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스케치 우리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행사 기록 사진과 함께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2016-2018 한국방문의해 기념 제26회 서울가요대상 지난 1월 19일 목요일에는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념 제26회 서울가요대상이 개최되었습니다.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행사였는데요, 이를 맞이하여 한국방문위원회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었답니다! 행사 전 온라인 이벤트 응모를 통해 당첨된 분들이 티켓 부스에 줄지어 티켓을 수령해가는 모습 보이시나요? 멀리서부터 찾아온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았다는 사실! 한국방문위원회는 티켓과 안내 책자 등을 함께 나눠드리며 더욱 더 열심히 한국방문의해를 홍보할 수 있었답니다 🙂 행사장에 방문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코리아그랜드세일을 맞이해 예쁘게 단장한 TSC(Tourist Service Center)를 찾으셨나요? 시상식을 보기 위해 참석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질문에 친절하게 응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시상식 시작 10분전... 행사장 안은 많은 사람들과 팬들로 가득해 발 디딜 틈 없었습니다! 행사는 1부, 2부로 나눠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시작 전마다 K스마일 캠페인 영상이 흘러나왔답니다! 언제 봐도 기분 좋은 미소로 가득한 홍보영상이지요 😀 오늘 참석하신 외국인 팬들에게도 항상 미소로 가득한 대한민국,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멋진 가수분들의 공연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니,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수상하신 모든 가수분들 축하드립니다! 2부에서는 한국방문위원회의 한경아 사무국장님께서 요섹남 최현석 셰프님과 함께 시상자로 깜짝 등장하셨습니다! 인기상을 수상한 샤이니! 아쉽게도 영상으로만 수상소감을 들을 수 있었지만 수상의 기쁨이 스크린 밖으로 뿜어져 나오네요 🙂 한류특별상에는 그룹 아스트로가 영광의 트로피를 가져갔습니다! 아스트로 분들 축하드려요~! 저녁 7시부터 거의 4시간 가량 진행된 서울가요대상! 지칠 법도 한데, 국적, 성별, 나이를 막론하고 다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하고 좋아하는 가수가 등장하면 함성도 지르며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니 새삼 K-POP의 힘을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늘 행사를 통해 내국인, 외국인 모두에게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같이 즐겨주신 모든 분들께 특별한 시간으로 기억 됐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일 : 2017/01/23 | 조회 : 514
코리아그랜드세일 기자 간담회 벌써 17년도 1월의 첫 주가 지나갔습니다! 시간 참 빠르죠? 새해에 결심한 계획들은 잘 지켜나가고 계신가요? 한국방문위원회에서도 2017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의 기자 간담회 모습,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여러분께서도 ‘코리아그랜드세일’이란 이름은 낯설지 않을 거예요. 유통업체, 항공사, 호텔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는 쇼핑관광축제, 다 알고 계시죠^^?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오는 1월 20일(금)부터 2월 28일(화)까지 개최된답니다. 2017년도의 코리아그랜드세일 준비를 위한 기자간담회는 세종문화회관 설가온에서 열렸습니다. 많은 기자분들이 참석해주신 가운데, 한국방문위원회 국장님의 인사말씀으로 기자간담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8 평창 겨울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겨울 스포츠와도 연계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평창이 위치해있는 강원도의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 행사와도 함께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 행사도 간담회에서 함께 소개하기 위해, 강원도청 문화관광체육국 관광마케팅과 국내마케팅 김강민 주무관님과 해외마케팅 주은정 주무관님께서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올림픽 페스티벌’과 ‘경포 세계불꽃축제’, ‘K드라마 in 평창’ 등을 개최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강원도, 그리고 평창 올림픽을 홍보하겠다는 계획을 말씀해 주셨어요. 요즘 핫한 드라마, <도깨비>도 강원도에서 촬영하였다고 하네요! 간략한 강원 방문의 해 행사 소개 다음으로 본격적인 <코리아그랜드세일> 기자간담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1년부터 시작된 행사인데요, 2016년까지는 추진기로, 쇼핑/관광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써왔습니다. 안정된 기반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쇼핑을 매개로 한 문화/관광 축제로 성장시켜 2019년에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글로벌 명품 쇼핑문화관광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간담회를 진행하는 동안 여기저기서 타이핑 소리가 들려왔는데요, 오늘 진행된 간담회 내용이 바로 기사가 되어 신문에 나올 거라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Q&A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이번에 새로 출시된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에 관한 질문도 있었어요. 코리아투어카드는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로, 지금까지 교통카드 1일권을 매번 끊어 사용하여야 했던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http://vkc.or.kr/content/korea-tour-card/ Q&A 시간이 끝난 후 식사를 하는 중에도 여기저기서 질문들이 계속되어, 한국방문위원회 담당자분들께서 자리마다 돌아다니며 답변을 드렸습니다. 참, 한국 방문의 해 홈페이지에서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념하여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카페라떼를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잠깐 방문하여 당첨의 기회를 노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개최 전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과 노력이 가득한 2017 코리아그랜드세일, 여러분도 주변에 많은 홍보 부탁 드립니다!
작성일 : 2017/01/10 | 조회 : 403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5기 발대식> 개최 2016년 12월 27일(금),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5기 발대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15기는 총 391명(오프라인 활동자 155명, 온라인 활동자 236명)이 선정되어, 이 날 발대식에는 오프라인 활동자 155명이 참석해주었습니다. 이른 시간에 시작됨에도 불구하고 서울/수도권 뿐 아니라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모여준 친구들! 10시 50분부터 시작되는 발대식을 위해, 준비가 한창인 대강당 로비 현장입니다.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전원에게는 한국 문화관광 및 K스마일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한 활동 물품이 지원되는데요, 발대식 참석자에게는 K스마일 키트와 물티슈, 한국홍보 엽서와 지도 및 티셔츠 등 특별 기념품이 추가로 제공되었답니다. 방문위 한경아 사무국장님의 인사말씀과 축사가 영상을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일 김포공항에서 진행된 방한 외래관광객 1700만 달성 기념 행사로 인해, 부득이하게 참석이 불가능하셨던 국장님은 외교대사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한 말씀을 영상을 통해서라도 꼭 전달하고 싶어 하셨답니다. 반크 박기태 단장님의 강연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그 위대한 도전!> 외교대사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첫 번째 특강이 시작되었습니다. 방문위 위촉 강사님이신 김혜경 강사님의 <K스마일 실천을 위한 글로벌 에티켓 교육> 활동 기간 동안 언제 어디서든 마주하게 될 외국인 관광객 및 친구들에게 따뜻한 미소와 친절, 배려를 베푸는 것은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의 관광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하고 또 기본적인 사항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 사업 소개 및 한국문화관광 홍보 전략 특강> 방문위 사업소개 뿐만 아니라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과 특강 시간들이 이어졌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속 해설가님들의 지원으로 박물관 투어의 시간을 가지며 우리 역사와 문화의 가치도 깨닫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박물관의 워낙 큰 규모와 해설사 선생님들의 재밌는 설명에 1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훅- 갔답니다. 외교대사의 꿈과 열정을 담아 고이 접은 비행기를 날리는 시간, 비전선포식! 16년 12월~17년 2월, 겨울방학을 맞아 약 두달 간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해 줄 외교대사 친구들! K스마일 친절서약 참여, 한국 문화관광 및 K스마일 캠페인 홍보, 외국인 관광객 인터뷰 및 친절사례 수집 등 총 6개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진정한 외교대사로 거듭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
작성일 : 2016/12/30 | 조회 : 531
방한관광객 1,700만 달성 기념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홍보 방한 외래관광객수가 사상 처음! 17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12월 27일, 1700만번째 입국객을 축하하는 행사가 김포공항에서 열렸는데요! 외래관광객 2,000만 달성을 위해 힘차게 달리고 있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도 이 자리에 빠질 수 없지요! 🙂 김포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이곳저곳에서 방한관광객 1700만 명 입국을 기념하는 홍보물들이 눈에 띄었답니다. 벌써부터 두근두근, 과연 어떤 분이 1700만번째 행운의 주인공이 될까요? 국제선 입국 게이트에는 벌써부터 환대 행사가 진행중이었습니다. ‘환영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Welcome to Korea!' 우리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의 귀염둥이 홍보대사 뽀로로와 루피도 입국객들을 반갑게 맞이해주고 있었어요~ 어딜 가나 인기 만점인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 뽀로로 🙂 어느덧 1,700만 번째 방한 외래객이 타고 있을 비행기가 도착했다는 소식! 두구두구두구 과연! 그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일본에서 오신 분이셨어요! 회사 동료분들과 함께 한국에서 쇼핑도 하고 공연도 관람하기 위해 방한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환대에 반가우면서도 처음엔 얼떨떨한 표정이셨어요. 1.700만번째 입국객 환영을 위해 자리한 주요 내빈분들과 함께 기념촬영! ((왼쪽부터)한국MICE협회 김응수회장, 한국여행업협회 김안호 부회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 교문위 유성엽 위원장, 다카네자와 도모미,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 한국공항공사 이재훈 본부장, 대한항공 마원 본부장) 방한관광객 1,700만 명 입국을 축하하는 축포를 발사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어마어마한 선물들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님께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 패키지를 증정하셨습니다. 호텔숙박권, 백화점상품권과 함께 코리아투어카드가 전달되었는데요, 바라보는 저는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_* 마지막으로 참석한 주요내빈들과 1,700만번째 주인공인 다카네자와 도모미 그리고 동행한 일본인 친구분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끝으로 공식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 1,700만을 넘어 2,000만 외래관광객을 맞이하는 그 순간까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는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
작성일 : 2016/12/28 | 조회 : 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