, 마술) 등 한국의 매력이 담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10일간 내외국인 총 3만 6천여 명이 방문했다. 단체관광객이 아닌, 안내소를 방문한 외국인 개별 관광객 2천 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한국 관광의 만족도에 대한 질문에는 96%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였다. 또한, 응답자의 80%는 한국인은 친절하다고 느꼈으며, 86%는 한국을 재방문하겠다고 밝혔다. 재방문 요인으로는 친절(51%), 음식(41%), 쇼핑(4%)을 꼽았다. 이를 통해 외국인 개별 관광객들의 한국 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가 매우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문조사 응답자의 성비는 여성이 53%, 남성이 41%였으며, 연령대는 30대(33%), 20대(28%), 40대(20%) 순, 국적별 비율은 중국(39%), 일본(25%), 미국(10%), 동남아(8%) 순이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국민들의 작은 친절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들기 위한 K스마일 캠페인에 우리 모두가 참여하여 더욱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손영희 (02-720-7326 / syh@vkc.or.kr)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방문의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한국방문위원회_환대주간_임시관광안내부스 > < 한국방문위원회_환대주간_임시관광안내부스> < 한국방문위원회_환대주간_임시관광안내부스>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678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5기 모집 - 올해부터 위촉 대상 일반 중·고교 400여명으로 확대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5월2일부터 6월5까지 홈페이지(www.vkc.or.kr)를 통해 청소년 K스마일캠페인 확산에 앞장서는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5기를 모집한다. 청소년 미소국가대표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친절 의식을 확산하고,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는 위촉대상을 수도권 지역에서 일반 중·고교생 전체로 확대하고 인원도 기존 200여명에서 400여명으로 대폭 늘렸다.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친절과 배려, 글로벌 예절 등을 주제로 한 영상 제작 기획안 공모를 통해 위촉되는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5기는 첫 과제로 영상 제작 기획안을 제출한 뒤 기획안이 통과된 60개 팀에 한해 올 여름부터 상기 UCC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영상 제작 캠프 등 다양한 교육 활동에도 참여하게 되며 청소년들이 제작한 UCC 작품들 중 우수작에 한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서비스개선팀 이은정 팀장은 “K스마일 캠페인을 전국의 청소년층에게까지 확대하고자 이번 기수부터는 일반 중․고교생까지 지원할 수 있게 하였다”며, “청소년 미소국가대표에 위촉되고 수상까지 하게 된다면, 다양한 사회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나중에 취업, 진로 활동 등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니 많은 청소년의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손영희 (syh@vkc.or.kr / 02-720-7326) 모집 페이지 바로가기 : http://bit.do/koreamiso 청소년 미소국가대표 모집 포스터 이민호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500
K스마일, 한눈에 보는 사이트 오픈 우리 함께 소통해요! - K스마일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 통해 온라인 소통 강화 - - 오픈 기념 ‘반가워요 K스마일!’ 대국민 참여 이벤트 동시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4월 29일) 따뜻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국민참여형 친절캠페인 ‘K스마일 캠페인’의 마이크로사이트(www.k-smile.org)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K스마일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smilesonyou)에서도 ‘반가워요 K스마일!’ 이벤트를 오늘부터 5월 20일(금)까지 약 한달 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사이트를 둘러본 후,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방문소감 또는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와 함께 K스마일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미소서약에 동참하고 이벤트 게시물을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하면 이벤트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165명을 선정하여 푸짐하고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 당첨자는 5월 27일(금) 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새롭게 오픈한 마이크로사이트를 콘텐츠 허브로 삼아 온라인상에서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K스마일 캠페인을 확산하고 지지기반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전 국민이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K스마일 캠페인 사이트(www.k-smile.org)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smilesonyo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070-7510-5131)로 하면 된다. < K스마일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 > <반가워요! K스마일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권지연 과장 (02-720-7343 / jykwon@vkc.or.kr)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방문의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486
“노동절, 골든위크 기간, 다양한 혜택 챙기세요” - 내외국인 대상 온오프라인 이벤트 쏟아져- - 핸즈프리 서비스, K트래블버스, 외국인 환대주간 등 다접점 환대준비 마쳐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이하 위원회)는 중국의 노동절, 일본의 골든위크 기간을 맞이하여 내외국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실시한다. 우선, 공식 웹사이트와 SNS채널에서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국인들을 대상으로 5월 12일까지“퀴즈풀고, 선물받자”라는 제목으로 K스마일캠페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 노동절과 골든위크에 한국을 찾는 외래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형 친절 캠페인 참여를 독려한다. 외국인을 대상으로도 지방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당신이 가장 떠나고 싶은 지역은 어디인지를 묻는 K트래블버스 6개 노선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당첨자들에게 해외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외국인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관광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모션도 다방면으로 선보인다. 올 하반기에 열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맞추어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인 핸즈프리 서비스는 노동절 및 골든위크를 맞이하여 4월 30일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 관광객이 무거운 짐 때문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과 함께 백화점 구매물품 대상 해외 특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호텔-공항 간 수하물을 배송해주거나 보관 해주는 서비스로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또한, 외국인 전용 버스여행상품인 K트래블버스의 경우 금주부터 5월 둘째 주까지 3주간 50% 할인된 가격에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환대주간 기간에 한해 외국인 친구와 동반하는 내국인도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를 꾀하였다. 마지막으로‘2016 외국인 환대주간’은 서울시와 (재)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서울시내 관광특구 11개 지역에서 종사자 총 4만 여명이 환대서비스에 동참하여 서울의 매력을 알리게 된다. 또한 스마트 시스템이 구축된 임시 관광안내소를 곳곳에 운영하여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재미를 더한 상시 이벤트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친절 운동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외국인들이 많이 오는 노동절, 골든위크 기간에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였다.”며, “이 기간에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고 편리하게 여행하여 추후 방문의 해 기간 중 다시 한국을 방문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처] 홍보팀 임효진 대리 (02-720-7325 / jin0709@vkc.or.kr) <국문_노동절,골든위크_온라인이벤트> <영문_노동절,골든위크_온라인이벤트>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