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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쇼핑문화관광 콘텐츠, 온라인 플랫폼에서 전 세계에 알리세요!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참여기업 모집 - 한국방문위원회,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 참여기업 연중 상시 모집- 참여기업 대상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공동 프로모션 참여 혜택 제공   이미지1)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 참여기업 모집공고 포스터   (재)한국방문위원회는 한국의 쇼핑문화관광 콘텐츠와 혜택을 제공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은 매년 1~2월 외국인 대상으로 진행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를 온라인으로 확장하여 연중 운영하는 글로벌 채널로서, 쇼핑, 항공, 숙박, 뷰티, 문화체험, 엔터테인먼트 등 다채로운 한국의 쇼핑문화관광 콘텐츠와 최신 트렌드, 연계 혜택을 담아 오는 10월 초 오픈 예정이다. 통합 온라인 플랫폼 참여기업은 국내외 홍보 확대와 판매 지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해외 마케팅 특전이 주어진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외국인 대상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참여 및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교육, 국내외 관광 동향 뉴스레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우수혜택을 제공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한국 대표 쇼핑문화관광 브랜드로 선정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의 메인 콘텐츠로 소개하는 한편, 글로벌 포털 사이트와 어권별 주요 SNS 채널을 통한 해외 온라인 광고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 기업은 브랜드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고 공고일 기준 영업 중인 업체 중 외국어 응대가 가능하고, 외국어 홈페이지 또는 SNS 채널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쇼핑(백화점, 면세점, 아울렛·쇼핑몰, 대형마트, 편의점, 전통시장, 지역특산품, 기념품, 온라인 플랫폼 등) ▲숙박(호텔, 게스트하우스, 한옥민박, 리조트·휴양콘도, 펜션, 레지던스, 호스텔, 카라반, 온라인 플랫폼 등) ▲식·음료(레스토랑, 카페, 음식투어상품, 온라인 플랫폼 등) ▲체험(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템플스테이, 전통문화체험, 한류체험, 스키장,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온라인 플랫폼 등) ▲교통(항공, 기차, 시티투어버스, 교통패스 등) ▲뷰티·건강(화장품 브랜드숍, 드러그 스토어, 헤어 및 메이크업숍, 병의원, 온라인 플랫폼 등) ▲온라인·기타편의(금융 ,통신, 짐보관·배송 등) 총 7개 분야이다. 각 분야 중 해당 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기타’로 표기하여 참여할 수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 참여기업은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에 연동 참여되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koreagrandsa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 업계에 도움이 되는 해외 홍보 채널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코로나 이후 전 세계인의 최우선 방문지가 한국이 될 수 있도록 업계와 함께 준비할 계획이다. ※ 붙임 : 코리아그랜드세일 통합 온라인 플랫폼 참여기업 모집공고 포스터 1부 [문의처] 마케팅팀 김문주 과장 (02-6272-7307/onlyou6@vkc.or.kr)
작성일 : 2021/09/16 | 조회 : 37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한국여행” 한국방문위원회, 인공지능 기반 21년형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전국 확대 운영 - 공항, KTX역사, 항만․버스터미널 등 전국 주요 관광교통거점 50개소 확대 운영 - 전국 관광지 및 음식점 정보 등 5,000여 개 이상 관광콘텐츠 정보 탑재 - 기존 영․중․일 외 내국인 국내여행 정보 제공 위한 한국어 추가 지원 (재)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비대면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Smart Tourist Information)’의 2021년형 기기를 출시, 오는 7월 1일(목)부터 전국 주요 관광거점 50개소에서 내외국인의 한국 관광 도우미로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2021년형‘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Smart Tourist Information)’은 기존 기기보다 2.5배 늘어난 5,000여 개의 관광정보 콘텐츠를 활용하여 추천 관광코스와 이동경로, 교통편, 맛집 등을 안내하며, 이용자는‘문장’음성인식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여행지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안전 여행을 위해 열 화상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 ▲무료 와이파이 ▲스마트폰 무료충전 ▲선불형 교통카드 잔액 조회 ▲세금환급 간편신청 서비스 안내 등 여행객에게 꼭 필요한 관광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2021년형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은 기존의 영․중․일 외국어 뿐 아니라, 한국어를 신규 추가 지원하여 내국인의 국내여행 편의성도 강화하였다. 관광안내표지 표준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여 관광객의 주목도와 이용편의성 역시 높였다. 특히, 내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는 24시간 이용 가능한 야외 부스 형태로 설치,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을 이용한 외국인 킬리안(프랑스, 22세)씨는 “기기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처럼 안내하는 점이 놀랍고 여행코스 추천이나 길 찾기 결과를 내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어 실제 관광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답했다.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은 방한 개별 관광객의 한국여행 길잡이로서 한국여행 정보와 편의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제공 콘텐츠별 이용 현황 분석 결과 음성인식 기능을 기반으로 한 지역관광정보(23.4%), 위치기반 지도서비스(17.3%), 관광안내전화1330(9.8%), AI 추천 여행코스(7.5%)순으로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문위원회는 향후 지속적인 이용객 모니터링과 기능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전환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스마트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하여 내외국인 모두 편리하고 안전한 한국 여행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안내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021년형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운영 개요 ◆ 2021년형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소개 <2021년형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형태)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및 음성인식) ▪(대상) 내·외국인(한국어, 영·중·일 외국어 지원) ▪(운영장소) 국제·국내공항, 주요 KTX 및 공항철도·지하철 역사, 항만 및 버스 여객터미널, 관광지, 쇼핑지, 호텔, 은행 등 전국 50대 운영(야외 부스 1대 포함) ▪(주요 콘텐츠) 1) 다국어 음성인식·번역 및 관광정보 탐색 2) 관광지, 쇼핑·음식점 및 축제·공연·전시 정보 3) 위치기반 지도서비스(지하철노선도 포함) * 길찾기, 주변 관광정보검색 등 가능 4) 관광안내전화 1330 연결(관광불편신고) 5)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여행코스 추천 6) 국내/국제선 항공편 및 KTX/철도 운항정보 7) 택시/음식점 정보 및 전화 예약 8) 관광정보제공 리플릿(QR코드 스캔) 제공 등 ▪(편의 서비스) 1) 자가 발열 측정 2)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3) 교통카드 잔액 확인 4) 휴대폰 무료 충전 등 ◆ 2021년형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설치 장소 공항 (11대) (국제공항) : 김포(2개소), 김해, 제주, 대구, 청주, 무안, 양양 (국내공항) : 울산, 광주, 여수 KTX (16대) 서울역, 용산역, 청량리역, 영등포역, 수원역, 강릉역, 대전역, 전주역, 순천역, 여수엑스포역, 광주송정역, 목포역, 동대구역, 신경주역, 안동역, 부산역 공항철도 (6대) 서울역, 인천공항제1터미널역, 김포공항역, 홍대입구역, 공덕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항만 (2대)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버스터미널(2대)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동대구복합환승센터 지하철 (1대) 중앙로역(대구도시철도 1호선) 관광지 (2대) 에버랜드, 임진각 전망대 쇼핑·편의점(4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AK&홍대,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 숙박시설 (3대) 파라다이스시티(인천), 노보텔앰배서더서울강남, 서울가든호텔 은행(2대) 신한은행 명동지점, 우리은행 명동금융센터 야외 부스형(1대) 홍대걷고싶은거리(서울 마포구)   사진1)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관광객 (1) 사진2)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관광객 (2) 사진3) 2021년형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디자인 사진4)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주요서비스 이미지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 hjk@vkc.or.kr)
작성일 : 2021/06/29 | 조회 : 353
매력적인 K-콘텐츠, 온라인으로 특별하게 체험하세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개최 -오는 1월 14일(목)부터 46일간,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진행-   이미지1)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 키비주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1월 14일(목)부터 2월 28일(일)까지 외국인 대상의 쇼핑문화관광축제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1)’을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겨울철 관광 비수기 타개를 위하여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관광 소비를 촉진하는 외국인 대상의 한국 대표 쇼핑관광행사이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쇼핑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특별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비대면으로 체험하고 소비하는 한국문화관광 온라인 체험프로그램,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을 모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특별전, ▲관광 관련 분야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코로나 이후 방한을 유도하는 한국 관광상품 선구매 프로모션 등을 추진하는 한편, ▲외국인 대상의 참여형 해시태그 이벤트 ‘셰어 유어 코리아(Share your Korea)’를 진행하여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랜선 여행은 물론 체험클래스까지 개막 첫날, 한류스타 에릭남(Eric Nam)이 코리아그랜드세일 가이드로 참여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주제 영상이 공개된다. K뷰티, K패션, K푸드, K팝, K헤리티지 등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주요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소재로 에릭남의 코리아그랜드세일 체험기를 담은 주제 영상은 행사기간 동안 유튜브와 tvN Asia 방송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한국 관광 콘텐츠의 단순 소개를 넘어, 온라인 클래스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의 분야별 전문가에게 K콘텐츠(한식, K팝, 뷰티, 한국어 등)를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랜선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클래스 참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코리아그랜드세일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한국 랜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줄 계획이다. 이미지2) 에릭남과 함께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주제영상 캡쳐이미지   ‘한국쇼핑관광의 매력을 온라인 쇼핑 특별전’ 으로 쇼핑의 혜택도 이어간다.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해외 거주 외국인도 쉽고 편리하게 한국의 매력적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 특별전”을 운영하여 K뷰티는 물론 K푸드, K팝 굿즈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지마켓, 11번가 등 글로벌 쇼핑 플랫폼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하여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고, 특별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방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여 향후 한국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준비하였다.   한국 관광상품 선구매 프로모션 항공, 숙박, 문화, 체험상품 등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 관련 분야의 기업과 함께 한국 관광상품 선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외발 한국행 노선 특가 이벤트와 조기 할인 프로모션, 주요 호텔 최대 80% + 추가할인(8%) 혜택, 지방 관광 상품 및 문화/공연 등 체험 상품의 특별 할인으로 코로나 이후 많은 외국인이 관광목적지로서 한국을 최우선 방문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나의 한국’을 공유하는 시간, SNS 참여 이벤트 운영 외국인 대상 누리소통망 참여 캠페인 ‘#Share_Your_Korea’를 46일간 진행한다. 세계의 여행자가 ‘나의 한국, 나의 K콘텐츠’를 본인의 SNS 채널에 올려 공유, 확산하는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 이전 한국 여행 추억을 되새기고, 향후 한국 여행의 기대감을 높여 한국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와 더불어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주한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 체험이벤트 운영을 통해 해외 현지에 한국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구글 코리아와 함께 참여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여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해외에 적극 알리기 위하여 글로벌 카드사, 항공사, 면세점, 한국관광공사, 코트라 등의 글로벌 민간기업 및 유관기관의 해외 협력망을 활용하여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하였다. 문체부와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계기로 온라인을 통한 외국인의 한국 쇼핑관광 소비를 촉진하고 쇼핑관광 목적지로서 한국의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변화하는 관광 흐름에 대응하여 코로나19 이후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한국의 관광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K팝 한류스타 오마이걸의 온라인 콘서트로 개막을 알리는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은 항공, 숙박, 문화체험, 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함께 46일간 진행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누리집(www.koreagrandsa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쇼핑, 관광, 한류가 융‧복합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이다. 겨울철 관광 비수기 타개를 위해 시작된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외국인 유치 및 소비 촉진을 위한 인바운드 관광프로모션으로, 쇼핑뿐 아니라 항공, 숙박, 문화, 뷰티, 식음료,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및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이번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및 비대면 콘텐츠를 강화하여 특별하게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작성일 : 2021/01/05 | 조회 : 921
"한국여행, 똑똑하고 편리하게 즐기세요!" 한국방문위원회, 인공지능(AI) 탑재 비대면 관광안내시스템 전국 확대운영 - 포스트 코로나 대비 국내 최초 비대면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 운영 - 인공지능(AI) 탑재 다국어 음성인식 및 개별관광객 맞춤형 여행코스 추천 - 위치기반 지도 정보 제공으로 이동 편의 강화 (재)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비대면 관광안내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Smart Help Desk)’를 금일(3일)부터 전국 확대 운영한다. 서울과 수도권 지역 외 전국의 국제공항과 주요 KTX 및 공항철도 역사, 버스터미널, 주요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객 접점에 30대 기기를 설치했으며, 특히 관광 교통 접점에서의 서비스를 확충하였다. 이번에 설치하는 2020년형 스마트헬프데스크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영․중․일 다국어 음성 인식 ▲음성인식을 활용한 다국어 번역서비스 ▲개별여행객(FIT)의 여행스타일을 분석한 맞춤형 여행코스 추천 등 관광객의 편의성 개선을 위한 신규 기능을 더하여 비대면 관광안내 콘텐츠를 강화하였다. 기존 터치스크린 방식에서 영․중․일 외국어 음성으로도 기기 내 모든 콘텐츠의 검색이 가능한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된다. 음성 인식을 활용한 번역 기능도 제공하여 외국어로 말한 문장과 단어를 한국어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용자가 방문하고 싶은 관광지와 관심 있는 키워드를 제시하면 인공지능이 여행스타일을 분석, 그에 맞는 맞춤형 관광코스를 추천하고, 이를 위치기반 지도서비스와 함께 이동경로 및 교통편에 따른 소요시간, 예산 등을 이용자에게 안내한다. 관련 정보는 QR코드화하여 이용자의 스마트기기로 저장되어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 택시와 우수 관광식당 전화예약, 관광안내전화 1330 연결 등 외국인 관광객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정보와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불편 해소를 위해 24시간 정보 제공이 가능한 비대면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관광안내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해왔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관광산업에서의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높아질 것을 대비하여 관련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표준화된 디지털 관광안내 체계를 강화하는 등 전 세계의 스마트 관광 안내 시스템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hjk@vkc.or.kr)
작성일 : 2020/08/04 | 조회 : 1621
새해 첫 외국인 손님맞이 쇼핑문화관광축제 개막 -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오늘(16일) 동대문 웰컴센터에서 개막식 개최 - 1월 16일(금) 오전 11시 30분, 동대문 두타몰 광장에 설치된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에서 진행된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개막세러모니(테이프 컷팅식)에 참여하고 있다. (왼쪽에서 다섯번째 문화체육관광부 최윤희 차관, 여섯번째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이 개막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재)한국방문위원회는 금일(16일) 오전 11시 30분, 동대문 두타몰 광장에 설치된 웰컴센터에서 45일간의 쇼핑문화관광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행사를 개최하고, 한국을 찾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1월 16일(목) 오전 11시 30분, 동대문 두타몰 광장에 설치된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에서 진행된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에서 주요 내빈과 코리아그랜드세일 외국인 체험단이 함께 “코리아그랜드세일로의 초대”퍼포먼스에 참여하고 있다. (왼쪽에서 열번째 문화체육관광부 최윤희 차관, 열세번째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코리아그랜드세일로의 초대(Inviting you to the Korea Grand Sale)”를 주제로 진행된 오늘 개막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최윤희 차관과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을 비롯하여, 유니온페이인터내셔날, 두산유통BG, 롯데면세점, 티머니, 하나투어,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한국방문위원회 위원사 및 참여사 관계자와 코리아그랜드세일 외국인 체험단, 외국인 관광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에서는 미니뮤지컬 형식의 축하공연과 ‘초대’와 ‘환영’의 메시지를 담은 대형 초대장을 외국인 체험단에게 전달하는 세러모니를 진행하였다.   코리아그랜드세일 동대문 두타몰에 설치된 웰컴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스마트헬프데스크를 체험해보고 있다. 이 날, 코리아그랜드세일 외국인 체험단으로 개막식에 참석한 리사 링(독일, 25세)씨는 “가장 관심있는 분야가 K뷰티 스킨케어”라며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의 K뷰티 프로모션에 참가하여 새로운 스킨케어 팁을 배울 것이 기대된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문체부 최윤희 차관은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다양한 민간 기업의 참여로 10년을 이어 온 외래 관광객 유치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있다.”고 평하며 “이 행사를 계기로 민관이 협력하여 한국을 적극적으로 알려 외래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1월 16일(목) 오전 11시 30분,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에서 동대문 두타몰에 설치된 웰컴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오늘부터 2월 29일까지 45일간 진행되는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은 항공, 숙박, 쇼핑 등 1,100여개가 넘는 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방한 관광의 혜택과 함께 K팝, K뷰티, K푸드, K헤리티지, K윈터 등 한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체험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관광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한편, 동대문 두타몰 광장에 설치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는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관광안내 및 통역, 다양한 경품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홈페이지(www.koreagrandsa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쇼핑, 관광, 한류가 융‧복합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이다. 겨울철 관광 비수기 타개를 위해 시작된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외국인 유치 및 소비 촉진을 위한 인바운드 관광프로모션으로,쇼핑 뿐 아니라 항공, 숙박, 문화, 뷰티, 식음료,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및 혜택을 제공한다. 방한 외국인 최접점인공항 및 서울시내 주요 거점에서는 외국어 통역, 행사 안내, 경품 이벤트 등 환대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관광 만족도를 제고한다.
작성일 : 2020/01/21 | 조회 : 1587
“쇼핑에 문화를 더한 한국 관광의 즐거움” 45일간 펼쳐지는 쇼핑문화관광축제로의 초대,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 외국인 관광객 대상, 오는 1월 16일부터 2월 29일까지 45일간 진행 - - 쇼핑 할인혜택은 물론 K팝, K뷰티 등 다채로운 K컬쳐 프로모션 제공 - 국내 8개 항공사, 지방공항 연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진행 - 이미지1) 2020-코리아그랜드세일 키비주얼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오는 2020년 1월 16일(목)부터 2월 29일(토)까지 45일간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0)’을 개최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로의 초대(Inviting you to the Korea Grand Sale)”를 컨셉으로 진행되는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쇼핑, 항공, 숙박부문의 할인혜택은 물론 전 세계인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는 K팝, K뷰티, K푸드 등 한국만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특별프로모션을 구성하여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관광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미지2)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메인 웰컴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이미지3)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프로모션 한국의 노포 체험에 참가한 외국인 관광객 # 국내 8개 항공사 참여, 지방공항 연계 프로모션으로 지방관광 활성화 방한 외래객 유치를 위한 인바운드 관광프로모션으로서의 면모도 강화하였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 에어부산, 에어서울 국내 8개 항공사가 참여하여 해외발 한국행 100여개 노선에서 최대 95%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프로모션이 진행 중에 있으며, 특히 외국인 관광객의 지방 방문을 높이기 위해 해외발 지방공항 노선의 혜택을 강화하였다. 항공에 이어 ‘나만의 기차여행 만들기’를 통해 KTX와 주요 관광지 입장권 결합상품 최대 35% 할인, 공항철도 직통열차(인천공항-서울역) 요금 할인, 지방버스여행상품 K트래블버스와 EG투어버스의 1+1(50% 할인) 제공 등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지방 관광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교통 부문에서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전국 300여 개 호텔이 참여하여 최대 80% 할인을 제공하는 등 인바운드 활성화를 위한 관광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K팝에서부터 K헤리티지까지 이어지는 특별프로모션   이미지4) K컬쳐 특별 프로모션 이미지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은 1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초대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함께 ▲K팝, K뷰티, K푸드, K헤리티지, K윈터 5대 특별프로모션을 구성하고, 체험의 현장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초청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함을 선보인다. ▲ K-Pop K팝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현장으로 초대한다. ‘서울가요대상’과 ‘엠카운트다운’, 유튜브 1,8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 K팝 공연을 직접 즐기고, 안무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초대할 예정이다. ▲ K-Beauty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설화수와 함께 K뷰티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K뷰티의 진수를 배워볼 수 있는‘특별클래스’를 구성하여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한편, 코리아그랜드세일 쿠폰을 소지하고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설화수 제품 할인혜택과 함께 특별선물을 제공한다. ▲ K-Food 한국의 식도락 재미도 더한다. 전국 350여개 식당이 참여, 한국의 다양한 맛의 재미를 제공하고, 2040 여성을 타깃으로 한국의 ‘잇 카페(it cafe)’를 소개하고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호텔&리조트의 식음업장도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를 확대하였다. 지난 해에 이어 진행되는 ‘코리아 그랜드 테이스팅(Korea Grand Tasting)' 은 한국 호텔 퀴진(cuisine) 모음전으로 65여개 업장이 참여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메뉴 구성과 최대 2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나이트스케이프 코리아(Nightscape Korea)’는 한국의 맛 뿐만 아니라, 한국의 아름답고 모던한 야경을 선사할 예정이다. ▲ K-Heritage 한국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한국의 공예체험 특별클래스를 무료 운영하고, 세계문화유산 VR체험존을 구성하여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한국의 문화유산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전통문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문화상품, 상설공연“KOREA 심청”, 한국의집 궁중한정식 등도 특별 할인 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등 우리 문화유산을 알리고 체험하는 프로모션을 강화하였다. ▲ K-Winter 이밖에도 겨울철 관광프로모션으로서, 주요 스키장과 함께 스키상품 할인과 강원도를 비롯한 국내 겨울철 축제 연계 홍보도 강화한다. 스키장 리조트 숙박 최대 40%, 리프트권, 장비 및 의류 렌탈은 최대 5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운영하는 체험상품 플랫폼을 활용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전을 구성, 플랫폼을 통한 판매까지 진행하여 외국인이 보다 쉽게 겨울상품을 구매하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의 겨울을 100%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코리아그랜드세일로의 초대_외국인초청이벤트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컨셉, ‘코리아그랜드세일로의 초대’에 맞추어 외국인 초청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중국,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독일, 스페인 등 총 10개 국가에서 선발 된 외국인을 초청하여 한국의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의 특별프로모션과 혜택을 직접 즐기고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이를 해외에 알려 보다 많은 외국인이 한국의 매력을 느끼고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 1,000여개 업체에서 제공하는 1,000가지 즐거움! 코리아그랜드세일의 혜택은 한국 여행의 동선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항공, 숙박 뿐 아니라 쇼핑, 교통, 공연, 식/음료, 체험상품 등 폭넓고 다양한 접점 곳곳에서 개별관광객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GS25 인기상품 1+1 제공, 롯데면세점 구매금액별 즉시할인 및 리워드, 에버랜드 이용권, SM TOWN 뮤지엄, 국립현대미술관 입장료 등 최대 50% 할인으로 편의점에서부터 면세점, 체험과 전시장에 이르기까지 1,00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준비한 한국관광종합선물세트를 준비하였다. 여기에 호텔, 공항, 서울 시내 주요 거점 간 수하물 배송 및 보관 서비스인 ‘핸즈프리서비스’와 외국인 대상 교통관광카드 ‘코리아투어카드’ 특별프로모션도 진행된다. #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편의서비스는 덤!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한국을 찾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편의서비스를 강화하고 환영분위기를 확산한다. 외국인의 주요 거점인 동대문과 인천, 김포공항에 웰컴센터를 설치, 운영하는 한편 ‘찾아가는 여행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행사 및 관광안내, 통역 등 편의서비스와 함께 경품이벤트,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한국여행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서울 전역의 28개 관광안내소와 함께 협력하여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코리아그랜드세일 안내뿐 아니라 할인혜택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코리아그랜드세일이 기분 좋은 쇼핑 경험과 함께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광업계와 함께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항공 및 숙박, 체험 프로모션을 사전 오픈하고, 타깃시장별 해외 온라인 및 SNS 광고와 해외설명회/박람회를 통해 코리아그랜드세일 홍보를 진행 중에 있다.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홈페이지(www.koreagrandsale.c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작성일 : 2020/01/20 | 조회 : 1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