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스케치 우리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행사 기록 사진과 함께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코리아그랜드세일 기자 간담회 벌써 17년도 1월의 첫 주가 지나갔습니다! 시간 참 빠르죠? 새해에 결심한 계획들은 잘 지켜나가고 계신가요? 한국방문위원회에서도 2017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의 기자 간담회 모습,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여러분께서도 ‘코리아그랜드세일’이란 이름은 낯설지 않을 거예요. 유통업체, 항공사, 호텔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는 쇼핑관광축제, 다 알고 계시죠^^?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오는 1월 20일(금)부터 2월 28일(화)까지 개최된답니다. 2017년도의 코리아그랜드세일 준비를 위한 기자간담회는 세종문화회관 설가온에서 열렸습니다. 많은 기자분들이 참석해주신 가운데, 한국방문위원회 국장님의 인사말씀으로 기자간담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8 평창 겨울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겨울 스포츠와도 연계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평창이 위치해있는 강원도의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 행사와도 함께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 행사도 간담회에서 함께 소개하기 위해, 강원도청 문화관광체육국 관광마케팅과 국내마케팅 김강민 주무관님과 해외마케팅 주은정 주무관님께서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올림픽 페스티벌’과 ‘경포 세계불꽃축제’, ‘K드라마 in 평창’ 등을 개최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강원도, 그리고 평창 올림픽을 홍보하겠다는 계획을 말씀해 주셨어요. 요즘 핫한 드라마, <도깨비>도 강원도에서 촬영하였다고 하네요! 간략한 강원 방문의 해 행사 소개 다음으로 본격적인 <코리아그랜드세일> 기자간담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2011년부터 시작된 행사인데요, 2016년까지는 추진기로, 쇼핑/관광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써왔습니다. 안정된 기반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쇼핑을 매개로 한 문화/관광 축제로 성장시켜 2019년에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글로벌 명품 쇼핑문화관광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간담회를 진행하는 동안 여기저기서 타이핑 소리가 들려왔는데요, 오늘 진행된 간담회 내용이 바로 기사가 되어 신문에 나올 거라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Q&A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이번에 새로 출시된 코리아투어카드(Korea Tour Card)에 관한 질문도 있었어요. 코리아투어카드는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로, 지금까지 교통카드 1일권을 매번 끊어 사용하여야 했던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리아투어카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https://vkc.or.kr/content/korea-tour-card/ Q&A 시간이 끝난 후 식사를 하는 중에도 여기저기서 질문들이 계속되어, 한국방문위원회 담당자분들께서 자리마다 돌아다니며 답변을 드렸습니다. 참, 한국 방문의 해 홈페이지에서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기념하여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카페라떼를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잠깐 방문하여 당첨의 기회를 노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개최 전부터 많은 분들의 관심과 노력이 가득한 2017 코리아그랜드세일, 여러분도 주변에 많은 홍보 부탁 드립니다!
작성일 : 2017/01/10 | 조회 : 6819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5기 발대식> 개최 2016년 12월 27일(금),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15기 발대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15기는 총 391명(오프라인 활동자 155명, 온라인 활동자 236명)이 선정되어, 이 날 발대식에는 오프라인 활동자 155명이 참석해주었습니다. 이른 시간에 시작됨에도 불구하고 서울/수도권 뿐 아니라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모여준 친구들! 10시 50분부터 시작되는 발대식을 위해, 준비가 한창인 대강당 로비 현장입니다.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전원에게는 한국 문화관광 및 K스마일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한 활동 물품이 지원되는데요, 발대식 참석자에게는 K스마일 키트와 물티슈, 한국홍보 엽서와 지도 및 티셔츠 등 특별 기념품이 추가로 제공되었답니다. 방문위 한경아 사무국장님의 인사말씀과 축사가 영상을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일 김포공항에서 진행된 방한 외래관광객 1700만 달성 기념 행사로 인해, 부득이하게 참석이 불가능하셨던 국장님은 외교대사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한 말씀을 영상을 통해서라도 꼭 전달하고 싶어 하셨답니다. 반크 박기태 단장님의 강연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그 위대한 도전!> 외교대사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첫 번째 특강이 시작되었습니다. 방문위 위촉 강사님이신 김혜경 강사님의 <K스마일 실천을 위한 글로벌 에티켓 교육> 활동 기간 동안 언제 어디서든 마주하게 될 외국인 관광객 및 친구들에게 따뜻한 미소와 친절, 배려를 베푸는 것은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의 관광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하고 또 기본적인 사항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 사업 소개 및 한국문화관광 홍보 전략 특강> 방문위 사업소개 뿐만 아니라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과 특강 시간들이 이어졌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속 해설가님들의 지원으로 박물관 투어의 시간을 가지며 우리 역사와 문화의 가치도 깨닫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박물관의 워낙 큰 규모와 해설사 선생님들의 재밌는 설명에 1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훅- 갔답니다. 외교대사의 꿈과 열정을 담아 고이 접은 비행기를 날리는 시간, 비전선포식! 16년 12월~17년 2월, 겨울방학을 맞아 약 두달 간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해 줄 외교대사 친구들! K스마일 친절서약 참여, 한국 문화관광 및 K스마일 캠페인 홍보, 외국인 관광객 인터뷰 및 친절사례 수집 등 총 6개의 미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진정한 외교대사로 거듭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
작성일 : 2016/12/30 | 조회 : 6590
방한관광객 1,700만 달성 기념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 홍보 방한 외래관광객수가 사상 처음! 17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12월 27일, 1700만번째 입국객을 축하하는 행사가 김포공항에서 열렸는데요! 외래관광객 2,000만 달성을 위해 힘차게 달리고 있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도 이 자리에 빠질 수 없지요! 🙂 김포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이곳저곳에서 방한관광객 1700만 명 입국을 기념하는 홍보물들이 눈에 띄었답니다. 벌써부터 두근두근, 과연 어떤 분이 1700만번째 행운의 주인공이 될까요? 국제선 입국 게이트에는 벌써부터 환대 행사가 진행중이었습니다. ‘환영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Welcome to Korea!' 우리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캠페인의 귀염둥이 홍보대사 뽀로로와 루피도 입국객들을 반갑게 맞이해주고 있었어요~ 어딜 가나 인기 만점인 한국 방문의 해 홍보대사 뽀로로 🙂 어느덧 1,700만 번째 방한 외래객이 타고 있을 비행기가 도착했다는 소식! 두구두구두구 과연! 그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일본에서 오신 분이셨어요! 회사 동료분들과 함께 한국에서 쇼핑도 하고 공연도 관람하기 위해 방한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환대에 반가우면서도 처음엔 얼떨떨한 표정이셨어요. 1.700만번째 입국객 환영을 위해 자리한 주요 내빈분들과 함께 기념촬영! ((왼쪽부터)한국MICE협회 김응수회장, 한국여행업협회 김안호 부회장, 한국관광협회중앙회 김홍주 회장,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 교문위 유성엽 위원장, 다카네자와 도모미,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 한국공항공사 이재훈 본부장, 대한항공 마원 본부장) 방한관광객 1,700만 명 입국을 축하하는 축포를 발사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어마어마한 선물들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한국방문위원회 박삼구 위원장님께서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그랜드세일 패키지를 증정하셨습니다. 호텔숙박권, 백화점상품권과 함께 코리아투어카드가 전달되었는데요, 바라보는 저는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_* 마지막으로 참석한 주요내빈들과 1,700만번째 주인공인 다카네자와 도모미 그리고 동행한 일본인 친구분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끝으로 공식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 1,700만을 넘어 2,000만 외래관광객을 맞이하는 그 순간까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는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
작성일 : 2016/12/28 | 조회 : 7580
대학생미소국가대표 충북 팸투어 한국방문위원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지난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충청북도 단양과 제천 일대로 관광지 및 친절문화 탐방 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출발준비중이네요~ 첫 번째로 방문한 지역은 단양 8경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도담삼봉이었습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유람선을 타보지는 못했지만 자연이 만들어낸 풍광에 친구들 모두 감탄을 금치 못했는데요, 그 풍광을 배경으로 단체사진 한 컷! 도담삼봉을 뒤로하고 이동한 곳은 최초, 최대의 민물 수족관인 다누비 아쿠아리움! 해설사님의 설명을 들으며 처음 보는 어류들을 신기하게 감상하는 미소국가대표 친구들의 눈빛이 사뭇 진지했습니다. 단양에 있는 또 하나의 멋진 자연관광자원! 고수동굴을 아시나요? 천연기념물 제 256호로 지정되어 있는 고수동굴은 석회암지대가 물, 수증기에 녹아 만들어진 동굴입니다. 언뜻 보면 기괴해보이는 종유석, 석순들이 묘한 조화를 이루어 신비한 광경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동굴 탐험을 하느라 친구들이 꽤나 고생했다죠? 1일차 일정을 마치고 휴식을 취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2일차 일정을 진행하기 위해 제천으로 향했습니다! 처음 도착한 곳은 한지체험관이었는데요, 예로부터 제천에서 나는 닥나무는 그 질이 좋아서 왕실 진상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체험관에서 한지로 등을 만들고 있는 친구들의 표정이 진지하네요.^^ 이어지는 코스는 제천 한방엑스포였습니다. 여기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친구들은 한방초콜렛 만들기에 도전했는데요, 마치 파티쉐가 된 것 같은 느낌으로 집중하는 모습이 재미있네요. 체험이 끝나고 받은 달콤한 초콜렛은 덤! 1박 2일 일정의 마지막은 티테라피 체험이었습니다. 황기, 감초, 진피 등 다양한 약초를 추출하여 만든 재료로 체험하는 발맛사지, 그리고 직접 나만의 티백을 만들어보는 체험까지! 미소국가대표 친구들 모두 1박 2일 일정에서 느낀 피로를 가뿐히 풀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것으로 1박 2일간의 미소국가대표의 충청북도 관광지 및 친절문화 탐방은 끝을 맺었습니다. 앞으로도 미소국가대표는 전국 방방곡곡에 있는 우리의 관광자원과 친절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작성일 : 2016/12/28 | 조회 : 7432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 연계 K스마일 캠페인 홍보 지난 12월 21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가 선포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선포식 행사가 시작되기 전,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들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K스마일 캠페인’과 함께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를 알리는 홍보물로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을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선포식에는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교통, 숙박, 관광안내, 식당, 쇼핑 등 여러 분야의 종사자 500여분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특히, 한국방문위원회는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및 ‘K스마일 캠페인’의 추진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강원 관광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사진왼쪽부터) 최문수 강원도지사, 한국관광공사 정창수 사장,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 이후에는 강원도 내 종사자 미소국가대표가 함께하는 친절 다짐 퍼포먼스와 주요 내빈분들이 참여하신 기념 세레모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은 드로잉쇼의 재밌는 공연과 함께 식은 마무리되었습니다. 한국방문위원회가 함께하는 2017-2018 강원 방문의 해, 여러분도 함께 해 주세요!
작성일 : 2016/12/27 | 조회 : 9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