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웰컴 투 코리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운영
작성일
2018-09-18 10:51
조회
642

웰컴 투 코리아!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운영


- 한국방문위원회, 서울시와 함께 방한 외래객 맞이 가을시즌 환대주간 운영 -
-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주요 관광거점에서 관광안내·체험이벤트 진행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28일(금)부터 10월 7일(일)까지 ‘2018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을 운영한다.

중국 국경절 연휴 등 외국인 관광객 집중 방한시기에 맞추어 진행되는 이번 환대주간에는 명동, 남대문, 동대문, 홍대, 남산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거점 5곳에 환대센터를 설치하여 통역 및 관광안내 서비스,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하고, 서울 주요 지점에 환영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설치하여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관광의 편의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환대센터에서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종이공예 네임텍 △미니 연 만들기와 제기차기 등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통해 호텔 숙박권과 식사권을 제공하여 한국 관광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가을시즌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은 쇼핑문화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9.28~10.7)와 시기를 같이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욱 편안한 쇼핑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비율은 약 82%를 차지, 그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이하여 환대센터에서의 관광안내와 편의서비스를 통해 개별관광객의 한국관광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처] 서비스개선팀 김현준 과장 (02-6272-7305 /hjk@vkc.or.kr)

사진 1) 서울시 관광특구 및 서울시내 5개 주요 관광접점에서 진행되는 2018 가을 시즌 외국인관광객 환대주간의 메인 포스터


사진 2) 2018 봄시즌 환대주간에서 환대센터를 방문해 관광 정보 안내를 받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