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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방방곡곡, 숨은 매력을 보여드립니다. 케이 트래블버스 본격 운영 시작 - 서울과 지방 6개 권역을 잇는 외국인 전용 버스자유여행 상품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이하 방문위)와 함께 오는 25일(금) 서울 광화문에서 서울-지방 간 외국인 전용 버스자유여행상품인 케이 트래블버스(K-Travel Bus)의 첫 운행 기념행사를 열고 본격적으로 케이 트래블버스 운영을 시작한다. ‘지방관광 활성화’와 ‘재방문율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기획된 케이 트래블버스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그동안 서울만 찾던 방한 외래관광객들에게 지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의 우수한 관광코스와 체험 콘텐츠를 소개한다. 문체부는 방문위를 비롯하여 서울시와 대구시, 강원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동남권관광협의회(부산시, 울산시, 경상남도) 등 8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공동으로 케이 트래블버스의 운영코스를 6개 구간으로 개발․확정했다. 특히 ‘2016 올해의 관광도시’인 통영과 제천-무주 연합 코스는 이번 운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다. 25일, 홍보대사 정일우 위촉 및 외국인 체험단 탑승 첫 운행 기념행사 열려 한편, 첫 운행이 시작되는 3월 25일(금) 오전에는 출발지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케이 트래블버스를 전 세계에 알릴 홍보대사 배우 정일우와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외국인 체험단 60명 등 100여 명이 함께 모여 첫 운행을 기념하는 행사를 연다. 기념행사 이후 외국인 체험단은 대구와 강원, 경북, 전남, 동남권, 통영(올해의 관광도시)으로 향하는 케이 트래블버스를 타고 1박 2일 동안 한국의 봄을 만끽하러 떠난다. 아울러 홍보대사 정일우는 한국의 아름다운 지방의 매력과 다양한 음식, 체험거리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에 출연하여 케이 트래블버스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문체부는 3월 25일(금)부터 케이 트래블버스 공식 누리집(www.k-travelbus.com)과 누리소통망에서 방문위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광객들에게 케이 트래블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케이 트래블버스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 트래블버스 승차 예약은 공식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버스 출발 기준은 최소 인원 4명이며, 매주 1회 6개 권역으로 동시에 출발한다. 상품가격은 미화 170달러 내외인데, 여기에는 교통과 숙박, 외국어 통역 가이드, 관광지 입장료 및 체험료 일체가 포함된다. *문의처 : 홍보팀 장선영 대리(02-720-7344, jsy@vkc.or.kr) < 케이(K) 트래블버스 랩핑 사진 > < 경북코스 시범운영 중 단체사진 > < 안동하회마을 탈춤 공연 직후 >  구분 운영기간  운영코스(안)    강원도 2016. 3. ~ 11. 1일차 서울 → 평창(월정사, 봉평5일장) → 알펜시아 리조트(스키점프대 체험) → 정동진 → 강릉(중앙시장 등) 2일차 올림픽 홍보관 → 오죽헌 → 안목 커피거리 → 서울 전라남도 2016. 3. ~ 6. 동부코스 1일차 서울 → 담양(죽녹원, 메타세쿼이어길) → 섬진강기차마을(증기기관차 체험) → 여수 동부코스 2일차 여수(엑스포공원, 해양케이블카, 오동도) → 순천(순천만생태공원) → 서울 2016. 7. ~ 8. 서남부 코스 1일차 서울 → 슬로시티 증도(짱뚱어다리, 소금박물관, 염전체험) → 목포 (유달산, 젊음의 거리, 평화광장:분수쇼) 서남부 코스 2일차 영암 F1경기장(카트, 오프로드) → 나주(영상테마파크, 천연염색문화관) → 서울 경상북도 2016. 3. ~ 8. 1안 1일 서울 → 소수서원 → 선비촌 → 부석사 → 띄움 막걸리체험 → 선비촌 한과체험 2일 예천(양궁체험) → 회룡포 → 문경 레일바이크(선택관광 : 문경 짚라인) → 서울 2016. 9. ~ 11. 2안 1일 서울 → 예천(양궁체험) → 안동(부용대, 하회마을, 한지체험, 전통시장) → 월영교 2일 문경(문경새재, 드라마세트장, 도자기박물관) → 관광사격 및 레일바이크(선택관광 : 문경 짚라인 or 패러글라이딩) → 서울 대구시 2016. 3. ~ 11. 1일차 서울 → 서문시장  → 대구근대골목 → 약령시한의약박물관(한방체험) → 김광석길 or 동성로 → 앞산전망대(전경) → 안지랑곱창골목 or 평화시장닭똥집골목 2일차 갓바위 트래킹 → 구암팜스테이체험 → DTC섬유박물관 → 서울 동남권 (부산,울산,경남) 2016. 3. ~ 11. 1일차 서울 → 산청한방테마파크→김해가야테마파크→ 부산 국제시장(자갈치시장) → 해운대, 광안리 중 택1 2일차 부산 → 울산 외고산옹기마을(옹기제작체험) → 태화강대공원(도보, 4인용자전거) → 서울 올해의 관광도시 2016. 3. ~ 6. 통영 1일 서울 → 케이블카 → 삼도 수군 통제영, 거북선관람 → 동피랑마을 → 중앙시장 2일 섬관광(장사도, 소매물도, 비진도 등) → 서울 2016. 7. ~ 11. 제천-무주 1일 서울 → 의림지 → 한방엑스포공원(발마사지) → 한방티테라피 → 청풍호유람선 → 청풍문화재단지 → 무주 2일 머루와인동굴 → 적상산 전망대 → 국립 태권도원 → 반디랜드 → 서울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3525
K스마일을 책임지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13기 성료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맞아 다양한 접점에서 K스마일 캠페인 활동 펼쳐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4일(금) 오후 4시 30분,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 페럼홀에서‘대학생 미소국가대표’13기의 활동 수료식을 가졌다. 내외국인 대학생으로 구성된 20개팀 96명의 미소국가대표 13기는 지난 10월부터 5개월간 활동하였으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이 주로 방문하는 인천공항, 명동, 인사동 등 다양한 장소에서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K스마일 캠페인을 실천해왔다. 캠페인 활동 외에도 내국인 및 종사자 대상 친절 서약 운동, 식당, 숙박, 교통, 쇼핑 등 접점별 업소 대상 K스마일 캠페인 스티커 부착 참여를 유도하는 개별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미소와 친절을 전파하는데 앞장섰다. 아울러, 지난 2월에는 전체 미소국가대표가 참여하여 명동 일대에서 외국인 대상 헬프데스크 운영, 기념품 배포 등‘작은 친절 베풀기 활동’과 내국인 대상 친절서약부스 및 다양한 이벤트 운영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친절한 한국의 이미지를 심고, 더 많은 국민들이 K스마일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서울과 수도권 소재 주요 대학교에서‘캠퍼스 K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하여 대학생과 청년층을 대상으로도 K스마일 캠페인을 확산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활동결과보고 영상 상영 및 우수 팀과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3개 팀을 선발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대상은 하이파이브팀에, (재)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상 최우수상은 에스라인팀에, (재)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상 우수상은 팔팔하치팀에 각각 수여되었으며, 우수 개인 활동자에게는 ‘미소상’과 ‘배려상’을 수여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대상 수상팀 팀장 박종욱(24, 세종대학교)학생은 “팀원들과 함께 K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중국인 유학생 서준이(23, 연세대학교)는 “활동 기간 동안 전국의 지역 관광 콘텐츠를 탐방하면서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과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며, “활동을 통해 중국인들에게 도움을 주었던 것이 가장 기뻤고 앞으로도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들이 한국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갖고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지난 5개월간 적극적인 K스마일 캠페인 참여를 통해 전 국민 대상으로 친절문화를 확산해 온 미소국가대표 13기의 성공적 수료를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각자의 위치에서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02-720-7325, chj1014@vkc.or.kr) <미소를 전한 자랑스러운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13기 성료>
작성일 : 2016/06/15 | 조회 : 3441
“한국 방문을 환영합니다!” 외국인 손님맞이 K스마일 캠페인 개최 - 문체부 김종덕 장관, 샘 오취리․알베르토 몬디․니콜라이 욘센 등, 명동 일대에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맞아 K스마일 캠페인 확산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맞이 행사 개최 - 외국인 관광객 위한 헬프데스크 운영 및 명동 상인 등에게 K스마일 알려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이하 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념하여 12일(금) 오후 2시, 서울 명동 예술극장 앞에 마련된 특설무대와 명동 일대에서 ‘외국인 손님맞이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과 <비정상회담> 출연진인 샘 오취리, 알베르토 몬디, 니콜라이 욘센 등이 참석해 명동 일대에 K스마일을 알렸다. 전통창작타악그룹 유소와 힙합댄스팀 고릴라크루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는 ‘응답하라 K스마일!’을 주제로 김종덕 장관, 샘 오취리, 알베르토 몬디, 니콜라이 욘센이 한국 관광과 친절의식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미니토크를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진행되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주변 관광객들에게 웃는 모습과 친절을 베풀자는 취지에서 K스마일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이 외국인 관광객 여러분에게도 전해져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으로 기억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미니토크 이후 캠페인 참석자들은 일일 미소국가대표가 되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안내지도 배포, 기념품 전달 등의 활동과 함께 외래관광객 부가가치세 즉시환급 현장과 관광경찰 부스를 방문하여 K스마일 캠페인 확산에 힘썼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한국의 친절함과 미소를 확산하는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이 참석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헬프데스크 운영과 내국인 및 명동 상인을 대상으로 친절 서약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K스마일 캠페인은 숙박ᆞ교통ᆞ음식ᆞ쇼핑 등 관광객이 마주하는 접점에서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켜‘2016~2018 한국방문의 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개되는 친절캠페인으로, 한국방문위원회는 범국가적 친절문화 정착을 위해 2018년까지 연차별 계획에 맞춰 이를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처 : 서비스개선팀 권지연 과장(02-720-7341, jykwon@vkc.or.kr) < 외국인 관광객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한국 방문의 해 기념 외국인 손님맞이 K스마일 캠페인 >
작성일 : 2016/06/14 | 조회 : 3594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념, 2. 1.~2. 29. ‘코리아그랜드세일’ 개최 - 중국 춘절 연휴 기간 연계 실시로 내수경제 활성화 기여 목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국내 설 연휴와 중국 춘절 연휴 기간(2월 7일~13일)이 포함된 2월 1일(월)부터 29일(월)까지 한 달 동안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이하 방문위)와 함께 외국인 대상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화권 방한객들이 집중적으로 방문하는 춘절을 전후로 항공사와 호텔을 비롯한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대형마트, 쇼핑몰, 테마파크 등이 적극적인 홍보 활동(프로모션)을 펼쳐 방한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 행사 기간 동안 서울과 지방을 잇는 외국인관광객 전용 버스자유여행상품인 ‘케이(K)트래블버스’는 1+1의 혜택을, ‘진에어’는 해외발 한국 도착 항공권 최대 73% 할인을, ‘신라스테이’는 객실 50% 할인과 조식 1+1 및 룸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 아이파크몰’은 외국인 방문객 전원에게 김 선물세트를 증정하고, 아이스링크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며, ‘에뛰드하우스’는 최대 50% 할인, ‘롯데월드’는 자유이용권과 아이스링크 이용권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특히 중화권에 집중한 ‘제주항공’의 중국-한국 노선 항공권 최대 96% 할인과 ‘롯데면세점’의 중화권 고객 대상 $3,000 이상 구매 시 제주도 초청권(숙박권) 증정과 같은 파격적인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에 쇼핑과 한류를 접목한 행사로 현지 한류 팬들에게 각광받았던 ‘한류스타(슈퍼주니어)와의 쇼핑데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또 다른 스타가 참여한 가운데 한류 팬들의 방한을 이끌 예정이다.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초청자에게는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이 무료로 제공되며, 한류 스타와의 달콤한 데이트까지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항공권, 숙박권, 화장품과 공연 티켓 등 다양한 경품이 중국, 대만, 홍콩, 일본 등 현지 온라인과 누리소통망(SNS) 채널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외국인관광객 편의 제공을 위한 이동식 관광안내센터(Tourist Service Center, TSC)는 명동과 동대문, 용산과 홍대 등 주요 쇼핑거점을 방문하여 통역이나 관광정보 안내, 와이파이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금액별 이벤트와 스노볼 포토존을 운영해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할 전망이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2월에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행사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2천만 명 시대를 이끄는 선도적 프로그램으로서, 한국 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내수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koreagrandsa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현준 대리 (02-6272-7305 / hjk@vkc.or.kr) <코리아그랜드세일>
작성일 : 2016/06/14 | 조회 : 3105
뽀로로와 타요, “내가 바로 한국 알리미예요” - 한국방문위원회, 아이코닉스와 캠페인 공동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금일(26일) 오전 11시 30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주)아이코닉스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K트래블버스’의 캐릭터 홍보대사로 각각 위촉했다. 뽀로로는 지난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기간, 배용준, 김연아와 함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전 세계의 뽀로로 팬들에게 한국 방문의 해를 알리며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낸 바 있다. 이에‘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에도 홍보대사로서 이민호, 설현과 함께 한국을 알릴 예정으로, 특히 이번에는 뽀롱뽀롱 뽀로로뿐만 아니라 꼬마버스 타요를 외국인관광객을 위한 버스자유여행상품인 ‘K트래블버스’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아이코닉스 대표 캐릭터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한국 방문의 해를 홍보할 예정이다. 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여성과 가족 단위의 개별관광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캐릭터 홍보대사를 위촉하게 되었다”며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한국의 자랑스런 대표 캐릭터 뽀로로, 타요와 함께 한국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많은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참고로, 뽀로로는 한국의 대표 만화 영화 캐릭터로, (주)아이코닉스와 오콘, SK브로드밴드, EBS가 공동 투자하여 만든 유아용 애니메이션으로, 해외 130개 국가로 수출되어 연간 5200억 원의 시장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국내 토종 브랜드이다. 특히 국내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조사, 국내 캐릭터 브랜드 가치 평가 등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손꼽히고 있다. ‘꼬마버스 타요’는 뽀로로에 이은 (주)아이코닉스의 또다른 대표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내버스를 주인공으로 하여 (주)아이코닉스, EBS, 서울특별시가 공동으로 제작하였다. 론칭과 함께 EBS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한국애니메이션 최초 아시안TV어워드 최우수 작품상,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애니메이션부분 대통령상 등을 수상하며 뽀로로 못지않은 인기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문의처] 홍보팀 장선영 대리 (02-720-7344 / jsy@vkc.or.kr) <캐릭터 업무협약 체결식 -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와 한경아 사무국장>
작성일 : 2016/06/14 | 조회 : 3310
한국방문위원회, 공항철도와 ‘K스마일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 업무협약 체결 후, 공항철도 서울역 내 K스마일 가두캠페인 실시 -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와 공항철도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성희)가 ‘K스마일 캠페인’을 위해 손을 잡았다. 금일(5일) 오후 3시, 공항철도 서울역 지하 1층에 위치한 공항철도 회의실에서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과 공항철도 주식회사 김순근 영업본부장은 K스마일 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경아 사무국장은 “공항철도는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의 도심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수단이다.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여 처음으로 접하게 되는 공항철도 종사자 분들이 ‘K스마일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지고 나아가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으리라 본다.”고 덧붙였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대한민국 관광 산업의 질적 개선을 도모하고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서울역 공항철도 이용객을 대상으로 K스마일 캠페인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K스마일 캠페인’은 숙박․교통․음식․쇼핑 등 관광접점을 중심으로 서비스 교육 및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환대의식을 고양하고,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개되는 친절캠페인으로, 현재 17개 광역지자체와 더불어 관광유관기관 및 민간기업, 사회단체 등 총 37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조현준 대리 (02-720-7325 / chj1014@vkc.or.kr)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과 공항철도 주식회사 김순근 영업본부장>
작성일 : 2016/06/14 | 조회 : 3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