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스케치 우리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행사 기록 사진과 함께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 연계 K스마일 캠페인 홍보 지난 12월 21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가 선포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선포식 행사가 시작되기 전,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K스마일 캠페인’과 함께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를 알리는 홍보물로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을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선포식에는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교통, 숙박, 관광안내, 식당, 쇼핑 등 여러 분야의 종사자 500여분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특히, 한국방문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및 ‘K스마일 캠페인’의 추진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강원 관광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사진왼쪽부터) 최문수 강원도지사,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이후에는 강원도 내 종사자 미소국가대표가 함께하는 친절 다짐 퍼포먼스와 주요 내빈분들이 참여하신 기념 세레모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은 드로잉쇼의 재밌는 공연과 함께 식은 마무리되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가 함께하는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 여러분도 함께 해 주세요!
작성일 : 2016/12/27 | 조회 : 199
2016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12기 위촉식 12월 19일, 용산의 국립중앙박물관에 등장한 한국방문위원회! 무슨 일일까요? 바로 오늘은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12기 위촉식이 진행되는 날이었답니다! 행사 전부터 진행되는 여러 행사들로 대강당 앞 로비가 한창 붐비고 있는 모습입니다.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란, 관광업계의 각 접점(교통, 식당, 쇼핑, 숙박, 출입국, 관광안내 등)에서 한국을 대표하여 환대를 실천하고 있는 관광업 우수 종사자를 말합니다. 지자체 및 유관기관의 추천과 심사위원회의 선정심사를 거쳐 위촉되어, 개개인의 환대실천 노하우를 홍보하며 접점현장에서의 환대분위기 조성 및 확산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위촉되신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분들이 더욱 더 미소로 가득한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작성한 메시지로 메시지월이 가득 찼습니다! 태블릿 PC를 통해 진행되는 친절서약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다들 관심을 보이시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셨답니다! 모든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님들의 자랑스럽고 아름다운 미소를 담은 프로필사진 촬영도 진행되었답니다. 오늘 위촉장을 수여해주신 한 분께서는 꽃 중에 가장 아름다운 꽃은 웃음꽃이라고 하시던데, 다들 왼쪽 가슴에 웃음꽃 코사지를 하나씩 달고 있으신건가봐요 :D 한 편에서는 동영상 인터뷰도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오늘의 들뜬 마음과 영광스러운 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한번 기대해볼까요? 오늘은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분들도 행사 진행을 도와주었답니다~ :) 행사장 안에서는 일찍부터 자리를 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뒷모습만 봐도 왠지 미소로 가득할 것 같은 느낌이죠? 오후 3시가 되어, 132명의 종사자 미소국가대표 분들이 빼곡하게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오늘까지 총 548명이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되어 K스마일 캠페인을 직접 실천해주고 계시다는 사실! 시간관계상 모든 분들에게 위촉장을 직접 수여해드릴 순 없어 아쉬웠지만, 각 접점을 대표하여 수여해주신 접점별 종사자분들께 축하의 박수 보냅니다~ 그리고 오늘의 위촉식 퍼포먼스가 마지막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미소, 국가, 대표라고 써진 큰 공이 등장했는데요. 위촉식에 참여하신 한국방문위원회 김홍주 부위원장님, 한경아 사무국장님과 접점별 대표 10명이 모두 동시에 공에 손을 올리니 불이 들어왔습니다! 뒤쪽에는 K스마일의 슬로건이 또르르 굴러 내려왔습니다 :) 다함께 모여 기념촬영을 하며 오늘의 행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님들의 더욱 멋진 웃음과 친절을 기대합니다. 한국이 웃으면~♬ 온세계가 웃어요~♬ K스마일! 다시 또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어가요~
작성일 : 2016/12/26 | 조회 : 237
2016 한국관광의 해 폐막식 연계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 12월 15일 중국 북경에서 열린 ‘2016 한국관광의 해’ 폐막식에 한국방문위원회도 참석했습니다~ ‘2016 한국관광의 해’는 한국과 중국 양국 관광교류 확대를 위해 2015년을 ‘중국관광의 해’로 2016년을 ‘한국관광의 해’로 지정하여 운영되었는데요. 이번 폐막식은 한국과 중국 정부 및 관광업계 초청인사 150여 명이 참석해 한국관광의 해 성과와 지난 양국 관광의 해를 회고하는 자리로, 관광의 해의 성공적 마무리를 축하하고, 한국과 중국의 우의를 다지는 자리였답니다~! 함께 그 날의 현장 속으로 출발해볼까요? 행사 전에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과 다가오는 2017년 1월 20일에 시작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홍보하기 위한 부스를 운영했었는데요. 홍보대사 이민호의 얼굴이 환하게 빛나고 있네요. 부스에 가지런히 놓여있는 코리아그랜드세일과 한국 방문의 해 리플릿! 그리고 옆에는 룰렛 이벤트 당첨자분들께 나누어줄 선물들이 보이네요~ ‘2016 한국관광의 해’ 폐막식에 참석한 중국 여행업계분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한국방문위원회의 부스를 다녀가셨답니다! 한중 관광의 해 회고 및 한국관광 홍보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드디어 폐막식이 시작되었어요~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님이 환영사를 하고 계시네요. 행사의 마지막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의 상생, 협력, 우의를 다지는 기념 퍼포먼스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묵국장님도 기념 퍼포먼스에 함께 하셨어요~ 앞으로도 한국과 중국이 양국의 관광 발전을 위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작성일 : 2016/12/26 | 조회 : 126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중국 성도 사업 설명회 12월 13일 중국 성도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사업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중국 기업 임원진을 비롯한 VIP고객들, 여행업계 관계자 그리고 현지 매체 관계자분들을 초청하여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에 대한 소개를 비롯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 등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홍보하였는데요! 함께 그 날의 현장 속으로 출발해볼까요? 행사장에 도착해보니, 멀리서부터 보이는 한국방문의해 엠블럼이 두 눈에 쏙~! 행사 시작 전 리셉션에서는 참석자 분들의 방명록을 작성하는 곳이 있었어요. 한 장, 두 장 훌훌~ 넘어가는 방명록!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다는 뜻이겠지요? 어느덧 참석자분들로 꽉 찬 행사장! 행사 시작 전부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과 한국방문위원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들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님의 인사말로 설명회가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짝짝짝~! 더불어, 제휴사(신촌 세브란스 체크업과 아시아나 항공)들의 사업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참석자분들 모두 설명 하나하나 귀담아 들으시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드로잉 쇼 무대! 처음에는 정체불명의 그림이었는데 어느 순간 한국방문의해 엠블럼과 함께 한 폭의 예쁜 그림으로 짜잔~ 다음은 참석한 VIP 분들과 함께 기념 촬영시간인데요~ 양국간의 복을 나누자는 의미로 복주머니를 들고 촬영했어요. 안에는 코리아그랜드세일 리플릿과 기념품들이 푸짐히 담겨있었는데요, 받아가신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힘써주신 한국방문위원회와 한국관광공사 직원분들! (사진 왼쪽부터) (한국방문위원회 박혜정 주임, 이은정 팀장, 한경아 사무국장, 한국관광공사 성도지사 서봉식 지사장, 차혁진 차장) 설명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다음번 만남은 한국에서 이뤄지길 기대하겠습니다~!
작성일 : 2016/12/20 | 조회 : 165
말레이시아 한국관광홍보설명회 참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 12월 7일부터 8일 이틀 동안 한국방문위원회는 조호바루와 코타키나발루에서 개최된 말레이시아의 주요 B2B 설명회인 Korea Destination Seminar에 참가하였습니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을 비롯한 코리아그랜드세일 등 주요 사업을 소개하였는데요, 행사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왔으니 함께 보시죠~! B2B가 진행되는 행사장에 도착했습니다! 한국방문의해를 나타내는 엠블럼이 곳곳에 보이네요~ 말레이시아 현지 여행업자(현지여행업자, 랜드여행사 등)들을 대상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현지여행업자 분들에게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려 드리고자 설명회가 진행되었어요. 핸드폰으로 발표자료 화면을 촬영하시는 참석자 분들도 많았는데요! 그만큼 한국방문위원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걸 알 수 있겠지요? :) 다음날, 코타키나발루에서도 B2B 상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분들의 뜨거운 관심은 지난 말레이시아 Matta Fair(9/2~4)(▶ 행사 스케치 보러가기)에서도 실감했지만! 업계 관계자 분들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한국 문화와 관광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답니다. 말레이시아와 한국 간의 더 많은 교류를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작성일 : 2016/12/13 | 조회 :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