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웰컴 투 코리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운영 - 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와 함께 방한 외래객 맞이 가을시즌 환대주간 운영 - -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주요 관광거점에서 관광안내·체험이벤트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28일(금)부터 10월 7일(일)까지 ‘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 중국 국경절 연휴 등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시기에 맞추어 진행되는 이번 환대주간에는 명동, 남대문, 동대문, 홍대, 남산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거점 5곳에 환대센터를 설치하여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하고, 서울 주요 지점에 환영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설치하여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관광의 편의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환대센터에서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종이공예 네임텍 △미니 연 만들기와 제기차기 등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을 제공하여 한국 관광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은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9.28~10.7)와 시기를 같이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욱 편안한 쇼핑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비율은 약 82%를 차지, 그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이하여 환대센터에서의 관광안내와 편의서비스를 통해 개별관광객의 한국관광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hjk@vkc.or.kr) 사진 1) 서울시 관광특구 및 서울시내 5개 주요 관광접점에서 진행되는 2018 가을 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의 메인 포스터 사진 2) 2018 봄시즌 환대주간에서 환대센터를 방문해 관광 정보 안내를 받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
작성일 : 2018/09/18 | 조회 : 11
스마트폰 하나로 한국여행 끝!‘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출시!- 외국인 관광객 필수아이템, ‘코리아투어카드’가 모바일로 쏙! - 한국방문위원회,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 출시 - 외국인 관광객 혜택, 편의서비스 확대로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관광 필수아이템 ‘코리아투어카드’가 편의성과 혜택을 극대화해 ‘모바일’로 새롭게 태어난다. (재)한국방문위원회는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방한 외래객의 관광편의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안드로이드OS기반의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머니 기반의 교통카드에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의 문화, 관광, 쇼핑,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코리아투어카드는 이제 언제 어디서든 다운로드와 충전이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구현되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손쉬운 카드 이용을 돕는다.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는 ▲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Google Playstore 기준 다운로드 가능 국가 : 대만,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포르, 태국, 일본, 필리핀, 홍콩 / 유니온페이 공식앱 및 별도 URL 다운로드 가능 국가 : 중국) ▲ 4개 어권(영어/ 중국어 간체 / 일어 / 한국어) 서비스 제공 ▲ 현금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를 이용한 충전 및 환불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을 찾은 개별자유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며 한국여행 ‘머스트 헤브 아이템(Must Have Item)’으로 자리매김한 ‘코리아투어카드’는 지난 해 1월 런칭 후 현재까지 30만장이 넘는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용 대리 (ykim@vkc.or.kr / 02-720-7323)
작성일 : 2018/09/18 | 조회 : 9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막, 매력적인 방한 상품 알린다. - 한국방문위원회,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최 - - 국내외 1,200여개 관광업체 참가ⵈB2B 상담회를 통한 비즈니스 교류 기대 - (재)한국방문위원회와 서울특별시, 한국여행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Seoul International Travel Mart 2018)’의 개막식이 금일(11일) 오전 10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렸다.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국내외 1,200여개 관광업체가 참가하여 관광상품을 거래하는 B2B(기업간 거래) 비즈니스의 장으로,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일본 등 주요 방한 국가를 포함한 총46개국 1,200개 업체(해외 400개, 국내 800개)가 참가했다. 금일 개막식에는 서울특별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 한국여행업협회 양무승 회장,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환영사 및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오늘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트래블마트는 국내외 참여업체 대상 관광설명회, 비즈니스 상담회 및 서울을 비롯한 인천, 경기, 강원, 충북 등 지자체에서 구성한 14개 코스의 문화체험 팸투어로 구성하여 각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관광설명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관광교통카드 ‘코리아투어카드’, 짐 보관 및 배송 ‘핸즈프리서비스’ 등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중점사업을 소개한다. 위원회 홍보부스에서는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상품 개발 상담이 이루어지는 한편, 호텔-공항 간 짐 배송 업체 ‘짐좀’과 함께 50% 할인된 특별 요금으로 핸즈프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해외 참가자 대상의 실질적인 관광 편의서비스를 적극 알릴 예정이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의 장으로 매력적인 한국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방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용 대리(02-720-7323 / ykim@vkc.or.kr) [사진1] 11일 오전 10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막식에서 국내외 주요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여덟번째부터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한국여행업협회 양무승 회장, 서울특별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 [사진2] 11일 오전 10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막식에서 국내외 주요인사들이 한국방문위원회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3]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한국방문위원회 홍보부스를 찾은 해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국방문위원회 관계자가 코리아그랜드세일 등 위원회 주요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작성일 : 2018/09/11 | 조회 : 86
한국방문위원회, 日 글로벌 인재에 한국의 환대문화 알린다- 日 미야자키현 남규슈 단기대학과 환대문화 교류행사 개최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일본 미야자키현과 9월 2일(일)부터 나흘간 ‘환대(K스마일) 캠페인-미야자키현 대학생 환대문화 교류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6월, 한국방문위원회와 일본 미야자키현이 체결한 ‘관광·친절문화 상호 교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류행사에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써온 미야자키현 소재 남규슈 단기대학 국제교양학과 재학생 4인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방문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남규슈 단기대학 방문단은 세계적인 서비스 품질을 자랑하는 인천국제공항과 아시아나항공 본사 견학을 시작으로 국립중앙박물관, 창덕궁,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가상현실(VR) 체험카페 등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경험하며 한국의 관광 서비스와 환대 문화를 체험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방문위원회는 방문단을 대상으로 ▲ 친절올림픽으로 개최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연계, 환대(K스마일)캠페인 성공사례 ▲ 글로벌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 및 코리아그랜드세일 ▲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 ▲ 두 손 편히 한국을 여행할 수 있는 핸즈프리 서비스 등 위원회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한·일 양국의 관광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교류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교류 행사를 통해 오는 2020년 개최되는 도쿄하계올림픽을 비롯해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 등 동북아권 메가 이벤트를 계기로 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관광 편의서비스를 제고하고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해 11월, 환대캠페인 교류 협약을 체결한 니가타현과 환대문화 교류를 위한 대학생 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 hjk@vkc.or.kr) [사진1] 지난 해 11월, 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가 환대캠페인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 니가타현 소재 국제 외국어·관광·항공 전문학교 학생들과 상호 친절문화 교류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환대(K스마일) 캠페인’이란? ‘환대(K스마일) 캠페인’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따뜻한 친절과 환한 미소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들을 맞이하여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범국민적 친절캠페인이다. 관광 접점의 종사자는 물론 내국인 대상의 환대(K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일 : 2018/08/28 | 조회 : 210
한국방문위원회, ‘2018 창원 방문의 해’ 맞이 환대캠페인 개최 - 창원 진해중앙시장 상인 및 방문객 대상 환대캠페인 실시 - - 지역 방문의 해 개최 지자체와 함께 관광객 편의서비스 개선 노력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세계인이 다시 찾는 전통시장,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금일 오후 2시, 창원시 진해중앙시장에서 상인 대상의 친절 서비스 교육과 함께 관광객 환대캠페인을 개최했다. ‘2018 창원 방문의 해’와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를 계기로 개최된 이 날 행사에서는 ▲ 스마일 친절 벽화 그리기 ▲ 먼저 인사하기 인증샷 이벤트 ▲ 친절서약 포토릴레이 등 시장 상인과 방문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친절 서비스 교육에 참가한 진해중앙시장 상인 김명숙(64)씨는 “친절이 왜 필요한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진해중앙시장과 창원을 찾는 관광객들이 창원시민의 친절함을 체감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외국인 손님맞이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 날 시장을 찾은 관광객 김태형(26)씨는 “시장 상인들과 함께 하는 캠페인이 신선하다.”며 “이런 캠페인을 통해 전국적으로 친절한 전통시장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앞으로 ‘지역 방문의 해’를 추진하는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편의서비스 개선사업을 확대하고, 코리아투어카드와 핸즈프리서비스, 코리아그랜드세일 등 위원회의 주요사업과 연계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 hjk@vkc.or.kr) 사진1.경남 창원시 진해 중앙시장에서 시장 상인, 외국인 관광객이 스마일 친절 벽화를 그리고 있다. 사진2. 경남 창원시 진해 중앙시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3. 전통시장 상인에게 외국인 관광객 맞이에 필요한 친절서비스 교육 및 환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4. 친절강사가 시장 상인들에게 간단한 외국어 회화가 적힌 언어카드를 나눠주면서 진철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작성일 : 2018/07/27 | 조회 : 491
친절한 전통시장, 기대하세요! - 한국방문위원회-창원시, ‘2018 창원 방문의 해’ 계기 진해중앙시장 환대캠페인 실시 - - 지역 방문의 해 개최지 전통시장 5천개 점포 대상, ‘친절한 전통시장 만들기’ 친절교육 전개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세계인이 다시 찾는 전통시장,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오는 27일(금) 창원시 진해중앙시장에서 상인 대상의 친절 서비스 교육과 함께 환대캠페인을 개최한다.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계기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 스마일 친절 벽화 그리기 ▲ 친절서약 포토릴레이 등 시장 상인과 방문객 대상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지역 방문의 해를 추진하는 지자체와 함께 지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매력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며 “외국인 관광객이 지방 관광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서비스 제고에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한국방문위원회는 경남 창원시와 더불어 2018년도 지역 방문의 해를 선포한 전라도의 주요 전통시장 약 5,000개 점포를 대상으로, 친절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하여 시장 상인 대상의 친절 서비스 교육, 외국어 회화 언어카드 배포 등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서비스 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대비하여 강원도 내 20개 전통시장 3,346개 점포 상인과 택시 운수종사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3,224개 식당에 외국어 메뉴판을 배포한 바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지역 방문의 해를 개최하는 지자체를 중심으로 “세계인이 다시 찾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지역 관광 편의서비스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 hjk@vkc.or.kr) 사진1. 지난 2017년 9월,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강원도 강릉성남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2. 지난 2017년 9월,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릉 중앙성남시장 상인들이 친절캠페인에 참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작성일 : 2018/07/23 | 조회 :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