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스케치 우리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행사 기록 사진과 함께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2016 인도한국문화페스티벌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요즘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는 전 세계를 누비며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 문화와 한국 방문의 해를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답니다. :) 11월 17일~19일동안 인도 뉴델리 Paragati Maidan Hamsadhwani Theatre에서 열린 2016 인도한국문화페스티벌에 참가했는데요! 행사 개최를 알리는 오프닝 세레모니! 부정한 기운을 없애고 복을 불러들인다는 의미로 다함께 박을 깨는 퍼포먼스를 선보였어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건 바로 한국방문의해의 공식 홍보대사 뽀로로와 친구들이였어요! 행사에 대한 전체적인 스케쥴표와 함께 자리해서 더욱 포토존에 대한 주목도가 높았답니다. 한복입고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 이민호와 함께 기념 사진을~ 아이들은 역시나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캐릭터 홍보대사인 뽀로로와 친구들을 좋아했습니다. ^^ 인도에서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이민호와 뽀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홍보 부스에서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홍보가 이루어졌습니다. 준비해간 리플릿들을 통해 도우미 분께서 친절히 알려주고 계시네요~ 다음날인 19일에는 한국문화공연이 진행되었는데요, 공연 시작 전부터 관객석이 가득 가득 채워질 만큼 그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관람객들 대상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 영상이 상영 되었어요.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진행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에 대해 인도 관람객 분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 그 외에도 태권도와 K팝 등 다채로운 한국 문화 공연들이 이어졌습니다. 관람객들 반응도 너무 뜨겁고, 그 열기가 정말 후끈후끈! 앞으로 인도와 한국, 양국 간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어 더 많은 인도 여행객들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한국을 찾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일 : 2016/11/24 | 조회 : 420
홍콩 한국문화관광대전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홍보 11월 18일부터 총 3일간 진행된 홍콩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이번에도 어김없이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가 떴습니다. :) 첫날에는 홍콩 관광여행업계 대상으로 한국관광설명회가 개최되었고,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행사가 홍콩 시내 대형쇼핑몰인 플라자 할리우드에서 주말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B2B 트래블마트 현장! 저희 한국방문의해 홍보영상이 상영되고 있군요! 상담회 부스에는 우리 한국방문위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 사업에 대해 홍콩 관광업계 종사자 분들 대상으로 상담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오찬 전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설명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하신 분들 모두 저희 캠페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답니다. 여기는 ‘K-Winter & Glocal Travel Carnival' 현장! 멀리서도 포착되는 우리 한국방문위원회 부스, 벌써부터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품이 기다리는 룰렛이벤트는 단연 인기였는데요! 부스를 삥~ 돌만큼 줄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공식 홍보대사인 이민호! 이젠 한국방문위원회가 참가하는 세계 각국 박람회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공식 인사가 된 것 같네요! :) 엠블럼 타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어요~ 이렇게 온 가족이 함께 우리 한국방문의해를 알리는 엠블럼을 문신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쇼핑몰 메인 홀에는 우리 한국방문의해 홍보영상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홍보대사인 뽀로로, 이민호, 설현이 나올 때 마다 지나가는 사람도 시선집중!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홍콩에서의 한국관광에 대한 인기는 여전했습니다. :) 이번 홍콩 한국문화관광대전을 통해 만난 모든 분들, 이젠 한국에서 만나뵙기를 기대해봅니다!
작성일 : 2016/11/23 | 조회 : 437
뮤직뱅크 경주 특집 K트래블버스 투어 지난 11월 18일 금요일 이른 아침부터 K트래블버스를 타고 경주로 떠나기 위해 16개국 총 33명의 외국인 친구들이 모였습니다. 이번 투어는 KBS 뮤직뱅크 경주 특집과 연계한 일정이었어요.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이 이번 투어에 참가하였는데요, K팝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였기 때문인지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시간 안에 서로들 친해져서 1박 2일 일정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답니다. 4시간 반 동안의 긴 이동 후 드디어 경주에 도착! 내리는 순간,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 ‘와우~’ 역시 천년고도 경주답게 도시 이곳 저곳에서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었어요. 동궁과월지에서 해설사님의 설명을 듣고, 단풍으로 곱게 물든 동궁과월지를 돌아보았어요. 은행 나뭇잎들이 동궁과월지 언덕을 노랗게 물들여놓았는데요, 다들 아이마냥 즐거워했습니다. 뮤직뱅크 관람을 위해 경주 시민운동장에 도착했습니다. 어마어마한 대기 줄을 보고 시작 전부터 K팝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외국인 티켓 교환처에서 팔찌를 받고, 드디어 입장! 그.런.데! 입장과 동시에 주룩주룩 비가 내렸습니다. ^^; 그렇지만 트와이스, 엑소, 방탄소년단 등 그토록 기다리던 K팝 스타를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탓인지 비오는 줄도 모르고 응원하는 친구들! 리스펙(Respect)! 다음날은 불국사와 석굴암을 돌아보는 일정이었어요. 보이시나요 저 울긋불긋하게 물든 단풍이! 외국인 친구들은 투어 내내 한국의 가을 매력에 푹 빠졌는데요, 아마도 1인당 수 백장의 사진을 담아갔으리라 자신합니다. :) 불국사 대웅전 앞에서 단체 사진 한 컷! 외국인 친구들도 오랜 역사를 간직한 불국사와 신라시대의 정교한 건축 기술에 감탄했습니다. 석굴암 입구, 기왓장에 자신의 소원을 담고 있네요. 다시 고국으로 돌아가더라도 그 소원 꼭 이뤄지길 바랍니다! “1박2일 간 즐거운 추억 듬뿍 선물 받고 갑니다. :)” 이번 투어를 통해 서울 뿐 아니라 한국의 지방에서 갖고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또 다른 지방 여행을 계획해보겠다고 합니다. 덕분에 일정을 함께한 한국방문위원회도 뿌듯하네요! 다음에 또 만나요~
작성일 : 2016/11/22 | 조회 : 302
작성일 : 2016/11/15 | 조회 : 448
코리아세일페스타 외국인특별할인기간 결과보고회 지난 11월 10일 압구정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문화홀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 외국인특별할인기간의 결과보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외국인특별할인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31일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대규모 할인행사를 대표로 외래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행사와 한류문화축제가 한 데 어우러진 글로벌 쇼핑관광문화축제랍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했던 기업 담당자분들이 하나 둘씩 도착하셨습니다~ 국내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 등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간 이번 행사의 결과보고회를 함께 보실까요? :) 먼저,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님의 인사말씀으로 결과보고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이어서 코리아세일페스타 외국인특별할인기간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행사 결과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습니다. 어떤 온/오프라인 행사가 진행이 되었고, 얼마나 많은 외국인들이 참여했는지 등 직접 참가한 기업의 담당자인 만큼 결과보고가 진행되는 동안 참석자분들의 눈빛에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다음으로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외국인특별할인기간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들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다양한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정량적, 정성적 평가가 이루어졌다는데요! 수상 결과는 과연? 두구두구두구~ 최우수상인 <문체부장관상>에는 한국스마트카드와 롯데면세점 2개사가 선정되었습니다. 우수상인 <한국방문위원장상>에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공항철도, 신세계면세점, 에뛰드하우스, 더페이스샵,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총 8개사가 수상하였습니다. 특별상도 빼놓을 순 없겠죠? <열정상>과 <홍보상>을 수상하신 분들도 함께 기념촬영 찰칵! :) 행사를 끝마치고 나가는 길에는 한국방문위원회에서 준비한 또 다른 작은 선물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다가오는 겨울, 따뜻한 차를 담아 마실 수 있도록 귀여운 머그컵과 함께 내일이 11월 11일이라 센스 있게 증정된 빼빼로! 한국방문위원회의 마음이 여러분께 전해졌을까요^^? 2016년 행사는 종료되었지만, 아시아 대표 쇼핑관광 브랜드로 정착하기 위하여 향후 2018년까지 매년 1~2회 정기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방한 외국인들에게 혜택은 물론 따뜻한 추억까지 선물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일 : 2016/11/15 | 조회 : 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