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한국방문위원회,‘도쿄 한일축제한마당’에서 환대캠페인 펼쳐
작성일
2017-09-26 18:12
조회
234

한국방문위원회,‘도쿄 한일축제한마당’에서 환대캠페인 펼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한국의 친절 문화 알려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9월 23일(토), 일본 도쿄 치요다구 히비야 공원 일대에서 열린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에 참가해, 한국의 친절 문화를 알리는 ‘K스마일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쳤다.

본 행사는 한일축제한마당 한국 측 실행위원장인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과 일본 측 실행위원장인 일한경제협회 사사키 미키오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으며, 박삼구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일 양국은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서, 꾸준한 교류를 지속해왔고 한일축제한마당이 그 대표행사로서 자리매김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내년에는 한일 상호교류 1천만 명 시대를 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을 앞두고 이희범 평창조직위원장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특별 축사를 통해 다가오는 평창올림픽을 소개하여 의미를 더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함께 나아가자,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K스마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한국관광홍보관 부스를 운영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중심 테마로 K스마일 캠페인 로고와 올림픽 마스코트를 활용한 타투 스티커 체험존 및 평창 동계올림픽 가상현실(VR) 체험존을 운영하고, 룰렛이벤트, 에코백 만들기 이벤트,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와의 사진촬영 등 관람객과 함께하는 이벤트가 다수 진행됐다.

특히,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특별 공연으로 한국방문위원회의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한국국제교류재단 대학생 30여 명이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응원가에 맞춰 플래시몹을 실시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남아람씨(22, 세종대학교)는 “관람객들에게 평창올림픽과 한국 관광을 소개할 수 있어 무척 뿌듯하다. 앞으로 미소국가대표 활동에 더욱 열심히 참가하여 한국의 친절 전도사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관광홍보관을 찾은 일본인 세키노 카오리씨(45)는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어 즐거운 경험이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평창에 꼭 방문해보고 싶다”며 바람을 전했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와 함께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계기로 전개 중인 환대캠페인을 일본에 널리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이 친절올림픽으로 세계인에게 기억될 수 있도록 관광업계 종사자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방문위는 9월 2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 전시관에서 개최된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7(Tourism Expo Japan 2017)”에 참가하여 일본여행사와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B2B 상담회와 함께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코리아투어카드 및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한국 관광을 적극 홍보하는 데 주력했다.

 

사진 1) 23일 개최된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에서 한국측 실행위원장인 박삼구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이 개회선언을 하고 있다.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는 도쿄 치요다구 히비야공원일대에서 24일까지 계속된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2)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플래시몹을 공연 중인 대학생 미소국가대표와 한국국제교류재단 소속 대학생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3) ‘한일축제한마당 2017 in Tokyo’ 한국관광홍보관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워하는 일본인 관람객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사진 4) 한국방문위원회가 21~24일 도쿄 빅사이트 전시관에서 열린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17’에 참가하여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과 코리아투어카드,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한국 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한국방문위원회 제공]



‘K스마일캠페인’이란?

‘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방문의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따듯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한국을 방문해서 여행 할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관심 및 참여를 확대하고,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일축제한마당 2017

한일 양국 정부가 한일 국교정상화 40주년이던 2005년을 ‘한일 우정의 해’로 지정한 후,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매년 가을 열리는 최대 규모의 한일문화교류행사이다. 서울에서는 2005년부터 도쿄에서는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Tourism Expo Japan) 2017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일본 최대 여행 상품 박람회이다. 올해는 154개국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년도 참가업체 수는 총 1,181개 업체로, 참관객 수는 총 185,800명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문주 과장 (02-6272-7307 / onlyou6@vk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