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2017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개막
작성일
2017-04-27 16:35
조회
736

2017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개막


-명동 거리에서 개막식 연계 K스마일 캠페인 실시-


-10일간 서울 내 7개 관광특구 환대센터에서 관광안내 및 체험이벤트 진행-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4월 28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방한 집중 시기(노동절 및 골든위크)를 맞아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와 ‘2017 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하며 이에 앞서 금일(27일) 오전 11시, 환대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명동 일대에서 개최했다.

개막식은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환대주간 기념 축사와 재방문 외국인 감사전달식, 환대실천 서포터즈 발대식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개막식 세리머니로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서울시관광협회 남상만 회장, 서울특별시 관광체육국 안준호 국장 등 민관을 대표하는 관계자들과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에어서울 승무원, 환대실천 서포터즈가 함께 명동 거리를 걸으며 시민과 외래관광객에게 복주머니와 K스마일 캠페인 기념품을 배포하는 퍼레이드를 벌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약 10일간 진행하는 환대주간 동안 관광특구 및 주요관광지 7개 지역(종로청계, 명동, 남대문, 동대문패션타운, 이태원, 강남마이스, 홍대)에 환대센터를 설치해 외국어 통역 및 관광정보안내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환대센터를 찾은 외래관광객들은 편의 서비스를 포함해 한글네임택 만들기, 관광지 VR체험, SNS 공유이벤트, 한복 체험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과 태권도 퍼포먼스, K팝 커버댄스, 난타 등의 거리공연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동남아권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명동, 홍대, 동대문 환대센터에서는 해당 언어권 안내 인력이 추가 배치되어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의 관광편의를 돕는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지난 해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동안 6만 5천 명이 넘는 외래관광객들이 환대센터를 방문하여 관광서비스를 제공받았으며, 만족도 역시 매우 높았다.”며 “이번 환대주간 운영을 통해‘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둔 우리의 친절과 미소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더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은 외래관광객의 방문이 집중되는 기간 동안 각종 편의 서비스 및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관광 만족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성공적인 환대주간 운영에 앞서 한국방문위원회,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서울시 관계자 및 관련 관광특구 내 쇼핑/음식/숙박 등 관광업 종사자들은 미소와 친절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고 불법/부당행위를 근절하고자 4월 중순 K스마일 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다.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외래관광객 접점 종사자들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 (02-720-7325 / chj1014@vkc.or.kr)


<사진1. 2017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개막식을 맞아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첫줄 우측에서 4번째)과 행사 주요참석자들이 환대실천 세레머니를 실시하고있다.>


<사진2. 2017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개막식을 맞아 K스마일 캠페인을 진행중인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외국인 관광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