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홍대거리에 울려퍼진 K스마일 캠페인”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홍대거리에서‘K스마일 캠페인’ 홍보활동 전개- - 가두캠페인 및 퍼즐 맞추기, 피켓 홍보 등 다양한 활동으로 내외국인들과 소통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7월 29일(금) 오후 2시, 서울 홍익대학교 일대에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4기 70여명과 함께 친절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모두가 함께하는 K스마일 캠페인’이라는 주제로 홍익대학교 일대를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이 자연스럽게 K스마일 캠페인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대 상상마당 앞 공영주차장에 부스를 마련하여 진행하였다.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는 세계의 인사말 맞추기, K스마일 엠블럼 포토월 만들기, 퍼즐 맞추기 프로그램 이외에도 외국인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부채 만들기, 타투 체험 등을 선보였으며, 부스별로 통역을 담당하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을 배치하여 외국인들의 원활한 참여를 도왔다. 추가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K스마일 캠페인’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홍대거리에서 행사 리플릿을 배포하고 가두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이승찬 학생(23, 세종대학교)은 “이번 K스마일 캠페인 참여를 통해 미소에 담긴 친절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가까운 사람에게 미소 짓듯이 우리 국민을 대표하여 외국인들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미소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스마일 캠페인’은 숙박ᆞ교통ᆞ음식ᆞ쇼핑 등 관광접점 중심으로 서비스 교육 및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친절의식을 높이고,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켜‘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개하는 국민참여 캠페인으로, 한국방문위원회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 사무국을 구성하고 범국가적 친절문화 정착을 위해 2018년까지 연차별 계획에 맞춰 이를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 chj1014@vkc.or.kr) <K스마일 엠블럼 퍼즐을 맞추고 있는 대학생미소국가대표와 시민들> <K스마일 부스에서 세계의 인사말 맞추기를 하고 있는 대학생미소국가대표와 시민들> <K스마일 부스에서 환하게 웃고있는 대학생미소국가대표>
작성일 : 2016/07/29 | 조회 : 1222
“친절 국가대표되어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만들어요” - 한국방문위원회, 관광 접점 우수 종사자 226명 미소국가대표로 위촉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7월 28일) 11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했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출입국/세관부터 교통, 음식, 숙박, 쇼핑,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다양한 접점에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여 친절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관광 접점의 우수 종사자로서, 이번 위촉식에서는‘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K스마일 캠페인 확산을 위해 기존 위촉인원보다 크게 증가된 226명을 위촉했다.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은“종사자 미소국가대표가 대한민국의 얼굴이자 첫 인상이므로 미소국가대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나라가 관광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관광산업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이 병행되어야 하므로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기간 동안 K스마일 캠페인을 적극 실천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 날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된 강릉시 김명순 문화관광해설사는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이 되어 영광스럽고 앞으로 더욱 책임감이 느껴질 것 같다”며, “한국을 찾은 관광객들에게는 한국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친절과 미소를 베풀고, 주변 문화관광해설사들과 지인들에게는 K스마일 캠페인을 전파하도록 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전했다. 위촉 이후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들은 K스마일 캠페인을 상징하는 메시지 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 민간기업의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선정이 되었으며,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적극 참여하여 친절한 대한민국,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 설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매년 전국 관광 접점의 우수 종사자를 발굴,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여 종사자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종사자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와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의처 : (재)한국방문위원회 서비스개선팀 정수진 (jsj@vkc.or.kr, ☏ 02-720-7335)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단체사진>
작성일 : 2016/07/28 | 조회 : 1052
K트래블버스 타고 여름휴가 떠나세요! - 여름휴가 맞이 요금할인 및 일부 노선 물놀이 용품 증정 - - 대구 치맥페스티벌 즐기기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중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금일(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요금할인 및 노선 별 추가 혜택 등이 포함된 ‘K트래블버스(K-Travel Bus) 여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K트래블버스 홈페이지(www.k-travelbus.com) 회원 가입 후 예약 시 미화 30불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대학교나 어학원 학생증을 제시하는 외국인 유학생에게는 10불을 추가로 할인해준다. 또한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강원도 코스는 강릉 경포대를, 동남권 코스는 부산 해운대를 방문하며, 튜브와 비치볼 등 물놀이 용품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여름 프로모션 기간 동안 K트래블버스를 이용하고 후기를 올린 탑승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K트래블버스 10 만원 상품권, 화장품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K트래블버스는 7월부터 올해의 관광도시인 제천-무주 1박 2일 코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으며, 7월 마지막 주 대구 노선 탑승 시에는 대구 치맥페스티벌과 연계하여 할인 혜택과 더불어, 치킨,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한국어능력시험(TOPIK) 응시자를 대상으로도 일정 기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발이 되어줄 K트래블버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코스와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강원, 대구, 전남, 경북, 동남권(부산, 울산, 경남)과 올해의 관광도시인 무주&제천 등 6개 권역으로 매주 출발하며, 상품 가격은 미화 145~175불로 교통과 숙박, 외국어 통역 가이드, 관광지 입장료 및 체험료 일체가 포함된다. 외국인과 동행할 경우 내국인도 한시적으로 K트래블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K트래블버스는 서울로 집중되는 방한 외래 관광객들에게 지방 이동 편의를 제공하여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제공으로 외래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기 위하여 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와 대구시, 강원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동남권관광협의회(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등 8개 광역자치단체가 함께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문의처] 홍보팀 장선영 대리 (02-720-7344 / jsy@vkc.or.kr)   K트래블버스 여름휴가 맞이 프로모션 이벤트
작성일 : 2016/07/18 | 조회 : 1143
청년 외교대사, 한국 홍보의 꿈을 키워요! - 한국방문위원회,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4기 발대식 개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단장 박기태)는 금일(7월 1일) 오전 10시 30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4기의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6월 모집을 통해 선발된 371명의 대학생들은 오프라인 활동 부문 273명, 온라인 활동 부문 98명으로 나뉘어 앞으로 두 달 간 민간 외교대사로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금일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한국를 홍보하는 전략과 스토리텔링 비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반크 단장의 ‘한국을 세계인에게 알리는 한국 청년의 위대한 도전’ 강의도 진행되었다. 또한, 우리 국민들의 따뜻한 친절과 배려를 기반으로 한 K스마일 친절 교육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대학생들은 7월, 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외국인 관광객 및 국내거주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한국문화관광 홍보활동 및 K스마일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에 거주 중인 대학생들은 한국의 관광, 역사, 문화 등 폭넓은 분야에서 민간 외교대사로서의 역할을 하고, 같은 기간 어학연수 및 배낭여행 등 해외로 출국하는 대학생은 해외에서 외국인 대상 한국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는 역사의식과 글로벌 에티켓을 갖춘 대학생들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올바른 역사와 문화를 전파하고, 나아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외국인들의 한국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차원으로 모집해왔으며, 1기부터 13기까지 약 6,000여명의 대학생들이 함께 해왔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정수진 (jsj@vkc.or.kr / 02-720-7335)     글로벌한국문화관광외교대사14기발대식사진
작성일 : 2016/07/01 | 조회 : 1183
한국 방문의 해 뉴스레터 신청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한국 방문의 해 홈페이지 개편 기념, 내외국인 대상 온라인 이벤트 실시 - - PC와 모바일 최적화된 신규 홈페이지 선보여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홈페이지(www.vkc.or.kr) 개편을 기념하여 금일(6월 28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13일간 내외국인 대상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하여 실시되는 금번 이벤트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 신규 구독을 신청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선정된다. 7월 12일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웨이보를 통해 당첨자가 발표될 예정이며, 1등 상품인 50만원 상당의 최신형 빔프로젝터를 비롯하여 온라인 쇼핑몰 기프트 카드 등 2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는 온라인 플랫폼 최적화 지원이 가능한 완전 반응형 웹 시스템으로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각 기기에 맞는 레이아웃과 해상도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더불어, 메인 페이지는‘2016~2018 한국 방문의 해’홍보 영상을 비롯한 주요 사업들을 소개하는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더욱 생동감 있게 변화되었다. 한국방문위원회 이경희 홍보팀장은“새롭게 홈페이지를 단장한 만큼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기간 동안 펼쳐지는 생생한 소식과 유용한 정보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까지 뉴스레터 배포 대상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처] 홍보팀 박찬비 (02-6272-7306, coldrain@vkc.or.kr) 한국 방문의 해 개편 홈페이지 메인화면 한국 방문의 해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 시안
작성일 : 2016/06/28 | 조회 : 1043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 - 리뉴얼 운영개시, 전국 주요 축제 및 관광지 방문객 대상 관광편의 제공 -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기념 현대자동차 차량후원 방식 동참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광편의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를 지난 6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국제관광전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금년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는 현대자동차의 차량 후원이 더해졌으며 3.5톤 트럭을 개조하여 새롭게 리뉴얼된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했다. 또한 서비스센터를 찾는 이들에게‘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주요사업 소개와 한국전통문화체험 및 경품 이벤트 등 재미를 동반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기존의 관광안내소와 차별을 두었다.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 는 한국방문위원회가 이동이 용이한 차량을 개조하여 선보이고 있는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로, 운영을 시작한 2013년부터 전국의 주요 축제와 관광지 등지에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통역, 무선인터넷, 핸드폰 충전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와 K스마일캠페인, 코리아그랜드세일, K트래블버스 등 한국방문위원회가 추진 중인 사업 홍보를 돕는 역할도 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 관계자는 “리뉴얼하여 선보인 서비스센터가 새롭게 탑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발굴하고, 관광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과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올해부터는 전년보다 운영횟수를 확대하여 대구 치맥페스티벌을 포함한 지역의 다양한 축제현장을 찾아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 (02-720-7335 / chj1014@vkc.or.kr) <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 센터 차량 > <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 센터 통역활동 >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