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스케치 우리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행사 기록 사진과 함께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2019 코리아투어카드 지자체 간담회 가지마다 열매를 맺는 열매달 9월 코리아투어카드 지자체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17년 출시 이후 47만 외국인이 이용한 ‘코리아투어카드’의 결실을 소개하고 지역 관광 제휴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했던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올리며 종로 페럼타워에서 진행했던 간담회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재)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님의 인사를 시작으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어투어카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 문화체험, 쇼핑, 공연, 엔터테인먼트 등의 할인 또는 사은품 제공의 혜택을 담고 있어 외국인의 한국여행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습니다. 교통편의서비스는 전국적으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어서 재방문 시 사용에도 문제 없어요! 내년 1-2월에 개최되는 방한 외국인 대상 ‘코리아그랜드세일’ 소개도 함께 했는데요, 한국으로 오는 비행기 티켓부터 한국의 숙소, 쇼핑은 물론 문화유산 체험 등 다양한 쇼핑관광문화 혜택을 총망라하여 코리아투어카드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입니다. 경청해주신 지자체 관계자분들과 함께 오늘의 인증샷을 남기고 간담회를 마쳤습니다. 방한 외국인 대상 프로그램의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가며 한국 여행의 필수 아이템, 코리아투어카드가 되겠습니다. (재)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해주세요 :^)
작성일 : 2019/09/23 | 조회 : 43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eoul Tourism International Tourism Industry Fair 2019)   지난 6월 6일(목)부터 6월 9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eoul International Tourism Industry Fair 2019)가 열렸습니다. 올해는 국내 최대 인바운드 관광상담회인 SITM과 국내 대표 종합관광박람회인 국제관광전(KOFTA)이 합쳐져 더 커진 규모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국내외 총 1,400여 업체가 참가한 대규모 행사현장에, 한국방문위원회도 빠질 수 없겠죠? 관광산업에 대한 열정으로 뜨거운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먼저 화려한 퍼포먼스의 개막식! 관광홍보전에는 '찾아가는 Tourist Service Center(TSC)'를 미리 만날 수 있었습니다. 외국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TSC'에서는 다양한 관광정보와 외국어 통역, 무료 인터넷, 핸드폰 충전 등의 서비스 뿐 아니라 네일아트와 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그날 방문해주신 많은 분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트래블마트에서는 많은 해외 바이어들을 만나서 한국방문위원회의 자세한 사업소개 및 협업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다음날 이어진 관광설명회 한국방문위원회가 진행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및 코리아투어카드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석하신 많은 분들이 뜨거운 관심으로  경청해주시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날 만나뵌 국내외 관광 관계자 및 관람객에게 다시한번 감사 말씀전하며, 한국방문위원회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모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작성일 : 2019/06/14 | 조회 : 204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 프로모션’ 박찬일 셰프가 들려주는 노포이야기! 코리아그랜드세일 내 음식특별프로모션 중 하나인 박찬일 셰프가 들려주는 ‘노포이야기’ !!! 행사 시작 전부터 아주 핫(Hot)했던~ 프로모션 중 하나였어요~ 한국방문위원회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체험에 참가할 외국인을 뽑는 이벤트를 벌였고 총 20명의 외국인이 행운의 당첨자가 됐었죠 ?! 그리고 지난 1월 18일(금) 대망의 체험 당일! 행운의 외국인 당첨자들과 함께한 생생한 노포체험 후기를 들려드릴께요. 집결지는! 청계광장에 위치한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 앞!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준비된 편의서비스가 가득한 웰컴센터에 방문해 둘러본 후 웰컴키트도 선물로 받고 노포투어를 시작했습니다! 그 첫번째 장소는 ‘청진옥’ ! 1937년에 개업한 청진옥은 70년대 한국의 향수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노포 분위기를 즐기며 ‘청진옥’에 깃든 유서 깊은 스토리를 경청하는 모습! ‘선지해장국’과 함께한 첫 출발, 외국인들에게는 생소한 음식일수 있지만 정말 잘 먹는 참가자들! 다음 장소는 종로구에 위치한 ‘열차집’! ‘청진옥’과 마찬가지로 역사가 깊은 ‘열차집’은 서울 직장인들의 애환이 서려 있는 ‘피맛골’을 대표하는 곳인데요, 전설적인 서울 종로의 술집인 ‘피맛골’은 도시 재개발로 인해 사라졌지만, 굳건히 그 자리를 지키는 열차집! 박찬일 셰프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음식을 기다리는 모습!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노포’의 스토리를 외국인분들께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시는 셰프님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맛있는 ‘빈대떡’과 ‘굴전’, 그리고 한국의 전통주인 ‘먹걸리’를 함께 즐겼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조선옥’! 이 노포는 대한민국 최고령에 속하는 주방장님이 계시는데요! 옛날식으로 가운데 뼈를 두고 양쪽으로 갈비를 벌리는 방식을 고수하시는 ‘조선옥’! 그 신념이 너무 멋지죠! 셰프님의 말씀을 놓치지 않으려는 외국인 체험단 분들의 열정이 정말 대단했는데요! 마지막까지 집중 또 집중하는 모습! ‘조선옥’에서의 정말 즐거웠던 체험을 마지막으로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특별 프로모션 ‘노포 이야기’는 종료되었습니다! 정말 아쉬운 헤어짐이었는데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대한민국, 서울의 맛을 대표하는 ‘노포’를 체험하며 너무 잘 즐겨주신 외국인 체험단분들, 행사를 위해 노력해주신 한국방문위원회 관계자분들 모두 한 마음이 되었던 오늘이 정말 따뜻하고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작성일 : 2019/01/21 | 조회 : 1121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KOREA GRAND SALE) 개막식 개최! 2019년 1월 17일! 광화문역 5번 출구 청계광장 웰컴센터 앞에서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의 힘찬 첫 출발을 알리는 개막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성공적인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주셨는데요, 지금 그 뜨거운 현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쌀쌀한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수없이 많이 몰려든 인파, 보이시나요?? 웰컴센터 제막에 앞서 여성 팝페라 그룹 ‘아리엘’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는데요, 아름다운 선율로 성공적인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위해 공연 해주셨습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 김현환 국장과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및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사 관계자들의 세레모니로 웰컴센터의 제막이 이뤄졌습니다! 웰컴센터 내부에는 외국인 분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다양한 책자 및 관련 정보들, 시설이 갖춰져 있어요~ 웰컴센터에 방문해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 누리시길 바래요! 이어 한국을 더욱 밝게 만드시는 미소국가대표 분들의 친절 다짐이 있었는데요 미소국가대표분들 뿐만 아니라 모두가 외국인관광객을 친절하게 맞이 하자는 결연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 마지막으로 즉석 경품 추첨 이벤트를 끝으로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식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멀리서 찾아주신 외국인 관광객 분들과 관련 관계자 분들, 시민분들 모두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진행되는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 2019/01/18 | 조회 : 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