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한국방문위원회, kt is와 대만관광객 타깃 홍보 마케팅 제휴 체결
작성일
2018-12-17 09:40
조회
1815

한국방문위원회, kt is와 대만관광객 타깃 홍보 마케팅 제휴 체결

- 방한 대만관광객에 특화된 모바일 기반 코리아그랜드세일 홍보 전개 -
- 중화전신 로밍서비스 이용객 및 kt is SNS 145만 팔로워 대상 공동 마케팅 실시 -


한국방문위원회는 kt 고객서비스 마케팅 전문 그룹사 kt is(케이티스)와 제휴를 체결하고, 내년 1월 개최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중화권 홍보를 강화한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제휴를 통해 사상 최초로 방한 관광객 100만명을 돌파하며 제3의 방한 시장으로 떠오른 대만시장을 타깃으로 kt is의 중화권 전문 관광플랫폼을 적극 활용, 코리아그랜드세일, 코리아투어카드, 스마트헬프데스크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편의서비스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우선 ▲ 대만 통신기업인 ‘중화전신’의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방한 대만관광객을 대상으로 입국과 동시에 웰컴메시지와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주요 혜택을 알리는 문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 145만 중화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kt is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코리아그랜드세일 프로모션과 다양한 혜택, 관광편의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소개하여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과 방한객 유치를 꾀하는 한편, 관광패턴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대만 관광객만을 위한 특화 마케팅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경희 한국방문위원회 홍보팀장은“중국, 일본에 이어 대만이 새로운 주요 방한 관광시장으로 떠올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코리아그랜드세일의 매력과 함께 한국 관광의 즐거움이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려져 한국 방문으로까지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중화권 외에도 일본, 동남아 등 주요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업과 연계한 타겟 마케팅을 통해 홍보를 확산 중이다.

[문의처] 홍보팀 권지연 과장 (02-720-7341 / jykwon@vk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