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미소와 친절,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작성일
2017-07-05 13:47
조회
235

“미소와 친절,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 한국방문위원회, 관광 접점 우수종사자 66명 미소국가대표로 위촉 -


- 연예계 대표미소 에릭 남,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친절알리미 활동 나서-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4일 서울 중구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그랜드 홀에서 ‘2017 상반기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출입국/세관, 교통, 숙박, 쇼핑, 관광안내, 관광경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외래관광객을 맞고 있는 66명의 우수종사자들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됐다. 또한 이들과 함께 한국의 미소와 친절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설 명예미소국가대표로 가수 에릭 남씨가 위촉됐다.

에릭 남은 “그간 많은 외국 연예인과 유명인들에게서 가장 자주 들었던 말이 ‘한국사람들은 정말 친절하다’는 것이었다” 며 “개인적으로 오디션을 위해 한국에 왔을 때 많은 분들이 베풀어주신 친절과 정을 잊지 못한다”고 말했다. 또 “오늘 함께 위촉된 미소국가대표들과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맞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미소와 친절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위촉된 미소국가대표들은 앞으로 친절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각자 속해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외국인이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 설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2010년부터 매년 방한 외래객 대상의 친절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우수 관광업 종사자들을 발굴, 미소국가대표로 위촉하고 있다. 유관기관, 민간기업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는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는 현재 모두 797명으로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chj1014@vkc.or.kr, ☏02-720-7325)

<사진_1 명예미소국가대표로 위촉 된 에릭 남(좌) 과 한경아 사무국장(우)>


 

<사진_2 관광접점 우수종사자들과 기념촬영_한경아사무국장(오른쪽여섯번째)과 가수 에릭 남(오른쪽일곱번째)>


 

<사진_3 종사자미소국가대표로 위촉 된 우수종사자들과 에릭 남(단체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