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외국인 관광객, 화장품 할인쿠폰 가장 선호
작성일
2018-05-29 13:59
조회
1425

외국인 관광객, 화장품 할인쿠폰 가장 선호


- 한국방문위원회 온라인 할인쿠폰 서비스 연간 10만 여명 다운로드 -
- 업체별 쿠폰 이용현황 미샤 → 오설록티하우스 → 쁘띠프랑스 順 -
- 할인쿠폰 서비스 제공 업체 연중 상시 모집 중 -


지난해 외국인들이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www.vkc.or.kr)를 통해 뷰티 분야의 할인쿠폰을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2017년 한 해 동안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발행받은 약 10만여 건의 온라인 할인 쿠폰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뷰티 업종 쿠폰 이용률이 45%로 가장 높았으며, 푸드(20%), 엔터테인먼트(19%), 쇼핑센터(8%), 통신 및 숙박 등 기타(8%) 순이었다고 밝혔다.

업체별로 살펴보면 뷰티 브랜드 미샤의 쿠폰 이용이 가장 많았으며, 오설록 티하우스, 쁘띠프랑스, 롯데면세점, 바닐라코가 그 뒤를 이었다. 한국방문위원회의 온라인 할인 쿠폰 서비스 페이지의 월 평균 방문자 수는 약 1만 3천여 명으로, 어권별 이용자 분포를 살펴보면 영문 51%, 중문 40%, 일문 7%, 기타 어권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온라인 할인쿠폰 서비스의 주요혜택과 참여업체에 대한 해외 온라인 광고를 통해 참여업체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는 한편,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 트랜드에 맞는 신규 업체 발굴을 통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관광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온라인할인쿠폰 서비스 제공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www.vkc.or.kr) 내 참여배너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연중 상시로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 제공 이외에도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 한국의 대표적인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관광 편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처] 홍보팀 사윤정 대리 (02-6272-7306 / syj@vk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