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한국방문위원회, 24시간 관광안내 무인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 런칭 - 금일 오후 2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서 출시 기념행사 개최 - - 외국인 개별관광객(FIT) 대상 ICT기반의 정보제공 및 실시간 소통 가능 - - 서울시내, 인천국제공항 등 외국인 주요 동선 위치 편의점 및 은행 10곳에 설치 - (재)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금일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서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한 24시간 다국어 관광정보안내 무인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의 첫 선을 보이는 출시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세븐일레븐, 우리은행, 신한은행, 인터내셔널택시 등 본 사업을 함께하는 기관 관계자와 외국인 체험단이 함께 한 이번 행사는 ‘스마트 헬프 데스크’ 출시를 알리는 제막 퍼포먼스, 스마트 헬프 데스크 주요 기능 소개, 외국인 체험단의 기기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캐나다인 미카엘라(Michaela, 25세)씨는 “한국 여행에서 언어적인 부분이 가장 불편했는데 스마트 헬프 데스크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며 “특히 외국어로 직접 연결해서 관광안내를 받고 택시투어 및 음식점 예약을 할 수 있는 어권별 안내 기능은 한국에 여행 오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 해줄 것”이라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국내 우수 ICT(정보통신기술)와 접목하여 외국어 통역 및 관광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주요 관광지와 축제는 물론 쇼핑, 교통, 맛집 안내부터 응급상황 대처 관련 방법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4개 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로 제공한다. 특히, 관광안내전화 1330과 인터내셔널 택시 및 서울시관광협회 추천 우수 관광식당 예약 등 외국어 무료통화 기능을 탑재하여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실시간 예약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2017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불편사항은 언어소통, 여행경비, 관광안내서비스 순으로, 외국어 통역과 안내부분에서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24시간 운영 편의점 매장과 은행 등 외국인의 주요 동선에 설치, 운영될 ‘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불편 해소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된 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단순 정보 제공의 틀을 넘어 소통이라는 키워드가 담겨있다.”며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한국을 여행하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우선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외국인관광객 주요 방문 거점(△명동 △강남 △이태원 △종로 △인천국제공항 등)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편의점 및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의 365코너 총 10곳에 설치되어 오는 2019년 3월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하고, 이후 외국인 대상 모니터링 및 이용률 분석을 통해 전국적으로 주요 관광거점 내 설치, 확산될 계획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hjk@vkc.or.kr) 사진 1) 스마트 헬프 데스크 런칭 기념식에서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왼쪽에서 세번째),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문화체육관광부 최현승 과장(왼쪽에서 여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제막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 2) 런칭 기념식에서 외국인 체험단이 스마트 헬프 데스크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 3) 런칭 기념식에서 외국인 체험단이 스마트 헬프 데스크를 시연하고 있다.
작성일 : 2018/10/22 | 조회 : 3030
한국 관광,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기세요!- 한국방문위원회, 24시간 관광안내 무인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 런칭 - - 외국인 개별관광객 대상 ICT기반의 정보제공 및 실시간 소통 가능 - - 서울, 인천공항 등 주요 거점 10곳에서 시범 운영, 22일(월) 런칭 행사 개최 예정 -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은 서울 등 주요 거점에서 24시간 다국어 관광정보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재)한국방문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한 24시간 다국어 관광정보안내 무인시스템“스마트 헬프 데스크”를 런칭, 오는 22일(월)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서 첫 선을 보이는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국내 우수 ICT(정보통신기술)와 접목하여 외국어 통역 및 관광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주요 관광지와 축제는 물론 쇼핑, 교통, 맛집 안내부터 응급상황 대처 관련 방법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4개 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로 제공한다. 특히, 관광안내전화 1330과 인터내셔널 택시 및 서울시 관광협회 추천 우수 관광식당 예약 등 외국어 무료통화 기능을 탑재하여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실시간 예약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2017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불편사항은 언어소통, 여행경비, 관광안내서비스 순으로, 외국어 통역과 안내부분에서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24시간 운영 편의점 매장과 은행 등 외국인의 주요 동선에 설치, 운영될“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외국인 관광객의 관광불편 해소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된 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단순 정보 제공의 틀을 넘어 소통이라는 키워드가 담겨있다.”며“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한국을 여행하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헬프 데스크는 우선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 주요 방문 거점(△명동 △강남 △이태원 △종로 △인천국제공항 등)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편의점 및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의 365코너 총 10곳에 설치해 오는 2019년 3월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 이후 외국인 대상 모니터링 및 이용률 분석을 통해 전국적으로 주요 관광거점 내 설치, 확산될 계획이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hjk@vkc.or.kr) ◆ 스마트헬프데스크 소개<키오스크><태블릿 PC><키오스크><태블릿 PC>▪ 형태 : 키오스크 / 태블릿PC 2가지 기기 종류 ▪ 운영시간 : 24시간 * 은행 365코너 및 24시간 운영 편의점 내 설치 ▪ 대상 : 외국인(영·일·중 외국어 지원) ▪ 장소 : 명동, 이태원, 종로, 인천공항 등 10곳 ▪ 주요 편의기능 : 1) 관광안내전화 1330 연결(관광불편신고) 2) 인터내셔널 택시 예약서비스 3) 서울지역 주요 관광식당 예약서비스 4) 지하철노선도 및 역사 주변 관광지 소개 5) 시즌별 축제 및 관광정보안내(쇼핑/관광지 등) 6) 코리아투어카드/핸즈프리서비스/환율/대사관/응급전화정보 7) 관광정보제공 리플릿 QR코드 스캔기능 8) 설문조사 및 할인쿠폰 제공 사진1) 24시간 관광안내 무인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 키오스크.jpg 사진2) 24시간 관광안내 무인시스템 스마트 헬프 데스크 태블릿 PC
작성일 : 2018/10/17 | 조회 : 3365
"한국 또 올게요!” 한국 관광 외국인 98% 재방문 원해 - 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한국 찾은 3천5백여 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 - 98% 한국 재방문 의향 있다, 96% 한국인은 친절하다 응답 - - 관광 안내 및 통역서비스 등 제공, 외래 관광객의 방한 만족도 및 재방문율 제고 -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98%가 한국을 다시 찾고싶다고 응답했다. (재)한국방문위원회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공동으로 운영한 ‘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이하 환대주간)' 기간 동안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98%가 한국을 다시 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96%는 한국인은 친절하다고 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시기를 맞아 지난 달 28일부터 10일간 진행된‘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기간 동안 환대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3,56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서울시내 5개 주요 관광 명소(△명동 △남산 △홍대 △남대문 △동대문)에서 설치된 환대센터에는 센터별로 1일 방문객이 약 700여명에 달하는 등 총 3만 4천여 명이 방문했으며, 환대센터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관광 안내 및 통역 서비스 등 관광 다양한 편의 서비스와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을 즐기며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응답자의 98%가 한국을 다시 찾고 싶다고 밝힌 것은 우리의 환대하는 마음이 전달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내년 1월 개최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에도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찾고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hjk@vkc.or.kr) 사진 1) 2018 가을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을 맞아 서울시 관광특구 내 설치된 환대센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는 외국인 관광객 사진 2) 2018 가을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을 맞아 서울시 관광특구 내 설치된 환대센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는 외국인 관광객
작성일 : 2018/10/12 | 조회 : 2889
웰컴 투 코리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운영 - 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와 함께 방한 외래객 맞이 가을시즌 환대주간 운영 - -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주요 관광거점에서 관광안내·체험이벤트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28일(금)부터 10월 7일(일)까지 ‘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 중국 국경절 연휴 등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시기에 맞추어 진행되는 이번 환대주간에는 명동, 남대문, 동대문, 홍대, 남산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거점 5곳에 환대센터를 설치하여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하고, 서울 주요 지점에 환영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설치하여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관광의 편의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환대센터에서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종이공예 네임텍 △미니 연 만들기와 제기차기 등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을 제공하여 한국 관광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은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9.28~10.7)와 시기를 같이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욱 편안한 쇼핑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비율은 약 82%를 차지, 그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이하여 환대센터에서의 관광안내와 편의서비스를 통해 개별관광객의 한국관광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hjk@vkc.or.kr) 사진 1) 서울시 관광특구 및 서울시내 5개 주요 관광접점에서 진행되는 2018 가을 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의 메인 포스터 사진 2) 2018 봄시즌 환대주간에서 환대센터를 방문해 관광 정보 안내를 받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
작성일 : 2018/09/18 | 조회 : 3365
스마트폰 하나로 한국여행 끝!‘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출시!- 외국인 관광객 필수아이템, ‘코리아투어카드’가 모바일로 쏙! - 한국방문위원회,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 출시 - 외국인 관광객 혜택, 편의서비스 확대로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관광 필수아이템 ‘코리아투어카드’가 편의성과 혜택을 극대화해 ‘모바일’로 새롭게 태어난다. (재)한국방문위원회는 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방한 외래객의 관광편의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안드로이드OS기반의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머니 기반의 교통카드에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의 문화, 관광, 쇼핑,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코리아투어카드는 이제 언제 어디서든 다운로드와 충전이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구현되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손쉬운 카드 이용을 돕는다.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는 ▲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Google Playstore 기준 다운로드 가능 국가 : 대만,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포르, 태국, 일본, 필리핀, 홍콩 / 유니온페이 공식앱 및 별도 URL 다운로드 가능 국가 : 중국) ▲ 4개 어권(영어/ 중국어 간체 / 일어 / 한국어) 서비스 제공 ▲ 현금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를 이용한 충전 및 환불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을 찾은 개별자유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며 한국여행 ‘머스트 헤브 아이템(Must Have Item)’으로 자리매김한 ‘코리아투어카드’는 지난 해 1월 런칭 후 현재까지 30만장이 넘는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용 대리 (ykim@vkc.or.kr / 02-720-7323)
작성일 : 2018/09/18 | 조회 : 2702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막, 매력적인 방한 상품 알린다. - 한국방문위원회,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최 - - 국내외 1,200여개 관광업체 참가ⵈB2B 상담회를 통한 비즈니스 교류 기대 - (재)한국방문위원회와 서울특별시, 한국여행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Seoul International Travel Mart 2018)’의 개막식이 금일(11일) 오전 10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렸다.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국내외 1,200여개 관광업체가 참가하여 관광상품을 거래하는 B2B(기업간 거래) 비즈니스의 장으로,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일본 등 주요 방한 국가를 포함한 총46개국 1,200개 업체(해외 400개, 국내 800개)가 참가했다. 금일 개막식에는 서울특별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 한국여행업협회 양무승 회장,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환영사 및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오늘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트래블마트는 국내외 참여업체 대상 관광설명회, 비즈니스 상담회 및 서울을 비롯한 인천, 경기, 강원, 충북 등 지자체에서 구성한 14개 코스의 문화체험 팸투어로 구성하여 각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는 관광설명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관광교통카드 ‘코리아투어카드’, 짐 보관 및 배송 ‘핸즈프리서비스’ 등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중점사업을 소개한다. 위원회 홍보부스에서는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상품 개발 상담이 이루어지는 한편, 호텔-공항 간 짐 배송 업체 ‘짐좀’과 함께 50% 할인된 특별 요금으로 핸즈프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해외 참가자 대상의 실질적인 관광 편의서비스를 적극 알릴 예정이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의 장으로 매력적인 한국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자리”라며, “이번 행사가 방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용 대리(02-720-7323 / ykim@vkc.or.kr) [사진1] 11일 오전 10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막식에서 국내외 주요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여덟번째부터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한국여행업협회 양무승 회장, 서울특별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 [사진2] 11일 오전 10시,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막식에서 국내외 주요인사들이 한국방문위원회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3] 2018 서울국제트래블마트에서 한국방문위원회 홍보부스를 찾은 해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국방문위원회 관계자가 코리아그랜드세일 등 위원회 주요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작성일 : 2018/09/11 | 조회 : 2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