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우리 위원회가 진행하는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뉴스, 보도자료 등을 게재합니다.

제목
한국방문위원회, ‘코리아투어카드’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작성일
2018-12-03 17:24
조회
199

한국방문위원회, ‘코리아투어카드’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코리아투어카드 제휴 및 판매기업과 함께 편의서비스 강화 모색 -


- 코리아투어카드 신규 디자인 첫 선 -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11월 30일 오후 3시 30분, 서울시 중구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크레아 라운드홀에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코리아투어카드의 판매처인 ㈜공항철도, 서울교통공사, 코리아세븐과 외국인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주요 제휴처, 면세점(두타, 현대백화점), 공연사(점프, 페인터즈 히어로), 관광지(광명동굴, 런닝맨), 숙박(제주썬호텔), 엔터테인먼트(세븐럭카지노, 코엑스 아쿠아리움)등 제휴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방한 외국인의 관광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앞으로 그 간의 이용패턴을 분석하여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혜택을 보완하고, 실질적인 편의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판매처와 제휴처의 의견을 수렴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
: 작년 1월 말에 출시한 코리아투어카드는 현재 편의점(CU, 7-ELEVEN, GS25, emart24), 항공사(제주항공, 홍콩익스프레스, 에어서울), 공항철도, 지하철 자판기, 은행(우리은행, 신한은행), 글로벌텍스프리에서 4,000원(충전금 별도)에 판매되고 있으며, 34만여 장이 판매되어 외국인 관광객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2018.10.31.기준). 쇼핑 대표 제휴처인 면세점(롯데, 신세계), 백화점(현대), 공연전시(그레벵 뮤지엄, 점프, 판타스틱), 관광지(런닝맨, 광명동굴, 남이섬), 엔터테인먼트(웅진플레이도시, 코엑스아쿠아리움), 체험(온고푸드, 이랜드크루즈) 등 197개 기업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
: 올해 9월 17일 출시한 안드로이드OS기반의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Google Playstore 기준 다운로드 가능 국가 : 한국 제외 전 세계 / 유니온페이 공식앱 및 별도 URL 다운로드 가능 국가 : 중국). 4개 어권(영어/ 중국어 간체 / 일어 /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금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를 이용한 충전 및 환불이 가능하다.

코리아투어카드 및 모바일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koreatourcar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마케팅팀 김용 대리 (02-720-7323 / ykim@vkc.or.kr)


사진 1. 지난 30일, DDP 크레아 라운드홀에서 개최된 코리아투어카드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