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기념 아세안 협력 주요국 대상 외신간담회 실시 - 해외문화홍보원 초청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요 방한국 외신 대상 한국 방문의 해 사업 소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9월 5일) 오후 1시 반부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외신지원센터에서 한국을 방문한 아세안 협력 주요국 기자들을 대상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외신간담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캠페인의 주요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특히 다가오는 10월에 열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대한 자세한 사업 설명을 진행하였다. 한국 관광시장의 강점이 쇼핑인 만큼 상대적으로 가까운 지역에 위치한 아시아국 언론인들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서울 외 한국의 지방을 가볼 수 있는 K트래블버스에 대한 흥미도 높았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느껴진 아시아 국가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방한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자리를 통해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전세계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의 초청으로 방한한 이들 언론인들은 9월 4일(일)부터 9월 10일(토) 일정으로 한국의 다양한 곳을 취재하여 자국에 한국의 소식을 전한다.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에서 온 7매체 8명의 언론인들은 서울에 위치한 문화창조아카데미, 세종학당재단, 한아세안센터 등을 방문하고, 서울 외에도 광주(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원, 김치타운) 등을 찾아 한국의 명소를 돌아볼 예정이다. 참고로, 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4월과 7월에도 해외홍보문화원과 함께 러시아, 멕시코 등 한국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 언론인 및 해외 주요 뉴스통신사 등을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문의처] 홍보팀 임효진 과장 (02-6272-7316 / jin0709@vkc.or.kr) <외신간담회 취재 중인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기자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기념 아세안 협력 아시아 주요국 대상 외신간담회 단체촬영>
작성일 : 2016/09/05 | 조회 : 867
한국의 가을을 만끽하러 지방으로 떠나세요! - 9월 경북 안동 출발 기념 파격 프로모션 진행 중 - - 10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념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9월부터 11월까지 파격적인 특가의 ‘K트래블버스(K-Travel Bus) 가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9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경북 안동코스 출발을 기념하여 경상북도 코스에 한하여‘9월 한정 99불’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울러, 10월 한달 간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 프로모션으로 노선별‘최대 50% 할인’프로모션이 진행되며, 11월에는 가장 인기가 높은 전라남도 코스를 99불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추석 기간 K트래블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복주머니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외국인 친구나 지인이 방한 시에 어디를 가야할지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다.”면서, “K트래블버스의 경우, 클릭 한번으로 특별한 가격에 한국의 지방을 손쉽게 여행할 수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발이 되어줄 1박 2일 지방관광상품인 K트래블버스는 홈페이지(www.k-travelbus.com)를 통해 원하는 코스와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강원, 대구, 전남, 경북,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과 올해의 관광도시인 무주, 제천 등 6개 권역으로 매주 출발하며, 상품 가격은 통상적으로 미화 145~175불로 교통과 숙박, 외국어 통역 가이드, 관광지 입장료 및 체험료 일체가 포함된다. 가을프로모션 기간동안 외국인과 동행시 내국인도 한시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K트래블버스는 서울로 집중되는 방한 외래 관광객들에게 지방 이동 편의를 제공하여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제공으로 외래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기 위하여 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와 대구시, 강원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동남권관광협의회(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등 8개 광역자치단체가 함께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문의처] 홍보팀 장선영 대리 (02-720-7344 / jsy@vkc.or.kr)
작성일 : 2016/09/02 | 조회 : 679
한국방문위원회, 호텔업계와 손잡고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만든다- 한국호텔업협회와 K스마일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한국호텔업협회(회장 유용종)는 금일(8월 23일) 오전 10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한국호텔업협회 회의실에서 따뜻한 친절과 미소로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 참여 친절 운동인 ‘K스마일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및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호텔업계 전반에 K스마일 캠페인을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양 기관은 앞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친절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호텔 실무자 및 경영자 교육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17개 광역지자체와 관광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 사회단체 등 총 44개 기관이 협력단으로 활동하게 되었으며, 한국호텔업협회의 참여로 방한 외래객 대상 서비스 중 기초가 되는 숙박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호텔업계 전반에 K스마일 캠페인을 확산하게 되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 최접점인 호텔이 K스마일 캠페인 실천에 앞장서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호텔업협회 유용종 회장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호텔업계에서도 K스마일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여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한 방한 외래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권지연 과장 (02-720-7341 / jykwon@vkc.or.kr) ◆ ‘K스마일 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뜻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참여형 친절캠페인으로, 현재 지자체 및 유관기관, 민간기업 등 총 44개 기관이 K스마일 캠페인 협력단으로 참여하고 있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관광안내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일 : 2016/08/23 | 조회 : 893
‘친절한 대한민국 알리기’에 앞장설 대학생 국가대표를 찾습니다 - (재)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5기 200명 모집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8월 16일(화)부터 9월 5일(월)까지 범국민적 친절문화 확산 캠페인인 ‘K스마일 캠페인’확산에 앞장 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15기를 모집한다. 이번에 선발하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5기는 총 25개 팀으로 구성되어 2017년 2월까지 5개월 동안 팀별로 다양한 미션수행과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15기는 평창동계올림픽 G-500 계기 문화행사, 2016 쇼핑관광축제 등 메가이벤트가 개최되는 현장에서 K스마일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서울·인천·경기 소재 2·4년제 대학생, 휴학생 및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며, 총 200명을 선발한다.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9월 19일(월)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상 등 다양한 부상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02-720-7325)으로 하면 된다.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친절문화를 확산하고 K스마일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는 관광 분야의 대표적인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 1기를 시작으로 1,000여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chj1014@vkc.or.kr)
작성일 : 2016/08/16 | 조회 : 3159
비정상회담 3인방이 전하는 한국의 친절과 미소 - 한국방문위원회, K스마일 교육 영상(3종) 및 서비스매뉴얼(9종) 제작/배포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K스마일 교육 영상 3종(범국민, 택시, 식당)과 서비스매뉴얼 9종(글로벌에티켓, 세관, 출입국, 관광안내, 버스, 택시, 쇼핑, 숙박, 식당)을 제작하여 관광업 종사자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K스마일 교육 영상과 서비스 매뉴얼은‘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관광 접점 현장에서의 핵심 사항 및 서비스 성공 키워드를 담아 제작했다. 특히 교육 영상 3종은 ‘비정상회담’원년 인기 멤버 장위안, 로빈, 줄리안이 한국 생활 중 경험한 우리 국민의 친절 미담을 공유하며 외국인의 입장에서 경험한 작은 친절이 어떻게 한국에 대한 애정으로 변화되었는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K스마일 교육 영상과 서비스매뉴얼이 우리 국민들과 관광업 종사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외국인에게 작은 친절을 베푸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관광 선진 국가로서의 기반을 다지는데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인적서비스 의존율이 높은 관광산업에서의 종사자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각 접점에서 ‘맞춤형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서비스매뉴얼, 글로벌에티켓 등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지자체 및 관광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배포하고 있다. K스마일 교육 영상과 서비스매뉴얼은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www.vkc.or.kr) 및 K스마일 캠페인 홈페이지(www.k-smile.org)에서 시청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손영희 (syh@vkc.or.kr / 02-720-7326) <서비스메뉴얼 9종 > <K스마일 교육영상(장위안,줄리앙,로빈)>
작성일 : 2016/08/08 | 조회 :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