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친절과 미소를 노래로 전파하다
작성일
2016-11-07 10:58
조회
1218

친절과 미소를 노래로 전파하다


- (재)한국방문위원회, 캠페인송 통해 케이스마일 캠페인 확산 -
- 캠페인송 공유·퀴즈 등 다채로운 대국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따뜻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는 국민 참여 친절캠페인, ‘케이스마일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캠페인송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스마일 캠페인송은 경쾌한 멜로디와 쉬운 노랫말로 케이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미소와 친절을 건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먼저, 오는 11월 8일(화)부터 30일(수)까지 캠페인송의 확산을 위한 ‘케이스마일, 미소를 노래하다’ 이벤트를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oreasmilesonyou)을 통해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케이스마일 캠페인송을 타이포그래피 영상과 함께 감상한 후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캠페인송 영상 공유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와 함께 케이스마일 마이크로사이트(http://www.k-smile.org)에서 진행되는 미소서약에 동참하고 직접 겪은 친절 경험을 남기면 이벤트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130명을 선정하여 상품권, 식음료쿠폰 등 푸짐하고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 당첨자는 12월 5일(월) 마이크로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이외에도,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누리집(www.vkc.or.kr)을 통해서도 11월 21일(월)부터 30일(수)까지 캠페인송 가사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 ‘알SONG달SONG 케이스마일이 궁금해!’를 진행하며, 퀴즈 응모자 중 50명을 추첨해 음료쿠폰을 제공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송을 통해 대한민국 곳곳에 친절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환대문화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전 국민이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정수진 (02-720-7335 / jsj@vkc.or.kr)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ed%95%9c%ea%b5%ad%eb%b0%a9%eb%ac%b8%ec%9c%84%ec%9b%90%ed%9a%8c-%ec%82%ac%ec%a7%84_k%ec%8a%a4%eb%a7%88%ec%9d%bc-%ec%ba%a0%ed%8e%98%ec%9d%b8%ec%86%a1-%ec%98%a8%eb%9d%bc%ec%9d%b8-%ec%9d%b4%eb%b2%a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