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맞이 K스마일 캠페인 실시
작성일
2017-04-17 16:43
조회
291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맞이 K스마일 캠페인 실시

- 명동 상인 및 관광통역안내사 등 150명, 친절문화 확산에 동참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지난 17일(월) 오전 11시, 명동일대에서 봄시즌 환대주간을 앞두고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 및 관광특구 상인들과 함께 ‘관광 활성화를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한국방문위원회(사무국장 한경아), 서울특별시(관광체육국장 안준호), 중구청(구청장 최창식), 명동관광특구협의회(회장 김병희), 남대문경찰서(서장 강언남), 다동 무교동 관광특구협의회(회장 양영철)를 포함한 지역 상인 및 관광통역안내사, 명예관광보안관 등 약 150여명의 관계자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K스마일 캠페인 홍보문구가 새겨진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명동 일대에서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글로벌 에티켓 교육자료와 홍보물을 각 점포에 배포하며 친절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27일(목) 환대주간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28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10일간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함께 ‘2017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의 노동절, 국내 연휴 등이 겹쳐 관광객이 집중되는 이 기간 동안 서울시내 각 관광특구에 설치된 환대센터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이벤트 등의 즐길거리와 함께 서울 관광정보 및 관광통역안내 서비스 등의 관광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들의 여행만족도를 더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외국인 관광객을 직접 맞이하는 지역 상인들과 함께 대대적인 친절캠페인을 실시한 만큼, 이번 환대주간 동안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친절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친절문화 확산에 더욱 힘써 한국관광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 (02-720-7325 / chj1014@vkc.or.kr)

<사진_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맞이 K스마일 캠페인-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우측 여섯번째)>


◆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