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스케치 우리 위원회의 주요 활동 내용을 행사 기록 사진과 함께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제목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외국인 초청이벤트
작성일
2020-01-19 17:31
조회
162

10개국에서 10명의 참가자가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알리러 대한민국에 왔다!?!
해외문화홍보원의 코리아넷 명예기자와 국제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 코리아’ 수상자를 초청하여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외국인 체험 초청 이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독일, 멕시코 등 10개국 10명의 초청자들은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K팝, K뷰티 등 코리아그랜드세일의 필수 혜택 및 프로모션을 직접 체험했는데요…!
지금 바로 그 현장으로 가보시죠~



가장 첫번째 일정으로, 잠실 롯데타워에 방문했습니다~
롯데타워에서 어떻게 이 타워가 지어졌는지, 얼마나 안전한지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셔서 타워에 대해 더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이후에는 롯데타워 내 위치한 롯데뮤지엄에서 진행되는 스누피 전시회를 방문하여 인생샷도 남겼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는 외국인들의 필수 관광지, 서울 스카이에 가봤는데요~




이렇게 야경을 배경으로 인증샷도 남기고-
서울의 야경을 한 눈에 담아볼 수 있어서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2일차는 1월 16일로, 코리아그랜드세일이 개막하는 아주 중요한 날이었는데요..!
그 개막식에 외국인 체험 초청단이 빠질 수 없죠~!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님을 비롯한 여러 업계 VIP분들과 함께 개막식 세레모니에 참여했습니다 ㅎㅎ



동대문 두타몰에 위치한 웰컴센터도 직접 방문하여 여러 이벤트도 참여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다음으로는, K팝을 사랑하는 모든이가 기다려온 시간,
상암동 CJENM센터로 MCOUNTDOWN 방청을 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방청 중에는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서, 티켓인증샷이라도 남겨보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는데요~
방청 후, 사진과 영상에서만 보던 K팝 스타를 실제로 볼 수 있어서 감격스러웠다는 인도네시아 참가자 Jennifer는
이 뜨거운 열기를 잊지 못할 거라고 전했습니다!


3일차엔 한국의 전통 문화와 역사를 배워보기 위해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이동했습니다.



도슨트 투어 덕분에 궁금했던 것들도 여쭤보며 더 자세히 배우고 알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즐거운 건 역시 쇼핑!! 국립중앙박물관에서만 살 수 있는 한국 전통 굿즈를 쇼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 전통그림이 새겨진 엽서를 구입한 말레이시아 참가자 Haslina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쿠폰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기쁘다며
더 많은 외국인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끔 본인의 SNS에도 포스팅해서 알린다고 했습니다.


이후에는 K뷰티의 진수를 경험하기위해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로 이동했습니다!



실제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신 윤경수 메이크업 아티스트님이 직접 한국의 최신 뷰티 트렌드와 기본적인 뷰티 지식을 설명해주셨습니다!
본격적인 메이크업 클래스는 스킨케어부터 색조까지 한 단계 한 단계씩 상세히 설명해주시며 진행되었는데요~



실제 참가자들도 설화수 제품을 사용하여 화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이크업 클래스가 끝난 이후, 참가자들이 훨씬 환해지고 더 예뻐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4일차엔, 유명 안무가 리아킴의 ‘원밀리언댄스스튜디오’에 직접 방문했습니다.
최근에 엄청난 인기를 누린 K팝, ‘마마무의 HIP’ 안무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해당 노래의 안무를 맡은 박민영 안무가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어 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박민영 안무가님과 사진도 빼놓을 수 없죠 ㅎㅎㅎ


다음으로는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의 집’에 가서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해보았습니다.



먼저 각자 원하는 한복을 입어보고, 머리까지 스타일링을 받은 이후에 한국의 예절법에 대해서 배웠는데요,




명절에 절하는 방법부터 기본적인 한국인 인사법까지! 배울 수 있었답니다~


더 나아가 한국 전통 매듭공예까지 직접 선생님으로부터 배워보았습니다.




어렵지만 생각보다 너무 재밌다고 말한 독일 참가자 Lisa는 실제 체험 이후에 매듭공예에 더 관심이 생겼다고 했습니다 ㅎㅎ


이후, 한국의 집에서 저녁식사를 하며 참가자들을 한국방문위원회의 ‘K프렌즈’로 위촉하였습니다.



앞으로 본국으로 돌아가고 나서도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K프렌즈가 되기로, 약속했습니다 ^^


마지막, 5일차는 여정을 마치고 본국으로 돌아가는 날이었습니다.
5일간 함께 보낸 시간이 정말 소중했던만큼 많은 참가자들이 정이 많이 들어서 헤어지기 아쉽고 슬펐던 거 같아요.




그래도, 다시금 한국을 방문할 그날을 기대하며,
See you again in Korea!