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스케치 우리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행사 기록 사진과 함께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방한관광객 1,700만 달성 기념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홍보 방한 외래관광객수가 사상 처음! 17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12월 27일, 1700만번째 입국객을 축하하는 행사가 김포공항에서 열렸는데요! 외래관광객 2,000만 달성을 위해 힘차게 달리고 있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도 이 자리에 빠질 수 없지요! 🙂 김포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이곳저곳에서 방한관광객 1700만 명 입국을 기념하는 홍보물들이 눈에 띄었답니다. 벌써부터 두근두근, 과연 어떤 분이 1700만번째 행운의 주인공이 될까요? 국제선 입국 게이트에는 벌써부터 환대 행사가 진행중이었습니다. ‘환영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Welcome to Korea!' 우리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의 귀염둥이 홍보대사 뽀로로와 루피도 입국객들을 반갑게 맞이해주고 있었어요~ 어딜 가나 인기 만점인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 뽀로로 🙂 어느덧 1,700만 번째 방한 외래객이 타고 있을 비행기가 도착했다는 소식! 두구두구두구 과연! 그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일본에서 오신 분이셨어요! 회사 동료분들과 함께 한국에서 쇼핑도 하고 공연도 관람하기 위해 방한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환대에 반가우면서도 처음엔 얼떨떨한 표정이셨어요. 1.700만번째 입국객 환영을 위해 자리한 주요 내빈분들과 함께 기념촬영! ((왼쪽부터)한국MICE협회 김응수회장, 한국여행업협회 김안호 부회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 교문위 유성엽 위원장, 다카네자와 도모미,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 한국공항공사 이재훈 본부장, 대한항공 마원 본부장) 방한관광객 1,700만 명 입국을 축하하는 축포를 발사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어마어마한 선물들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님께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 패키지를 증정하셨습니다. 호텔숙박권, 백화점상품권과 함께 코리아투어카드가 전달되었는데요, 바라보는 저는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_* 마지막으로 참석한 주요내빈들과 1,700만번째 주인공인 다카네자와 도모미 그리고 동행한 일본인 친구분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끝으로 공식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 1,700만을 넘어 2,000만 외래관광객을 맞이하는 그 순간까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는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
작성일 : 2016/12/28 | 조회 : 1464
대학생미소국가대표 충북 팸투어 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지난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충청북도 단양과 제천 일대로 관광지 및 친절문화 탐방 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출발준비중이네요~ 첫 번째로 방문한 지역은 단양 8경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도담삼봉이었습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유람선을 타보지는 못했지만 자연이 만들어낸 풍광에 친구들 모두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요, 그 풍광을 배경으로 단체사진 한 컷! 도담삼봉을 뒤로하고 이동한 곳은 최초, 최대의 민물 수족관인 다누비 아쿠아리움! 해설사님의 설명을 들으며 처음 보는 어류들을 신기하게 감상하는 미소국가대표 친구들의 눈빛이 사뭇 진지했습니다. 단양에 있는 또 하나의 멋진 자연관광자원! 고수동굴을 아시나요? 천연기념물 제 256호로 지정되어 있는 고수동굴은 석회암지대가 물, 수증기에 녹아 만들어진 동굴입니다. 언뜻 보면 기괴해보이는 종유석, 석순들이 묘한 조화를 이루어 신비한 광경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동굴 탐험을 하느라 친구들이 꽤나 고생했다죠? 1일차 일정을 마치고 휴식을 취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2일차 일정을 진행하기 위해 제천으로 향했습니다! 처음 도착한 곳은 한지체험관이었는데요, 예로부터 제천에서 나는 닥나무는 그 질이 좋아서 왕실 진상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체험관에서 한지로 등을 만들고 있는 친구들의 표정이 진지하네요.^^ 이어지는 코스는 제천 한방엑스포였습니다. 여기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친구들은 한방초콜렛 만들기에 도전했는데요, 마치 파티쉐가 된 것 같은 느낌으로 집중하는 모습이 재미있네요. 체험이 끝나고 받은 달콤한 초콜렛은 덤! 1박 2일 일정의 마지막은 티테라피 체험이었습니다. 황기, 감초, 진피 등 다양한 약초를 추출하여 만든 재료로 체험하는 발맛사지, 그리고 직접 나만의 티백을 만들어보는 체험까지! 미소국가대표 친구들 모두 1박 2일 일정에서 느낀 피로를 가뿐히 풀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것으로 1박 2일간의 미소국가대표의 충청북도 관광지 및 친절문화 탐방은 끝을 맺었습니다. 앞으로도 미소국가대표는 전국 방방곡곡에 있는 우리의 관광자원과 친절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작성일 : 2016/12/28 | 조회 : 1412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 연계 K스마일 캠페인 홍보 지난 12월 21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가 선포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선포식 행사가 시작되기 전,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K스마일 캠페인’과 함께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를 알리는 홍보물로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을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선포식에는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교통, 숙박, 관광안내, 식당, 쇼핑 등 여러 분야의 종사자 500여분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특히, 한국방문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및 ‘K스마일 캠페인’의 추진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강원 관광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사진왼쪽부터) 최문수 강원도지사,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이후에는 강원도 내 종사자 미소국가대표가 함께하는 친절 다짐 퍼포먼스와 주요 내빈분들이 참여하신 기념 세레모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은 드로잉쇼의 재밌는 공연과 함께 식은 마무리되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가 함께하는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 여러분도 함께 해 주세요!
작성일 : 2016/12/27 | 조회 : 1525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12기 위촉식 12월 19일, 용산의 국립중앙박물관에 등장한 한국방문위원회! 무슨 일일까요? 바로 오늘은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12기 위촉식이 진행되는 날이었답니다! 행사 전부터 진행되는 여러 행사들로 대강당 앞 로비가 한창 붐비고 있는 모습입니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란, 관광업계의 각 접점(교통, 식당, 쇼핑, 숙박, 출입국, 관광안내 등)에서 한국을 대표하여 환대를 실천하고 있는 관광업 우수 종사자를 말합니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의 추천과 심사위원회의 선정심사를 거쳐 위촉되어, 개개인의 환대실천 노하우를 홍보하며 접점현장에서의 환대분위기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위촉되신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분들이 더욱 더 미소로 가득한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작성한 메시지로 메시지월이 가득 찼습니다! 태블릿 PC를 통해 진행되는 친절서약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다들 관심을 보이시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셨답니다! 모든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님들의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미소를 담은 프로필사진 촬영도 진행되었답니다. 오늘 위촉장을 수여해주신 한 분께서는 꽃 중에 가장 아름다운 꽃은 웃음꽃이라고 하시던데, 다들 왼쪽 가슴에 웃음꽃 코사지를 하나씩 달고 있으신건가봐요 😀 한 편에서는 동영상 인터뷰도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오늘의 들뜬 마음과 영광스러운 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한번 기대해볼까요? 오늘은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분들도 행사 진행을 도와주었답니다~ 🙂 행사장 안에서는 일찍부터 자리를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뒷모습만 봐도 왠지 미소로 가득할 것 같은 느낌이죠? 오후 3시가 되어, 132명의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분들이 빼곡하게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오늘까지 총 548명이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되어 K스마일 캠페인을 직접 실천해주고 계시다는 사실! 시간관계상 모든 분들에게 위촉장을 직접 수여해드릴 순 없어 아쉬웠지만, 각 접점을 대표하여 수여해주신 접점별 종사자분들께 축하의 박수 보냅니다~ 그리고 오늘의 위촉식 퍼포먼스가 마지막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미소, 국가, 대표라고 써진 큰 공이 등장했는데요. 위촉식에 참여하신 한국방문위원회 김홍주 부위원장님, 한경아 사무국장님과 접점별 대표 10명이 모두 동시에 공에 손을 올리니 불이 들어왔습니다! 뒤쪽에는 K스마일의 슬로건이 또르르 굴러 내려왔습니다 🙂 다함께 모여 기념촬영을 하며 오늘의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님들의 더욱 멋진 웃음과 친절을 기대합니다. 한국이 웃으면~♬ 온세계가 웃어요~♬ K스마일! 다시 또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요~
작성일 : 2016/12/26 | 조회 : 1468
2016 한국관광의 해 폐막식 연계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 12월 15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2016 한국관광의 해’ 폐막식에 한국방문위원회도 참석했습니다~ ‘2016 한국관광의 해’는 한국과 중국 양국 관광교류 확대를 위해 2015년을 ‘중국관광의 해’로 2016년을 ‘한국관광의 해’로 지정하여 운영되었는데요. 이번 폐막식은 한국과 중국 정부 및 관광업계 초청인사 150여 명이 참석해 한국관광의 해 성과와 지난 양국 관광의 해를 회고하는 자리로, 관광의 해의 성공적 마무리를 축하하고, 한국과 중국의 우의를 다지는 자리였답니다~! 함께 그 날의 현장 속으로 출발해볼까요? 행사 전에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과 다가오는 2017년 1월 20일에 시작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홍보하기 위한 부스를 운영했었는데요. 홍보대사 이민호의 얼굴이 환하게 빛나고 있네요. 부스에 가지런히 놓여있는 코리아그랜드세일과 한국 방문의 해 리플릿! 그리고 옆에는 룰렛 이벤트 당첨자분들께 나누어줄 선물들이 보이네요~ ‘2016 한국관광의 해’ 폐막식에 참석한 중국 여행업계분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한국방문위원회의 부스를 다녀가셨답니다! 한중 관광의 해 회고 및 한국관광 홍보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드디어 폐막식이 시작되었어요~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님이 환영사를 하고 계시네요. 행사의 마지막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의 상생, 협력, 우의를 다지는 기념 퍼포먼스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묵국장님도 기념 퍼포먼스에 함께 하셨어요~ 앞으로도 한국과 중국이 양국의 관광 발전을 위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작성일 : 2016/12/26 | 조회 : 1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